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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과업 개요
1.1. 배경 및 경과
2. 교육 내용
2.1. 자원순환교육의 정책적 타당성
3. 부록
3.1. 폐기물처리 방식별 온실가스감축 효과 산정 방법론
본문내용
1.1. 자원순환교육의 정책적 타당성
1.1.1. 자원순환교육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대처능력 함양
❍ 환경부는 녹색금융을 활성화하고녹색위장행위(그린워싱)를 방지하기 위해 2021년 4월 21일 개정된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에 근거하여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이하 K-Taxonomy)를 수립하고 2021년 12월 30일 가이드라인 초안*을 발표하였다.
– K-Taxonomy는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는 기업과 지자체의 투자와 개인의 자발적 활동을 녹색경제활동으로 연계시킴으로써, 탄소중립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에 효과적으로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 K-Taxonomy 는 ‘녹색부문’과 ‘전환부문’으로 구분되는데, 녹색부문은 6대 환경목표에 직접 기여하는 진정한 녹색경제활동을, 전환부문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과도기적으로 필요한 활동을 한시적으로 인정하는 것을 의미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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