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문주의
2. 진보주의
3. 행동주의
4. 인본주의
5. 급진주의
6. 분석철학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개인과 사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배움과 교육을 추구하는 철학적인 개념이다. 100세 시대에 교육은 이러한 평생교육은 평생 이뤄지는 것이 당연하다. 사회가 다양하게 빨리 변화하고 있고, 그 문명에 적응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평생교육은 다양한 철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배경들은 각각의 특징과 가치를 지닌다.
이 글에서는 평생교육의 철학적 배경으로서 인문주의, 진보주의, 행동주의, 인본주의, 급진주의, 분석철학의 특징을 진술하고 비교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인문주의
1) 개요
(1) 인문주의 교육의 목적은 지성을 갖추고 도덕적인 문화시민 양성
–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학습자의 자율성 보다는 교사의 역할을 강조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