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7)2학기 종합 평가
본문내용
반명
생년월일
이름
1번 유아
기본
생활 습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하며 수저를 사용하여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입을 수 있으며, 혼자서 옷을 입거나 벗는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루 일과를 즐겁게 경험하며 상황에 맞는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놀이할 때, 안전하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여 칭찬해 주었습니다.
신체운동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걸어가거나 서 있을 때, 신체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문 손잡이나 꼭지를 돌려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가위질, 단추 끼우기 등의 소근육을 잘 발달한 모습을 보입니다.
사회관계
-또래들과 잘 어울리며,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잘 도와주고, 사교성이 좋습니다.
-친구와 협력하여 함께 놀이하고 기쁨을 느끼는 모습을 보입니다.
-나에게 다양한 감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잘 표현합니다.
-교사와의 상호 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말하며 질문을 자주 하게 되었습니다.
의사소통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친숙한 낱말을 발음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사용하여 어른들과 교류하고,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합니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자주 하며 궁금증을 해소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을 탐색하기 위해 관찰, 질문, 분류, 측정을 사용할 줄 압니다.
-친숙한 동물의 소리와 사물의 소리를 흉내 낼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