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생활 중국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중-01-01]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한다.
상
다소 어려운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할 수 있다.
중
다소 쉬운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할 수 있다.
하
간단하고 쉬운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할 수 있다.
[9생중-01-02]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상
어구를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중
쉬운 어구를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하
낱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9생중-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상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중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하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상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중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하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상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중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하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④]
요구 및 승낙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