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선득도 3회 第三回 試道心特設迎龍閘 解凡體投入孝女懷

목차

없음

본문내용

第三回 試道心特設迎龍閘 解凡體投入孝女懷
팔선득도 3회 도심을 시험하여 특별히 용갑을 맞이하며 보통 몸을 풀고 효녀의 품속으로 들어간다.

却說火龍眞人帶了那條篾纜修成的神龍, 著他遵照前諭, 需要把法身變化得極細極微, 鑽過那預先設就的閘口。
*遵照[zūnzhào]따르다. …대로 하다. (→遵从, 遵循, 依照, 按照)
*閘口[zaap6 hau2]개찰구
각설하고 화룡진인은 저 대나무 밧줄로 조성된 신룡을 데리고 그는 앞의 회유대로 법신을 변화시켜 지극히 세밀하게 하며 저 미리 설치한 갑의 입구를 뚫고 통과했다.
鑽得過, 方算修道成功, 鑽不過時, 不但全功盡棄, 還把一條性命冤送尖鋒之下。
뚫고 지나면 도를 닦고 공을 이루지만 뚫고 지나가지 못할 시에 전공로가 다 버려질뿐만 아니라 다시 한 생명을 칼끝아래 원통하게 보내버리게 된다.
這是一樁最最危險的事情。
이는 한바탕 가장 위험한 사정이다.
有人說, 這都不過是火龍眞人藉以試修道生物的膽量, 總是勉勵他們勤奮用功的意思。
*膽量:담력, 무모한 용기
설명하는 사람은 이 모두 화룡진인이 수도하는 생물의 담력을 시험함이며 모두 그들이 부지런히 공로를 분투해 쓰길 격려함이다.
其實此閘對於眞誠修道的生物, 却從來沒有害過他的生命, 倒是那批水底妖魔, 煉成邪術, 要想上岸害人, 必須經過此閘。
실제 이 용갑은 진짜 수도하는 생물을 대하면 종래 피해 없이 그 생명을 지나가게 하나 거꾸로 물밑에 요괴마귀는 사술로 단련하여 강가로 올라 타인을 피해주는 것과 비교하면 반드시 이 용갑을 지나가게 했다.
閘鋒一合, 性命不保。
용갑 칼날을 합치면 생명을 보존 못한다.
自有此閘以來, 傳聞也除去許多惡魔。
이 용갑이 있은 이후로 듣기로 많은 악마를 제거했다.
後來那些妖物知道閘鋒厲害, 而不經此閘不得出水, 也便息了邪念, 潛修正果。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