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위진남북조 시대의 예술이론 중 육법에서는 ‘수류부채’를 제시하며 색채의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다루고 있다. 과거부터 색채 관련 내용이 예술이론 속에서 제시될 만큼, 중국 미술에서 색채는 대상을 객관적으로 표현하거나 현실에 입각한 화가의 ‘예술적 상상’을 이루기 위해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요소이다.
영화 속에서 하나의 장면은 하나의 그림이다. 그림 하나하나가 모두 모여 영화가 이루어지듯 영화산업에서도 색채는 감독의 창작 의도를 전달하고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영화 ‘영웅: 천하의 시작’을 만든 장이머우 감독 역시 색채 미학을 영화 속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사용한다. 이러한 점에서 영화 ‘영웅’ 속 장면을 예술이론에 영향을 미친 요인 중 하나인 음양오행론의 오방색을 통해 이해해 보려 한다.
음양오행론은 전국시대 제나라 추연이 음양설과 오행설을 체계적으로 결합해 시작되었다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