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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이들이 자신의 능력보다 높은 수준의 과제를 수행하게 될 경우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의 역할로 처음에는 아이들에게 과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도와주며 아이들의 능력이 향상하게 된다면 도움을 서서히 감소시키고 비계를 철거하게 되는 것으로 피아제는 아이들이 자발적이고 독립적인 인지발달이 사회문화적 요인을 간과하고 있으며 비고츠키의 경우에는 성인 혹은 유능한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인지가 발달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회문화적 요인을 강조하는 것이며 언어는 사고의 징표에 불과한 부차적인 요인으로 발달과 학습을 주장하는 피아제, 언어는 발달과 학습을 매개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주장하는 비고츠키와 같이 행동주의 이론이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론으로 정신분석 이론이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일차적 관심을 두고 무의식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론이라면 유아의 의식적인 사고를 강조하고 사고 발달 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는 이론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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