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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DTT의 정의와 기원
2. DTT의 5단계
3. DTT의 적용 범위와 효과
4. DTT의 한계와 비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ASD 개인은 사회적 상호작용, 의사소통, 행동에서 독특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법과 교육적 접근법이 개발되었습니다. 그중 구체적 행동 치료법인 ‘구분적 시행 훈련(Discrete Trial Training, DTT)’은 ASD 아동에게 특히 효과적인 방법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DTT는 행동 분석 원칙에 기초하여, 개별 명령이나 요구사항 충족을 위한 학습자 능력 점진적 구축에 초점을 맞춥니다.
DTT는 복잡한 기술이나 행동을 작고 관리 가능한 단위로 나누어 가르치는 것이 기반입니다. 해당 접근법은 학습자가 단계별로 체계적 진행하며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기존 학습 내용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DTT의 효과성은 다수 연구에서 입증되었으며, ASD 아동의 사회적 기술, 의사소통 능력, 일상생활 기술 발달을 촉진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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