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탐구 동기
Ⅱ. 알파세대란
Ⅲ. 알파세대의 소비 선호 및 가치관
Ⅳ. 알파세대의 소비 권력 형성 과정
Ⅴ. 알파세대를 공략할 창의적인 마케팅 기법
Ⅵ. 알파세대 저격할 VR 뷰티 스튜디오 구상 아이디어-미라지 뷰티 렌즈
Ⅶ. 결론
Ⅷ. 느낀점
본문내용
Ⅰ. 탐구 동기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을 읽고, MZ세대를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살펴보았다. 도서를 읽은 후 ‘소비권력’이라는 키워드가 머릿속에 맴돌았는데, MZ세대를 넘어 알파세대가 점점 주목을 받는 시대인 만큼 알파세대의 소비 습관과 가치관은 어떤지, 알파세대의 소비 권력은 어떻게 형성된 건지 알아보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다. 알파세대를 공략할 창의적인 마케팅 기법을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자 한다.
Ⅱ. 알파세대란
어려서부터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로, 2010년 이후에 출생한 이들을 지칭한다. 이들은 인공지능(AI) 및 로봇 등 기술적 진보에 익숙한데, 실제로 이들 세대는 어려서부터 AI 스피커와 대화하면서 원하는 동요를 듣거나 동화를 읽어주는 서비스를 받으며 성장했다. 이에 알파세대는 사람과의 소통이 아닌 기계와의 일방적 소통에 익숙해, 정서나 사회성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이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