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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수입 자동차의 대중화, 정말 머지 않았을까 ?
Ⅱ. 본론
1. 자동차 시장의 환경 분석
-자동차 업계의 변화 : 수입 자동차의 대두
-국내 자동차 판매의 변화 : 전기 자동차의 대두 (현대 아이오닉5, 기아 니로)
2. 현대 자동차에 대한 SWOT 분석
3. 자동차 시장에 대한 마케팅 조사 방법
Ⅲ. 결론- 추후 국내 자동차 업계는 점유율을 회복 할 수 있을까?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 국내 자동차를 제조하는 국산 자동차 기업들은 자국 기업이라는 유리한 위치에서 국내 자동차 시장의 판매량에서 아직까지는 높은 점유율을 판매하고 있다. 2023년 2월을 기준으로 하여 국내 승용 자동차의 판매량을 보면 1위 기아 카니발(약 6200대), 2위 현대 그랜저(약 5600대), 3위 쌍용 토레스(약 5500대), 4위 현대 아반떼(약 5100대) 등등을 필두로 그 뒷 순위에도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가 순위에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공고한 국산 자동차의 입지가 위협 받고 있다. 수입 자동차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소식이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국산차와 수입 자동차의 경계가 허물어질 것이라는 예고는 2012년 FTA 이후로 꾸준히 제기되어왔는데 그 예고는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수입 자동차와 국산차의 가격대는 겹쳐지고 있지만, 관세 인하로 수입 자동차의 가격이 떨어져 자동차 가격이 하향평준화 될 것이라는 기대는 맞아떨어지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 몇몇 수입 자동차 브랜드에서 국내 시장을 겨냥하여 국산차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차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프로모션 소식을 통해 몇몇 사람들은 수입 자동차의 대중화가 머지않았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담당자의 입장에서 자동차 시장의 환경 분석과 SWOT 분석, 자동차 시장에 대한 마케팅 방법을 단계적으로 제시 해보려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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