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 A+] 학교운영위원회 조직, 구성, 역할, 의의 등을 중심 레포트

목차

1.설치된 배경
2. 학교운영위원회 조직, 구성, 역할, 의의 중심
3.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995. 5. 31 대통령 자문기구인 교육개혁위원회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 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려진 열린사회, 평생학습사 회 건설」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교육 체제수립을 위한 5.31 교육개혁안을 발표하였다. 교육개혁위원회는 교육개혁 방안 중 「초․중등교육의 자율적 운영을 위한 학교공동체 구축」을 위한 실현과제로 학교운영위원회 설치를 제안하였다. 교육개혁위원회는 전통적으로 우리의 학교교육이 공급자 위 주의 시각에서 운영되어 왔으며, 이와 같은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개선하 고, 단위학교의 자율성이 최대한 보장되도록 하고, 교육수요자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도록 하자는 것이다. 단위학교의 교육자치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 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단위 학교별로 ‘학교운영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