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보건 과목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예시

목차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가. 영역별 성취수준
(1) 건강의 이해와 질병 예방
(2) 생활 속의 건강한 선택
(3) 안전과 응급처치
(4) 건강자원과 사회문화

본문내용

나. 영역별 성취수준
(1) 건강의 이해와 질병 예방
건강의 통합적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여 자신의 건강을 평가할 수 있다. 감염병 및 질병 예방을 위해 건강한 생활 주기를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의 실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2) 생활 속의 건강한 선택
약물의 안전한 선택과 건강 위험 요인을 이해하고 올바른 사용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청소년기의 성적 변화와 남녀 성의식의 차이를 이해하고 올바른 성문화 조성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자존감 형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트레스 등 다양한 감정과 정신 관련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건강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정보 및 자원을 활용하여 의사소통 과정에 적용할 수 있다.

(3) 안전과 응급처치
안전사고와 응급상황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으며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 방법을 알고 시연할 수 있다. 따돌림, 학대, 폭력, 직업병 등의 문제점을 알고 예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