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생활 아랍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아-01-01]
자음의 음가를 구분하고, 모음의 장단에 따른 차이를 구별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자음을 듣고 각 음가를 식별한다.
상
발음이 어려운 자음을 듣고 음가를 식별할 수 있다.
중
발음이 다소 어려운 자음을 듣고 음가를 식별할 수 있다.
하
발음이 쉬운 자음을 듣고 음가를 식별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한다.
상
길고 발음이 다소 어려운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중
짧지만 발음이 다소 어려운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하
짧고 발음이 쉬운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9생아-01-02]
기본적인 연음 현상을 인지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간단한 문장을 듣고 연음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상
간단하지만, 어려운 자음이 있는 낱말로 된 문장을 듣고 연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중
간단하지만, 다소 어려운 자음이 있는 낱말로 된 문장을 듣고 연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하
간단하고 쉬운 자음이 있는 낱말로 된 문장을 듣고 연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9생아-01-03]
기초적인 낱말과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내용을 파악한다.
상
인사 ,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한다.
중
인사 ,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을 파악한다.
하
인사 ,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