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독-01-01]
음소, 강세, 억양을 구분하여 듣는다.
상
문장을 듣고 강세, 억양 및 의미를 가르는 서로 다른 소리를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
중
문장의 일부를 듣고 억양, 강세 및 의미를 가르는 서로 다른 소리를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
하
낱말을 듣고 강세 및 의미를 가르는 서로 다른 소리를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
[9생독-01-02]
기초적인 낱말이나 문장을 듣고 이해한다.
상
문장을 듣고 전체 의미를 이해한다.
중
문장을 듣고 일부 의미를 이해한다.
하
낱말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9생독-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상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중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주요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하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 등을 듣고 일부 간단한 내용을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상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중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주요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하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일부 간단한 내용을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길안내, 교통, 시간 및 날씨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상
길안내, 교통, 시간 및 날씨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중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