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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옵션과 선물거래
2) 선물과 선도
3) 파생상품 시장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
3.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파생상품은 채권과 통화,주식 등 다른 대상의 가격 변동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을 말한다. 파생상품의 가격에 변동에 영향을 주는 대상을 기초자산이라고 하며, 주식과 채권,통화 같은 금융자산이나 농산물과 축산물 같은 실물자산이 기초자산에 해당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연과 환경, 경제 현상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변동하는 다양한 파생상품이 출현하고 있다.
Ⅱ. 본론
파생상품은 국제통화체제가 변동환율제로 전환되면서 1972년 미국에서 처음 도입되었다. 계약의 형태와 거래시장의 특성, 기초자산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된다. 대표적으로는 선물, 옵션, 스왑, 선도 등이 있는데 이들 파생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선물 옵션이나 스왑 선물, 스왑 옵션 등 2차 파생상품 외에도 약 1200종의 상품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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