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이론에 대표적인 학자 피아제, 비고츠키의 이론을 비교해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발판화의 구체적인 방법을 열거하고 자신이 지금까지 생활하면서 발판화를 응용하고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지발달이론에 대표적인 학자인 피아제는 스위스의 심리학자로 인지발달 특히나 아동들을 이해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해왔습니다. 아이들이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하는가에 사로잡혀 연구하며 생애를 보낸 학자로 아이가 새로운 정보를 기존의 것에 동화시키려 하지만 불평형 상태를 경험하고 새로운 지식으로 조절하여 지식을 구성하게 됩니다. 감각과 동작을 통해 세계를 이해하고 환경에 적응하는 감각운동기부터 내적 표상을 상징이나 기호로 표현하는 상징적 기능이 주로 발달하는 전조작기,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사상에 한해서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구체적 조작기 단계, 가설적이고 추상적인 사상과 개념을 논리적으로 다루고 형식 논리에 근거해 사고할 수 있는 형식적 조작기, 또래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해야 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은 인지갈등을 유발하여 인지발달을 촉진하게 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