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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폐허의 고전적이해
2. 폐허의 다층적 의미
3. 폐허 공간의 재창조
본문내용
고전적 이해로서 1) 폐허는 주로 부정적인 느낌을 가졌다. 2) 회화에서 주제를 표현하는 배경으로 활용되었는데, 고통받는 성인이 있는 황량한 배경을 표현하거나, 반종교적 주제와 함께 몰락하는 세계배경에, 또는 기독교이전 시대의 배경으로 폐허가 활용되었다. 한편 3)르네상스때는 고대 그리스 문명을 기록해 놓은 지식 보관소로 이해했다. 4) 바로크시대에는 타락과 덧없음의 17세기적 태도의 표현으로 폐허가 인식되었다.
그 이후 폐허에 대해 낭만적 이해가 대두했는데 이는 1) 18세기 중엽 고대 로마의 유적들이 대거 발굴되던 시기였다. 2) 디드로는 <폐허의 미학>을 제시함으로써 자율적인 폐허의 미학을 전개했고..
<중 략>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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