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년치

목차

없음

본문내용

12월

기본생활
식사시간에 밥을 먹으며 놀잇감을 만지는 00이에게 “00아, 밥 다 먹고 놀자.”하고 얘기를 하자 “이거 친구가 가져가면 안 돼”하며 옆에 두고 밥을 먹는다. 낮잠시간에 누워 한참동안 뒤척이는 00이에게 “00아! 코 자자” 하고 얘기하니 “잠이 안와, 엄마 보고 싶어”라고 말을 한다. 한참 놀다가 “선생님 쉬 마려워요.”하고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신체운동
실내놀이터에서 놀잇감을 들고 빙글빙글 돌다가 친구랑 부딪쳐 속상한 00이가 눈물을 보인다.
눈물을 그치고 다시 노는 00이에게“00아, 놀이터에서는 이렇게 뛰면 부딪쳐서 위험해” 하고 얘기 하자 천천히 걸어 다니는 모습을 보이지만 이내 또 뛰기 시작한다.

1월

의사소통
감기가 걸린 00이가 코가 막혀 답답한지 “선생님 코가 막혀요”하고 울먹이며 이야기를 한다.
“00아, 선생님이랑 같이 코 풀어볼까?” 하고 얘기하며 코를 풀 수 있게 도와주니 “선생님 고마워”하고 활짝 웃으며 말한다.

사회관계
등원한 00이가 친구들에게 다가가 “얘들 00이가 왔어”하고 기분 좋게 인사를 한다.
원장선생님이 들어오셔서 인사를 하니 00이도 원장님께 바로 다가가 안겨서 “원장선생님 안녕하세요!”하고 큰 소리로 인사를 한다.

2월

예술경험
스펀지로 하얀색 물감을 찍어 양 그림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양은 하얀색이야” 하고 말한다.
“00이는 무슨 색깔이 좋아?” 하고 물어보니 노란색 물감이 마음에 들었는지 노란색 물감을 고른다.
선생님이 노란색 물감으로 양 그림을 표현해 보자고 하니 노란색 물감을 짜서 콕콕 찍어 노란 양을 표현해 본다.

자연탐구
어린이집 실외놀이터에 눈이 많이 내려서 눈을 탐색해 보고, 눈 놀이도 해 보았다. 눈을 한주먹 만지며 “아 차가워!” 하고 말하기도 하고, 소꿉놀이 도구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눈을 탐색해 보고, 내리는 눈에 손바닥을 펴서 눈을 잡아보길 시도하며 한참동안 바라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