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세특) / 국내 OTT 서비스 wavve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_탐구보고서

목차

Ⅰ. 탐구 동기
Ⅱ. OTT 서비스
Ⅲ. 국내 OTT 서비스별 이용지표
Ⅳ. wavve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Ⅴ. 결론
Ⅵ. 느낀점

본문내용

‘조건부 확률’ 단원을 학습한 후, 지난 번 1차 탐구에서 콘텐츠 서비스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시대상을 반영하여, 2학년 진로시간에 읽은 ˹경영학 콘서트˼에서 ‘넷플릭스’의 성공 배후에 고객별 추천 시스템이 있었다는 내용을 떠올려 탐구를 진행하였다. ‘A영화를 좋아한다/아니다’, ‘B영화를 좋아한다/아니다’라는 가설을 직접 세운 후, 조건부 확률을 적용하여 두 영화를 모두 좋아할 확률을 계산하였다. 활동 후, ‘과연 OTT 서비스 이용자 수가 많을수록 이용일·이용시간도 많을까?’, ‘이용자 수와 이용일·이용시간은 비례할까?’라는 의문이 생겼고, 이들 간 관계가 비례할 것이라는 예상을 가지고 탐구를 시작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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