고등학교 환경 과목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예시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고등학교 환경 과목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예시
가. 환경과 인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환경01-01]
자연, 생태, 환경의 개념을 비교하여 구분하고, 환경위기와 지속 가능발전의 시대에 적합한 환경 개념을 정의한다.

자연, 생태, 환경의 개념을 비교하여 구분하고, 환경위기와 지속 가능 발전의 시대에 적합한 환경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자연, 생태, 환경의 개념을 비교하여 구분하고, 환경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자연, 생태, 환경의 개념을 비교하여 구분한다.

[12환경01-02]
환경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탐색하고, 인간의 위상에 따라 인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짐을 이해한다.

환경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탐색하고, 인간의 위상에 따라 인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짐을 이해한다.

환경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탐색하고, 인간이 환경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이해한다.

인간이 환경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이해한다.

[12환경01-03]
환경윤리가 인간중심윤리에서 생명윤리 및 생태윤리로 확대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환경윤리적 갈등 상황에서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며 자신의 의견을 제시한다.

환경윤리가 인간중심윤리에서 생명윤리 및 생태윤리로 확대되는 과정을 파악하고, 환경윤리적 갈등 상황에서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며 자신의 의견을 설득력 있게 제시할 수 있다.

환경윤리가 인간중심윤리에서 생명윤리 및 생태윤리로 확대되는 과정을 파악하고, 환경윤리적 갈등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환경윤리가 인간중심윤리에서 생명윤리 및 생태윤리로 확대되는 과정을 조사한다.

[12환경01-04]
환경 문제와 관련하여 현 세대는 미래 세대를 배려해야 함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및 근거를 제시한다.

환경 문제와 관련하여 현 세대는 미래 세대를 배려해야 함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및 근거를 제시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