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회복지기관에서의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은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전략을 통해 접근해야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이를 위한 전략들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해야 할 것이다. 기부자의 선의에만 의존하는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전통적 방법으로는 보다 많은 모금 및 후원개발에 한계가 있으며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방법으로 모금 및 후원개발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의 도입이 필수적인 것이다.
후원재발활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반 조성으로서의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
첫째,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 전략계획표를 작성해야 한다. 다양한 모금 및 후원개발전략에 따른 소액기부, 연례 캠페인, 주요한 기부, 계획기부, 단체 기부, 사업협력 등으로 기금의 출처를 구분하고 이를 연도별로 결과를 비교하고 또한 목표를 정하여 실행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강화, 수정, 보완, 대체, 제의 추가하여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을 전개해야 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