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충남 교육 지표의 분석
Ⅲ. 학교 교육 과정에서의 실천 방안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금세기는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정보화 사회, 세계화 시대이다. 따라서 정보 폭발과 교육 내용의 변화 속도 증가에 다른 혼란의 가중, 특히 인간소외 현상 등의 문제가 크게 대두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하여 우리 충남교육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함께 가꾸는 학교’의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우리가 모두 함께 가꾸어야 할 꿈은 더불어 살아가는 신 지성인으로서의 행복한 삶이다.
이에 이 글에서는 충남교육지표의 구현을 위해 학교에서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충남 교육 지표의 분석
21세기 무한 경쟁의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생존의 원리는 창의적인 지식과 공존이다. 따라서 우리 교육은 세계 속에서 경쟁력 있는 지식을 생산하여 새롭게 창조하는 인간과 타인을 위해 봉사하며 협력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을 기르는 데 역점을 두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