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사역 요약

목차

1. 선지자이신 그리스도

본문내용

예수님은 구체적으로 한 번도 자신을 선지자로 주장하신 적이 없다.
예수님이 자신을 선지자와 동일시하지 않으신 신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인은 그분의 신분이 그 자체다.
성육신하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그분은 구약의 어떤 선지자와도 비교할 수 없다.
선지자들은 모두 죄 있는 인간이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종인 동시에 하나님의 아들로서 영원 전부터 성부와 동등하신 분이셨다.
예수님의 가르치심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것이고 자신을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셨고 제자들에게 생명의 빛을 준다고 선언하셨다.
요한은 복음서 서론에서 만물을 창조하였고 태초에 하나님과 구별되면서 일치되는 말씀으로 묘사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이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그 자체로 권위를 가지지만 선지자들의 권위는 단지 유임된 것이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구원이지만 마지막까지 그분을 배척하는 사람에게는 그분의 말씀이 마지막 날에 그들의 재판장이 될 것이다.
예수님은 성육신한 하나님이었기 때문에 그분의 모든 말씀은 인간의 말이면서 동시에 하나님의 말씀이었다.
그분은 선지자보다 위대하셨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영으로 감화되어야만 하나님이 말을 전했고 보통 타락한 인간, 죄성을 가진 연약한 자였다.
반면에 예수님은 우리의 주님이요, 육신을 입은 말씀으로써 그 자신의 권위를 가지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예수님 말씀에 순종함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선지자 곧 가장 위대한 선지자요, 최종적인 선지자다. 이는 그분이 선지자들, 천사들, 모세와 다른 모든 경쟁자보다 우월하기 때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