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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례관리자는 클라이언트의 포괄적 욕구를 알고 이를 적절한 서비스와 연결시키고, 이러한 서비스가 효율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역할을 한다.
– 일반적 역할 : 클라이언트의 확인과 출장원조, 개인과 가족에 대한 사정과 진단, 계획과 자원에 대한 확인
– 직접적 서비스 역할 : 이행자(클라이언트를 위한 방향제시), 교육자(기술을 명확화, 모델화, 역할연습, 환류, 훈련), 안내자 및 협조자(클라이언트와의 서비스의 결정과 지원전문가, 사회망구성원과의 만남), 진행자(클라이언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적절한 서비스선택을 돕고 지지), 정보전문가(전문적 지식 제공), 지원자(지식, 기술, 자기분석 및 인식을 갖춘 사례관리자의 역할)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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