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철학 보고서 – 폴 칼라니티의 '숨결이 바람 될 때' 감상문 (판매용)

목차

1) 읽은 책 명
2) 저자가 말하려는 내용
3) 읽으면서 밑줄을 칠 정도로 의미 있거나 감동적인 내용
4) 책을 읽고 난 뒤의 나의 생각(느낀점)

본문내용

1) 읽은 책 명
폴 칼라니티, 『숨결이 바람 될 때』, 흐름출판, 2016년 08월 22일 출판

2) 저자가 말하려는 내용
저자는 폐암 진단을 받았다. 치료를 통해 자신의 상태가 점차 나아지는 것을 보며 희망을 갖 게 되었고, 다시 신경외과 의사로의 길을 걸어 나가며 행복을 느끼게 된다. 몇 개월이 지나, 수술을 집도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했지만 결국 새로운 암이 발견되어 암 진단을 받은 지 22 개월 뒤 세상을 떠났다.
평화롭던 나의 일상에 예상치 못한 나쁜 일이 생겼다고 생각해 보자. 처음에는 해결할 수 있 다는 희망이 있었지만 금세 그런 희망은 바람에 휘날려 사라져버린 그런 일. 또다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일이 그렇게 두렵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해결 방법이 이제는 없어 져 버렸다면? 거의 모든 사람은 불안과 두려움,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밀물처럼 마음속에 밀려 들어올 것이다.
우리는 어쩔 수 없는 운명인 ‘죽음’을 피하려 노력하지만,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는 사실을 부 정할 수는 없다. 하지만 죽기 전까지는 살아있는 것이므로 앞으로 나아갈 힘, 의지가 있고 저자는 그것을 실천했다. 죽음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글을 써 내려갔고, 그 결과로 지금 이 책 이 세상으로 나올 수 있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