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수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교수기술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Ⅲ. 나오며

본문내용

체육교사들은 학생이 진정으로 “신체적으로 교육받은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매시간 똑같은 방식으로 가르치거나, 한정된 지도 방법, 지도 전략, 지도 유형으로 가르쳐서는 안 된다. 학생의 능력 차를 고려하여 가르치고, 다양한 프로그램 내용을 포함시켜야 한다. 체육을 지도함에 있어서 한 가지 최선의 방법이란 없다. 매 시간 교사들은 다양한 학생집단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생집단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다른 내용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 교사는 학생이 보다 효과적으로 즐겁게 학습하도록 지도 방법을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 때때로 그러한 변화들은 조그만 변화, 예를 들면 몇몇 교수 행동과 학습 행동에서의 조그만 변화를 수반할 수 있다. 때로는 큰 변화, 즉 완전히 다른 접근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모든 체육 수업은 학생이 교사와 동료 학생과 함께 있을 때 ‘하고 싶은 것’을 결정하는 사회/정서적 분위기를 가진 작은 공동체로 볼 수 있다. 긍정적인 분위기는 모든 학생이 수업에서 가치 있는 부분으로 느끼며, 편안하고 보조적이며,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부정적인 분위기는 그 반대의 경우로, 학생은 고립감과 무시당하는 느낌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학습하고자 하는 학생의 노력은 교사나 다른 학생에 의해 형성된 불안하고 위험한 상황으로 인해 방해를 받게 된다. 체육 수업의 분위기가 부정적일 때, 교사들은 모든 학생에게 긍정적인 분위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변화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체육 수업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a. 교사가 기대하는 학생의 행동을 확고하고 일관성 있게 설정하고, 그러한 기대에 관하여 학생과 자주 대화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