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이론에 대표적인 학자 피아제, 비고츠키의 이론을 비교해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발판화의 구체적인 방법을 열거하여 자신이 지금까지 생활하면서 발판화를 응용하고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자신의 틀과 불일치하는 현상을 경험하게 되면 이를 해소하려는 선천적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틀을 사용해서 확장하거나 현상과 틀이 다를 경우 틀을 교정함으로써 인간인지는 발달하게 됩니다. 유기체가 환경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스스로 신체구조를 바꾸는 것처럼 인간의 마음도 외적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스스로 구조를 변경시키는데, 인간은 경험과 지식의 틀이 불일치할 경우에 이것을 수정하려는 선천적 성향에서 아이들은 호기심 많은 탐색가로 아이들은 즉각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새로운 자극과 사상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이를 해소하려고 합니다. 인지발달은 생물학적 성숙과 환경 속에서의 경험과 활동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인지발달부터 정서발달, 사회적 발달은 분리될 수 없으며 병행하여 발달하게 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