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놀이상황 및 놀이지원
[놀이상황]
겨울 동요를 들으며 북을 둥둥둥 두드려 보았다. 영아들이 음악에 맞추어 두손으로 채를 잡고 신나게 두드리는 모습이었다.
[놀이지원]
교사가 겨울 동요를 틀어주며 북을 먼저 두드리니 영아들도 교사를 따라 두드린다. 비언어적 표현을 사용하여 영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니 영아들이 음악에 맞추어 몸을 흔들며 즐겁게 흔든다.
[놀이상황]
악기를 연주하는 그림위에 손으로 탐색해 보고 색연필로 끼적이기 해 본다.
[놀이지원]
교사가 악기를 연주하는 그림활동지를 보여주며 어떤 악기로 연주하는지 이야기를 해 주며 설명해 주니 영아들이 그림을 살펴보며 손으로 탐색한다. 교사가 색연필을 제공해 주며 “좋아하는 악기에 끼적이기 해보자”하고 하니 영아들이 자유롭게 끼적이기 한다. 끼적이기 한 후 영아들이 교구장에서 악기를 꺼내어 흔들며 연주한다. 교사가 겨울 동요를 틀어주니 몸을 흔들며 즐겁게 연주한다.
[놀이상황]
몸에서 나는 소리를 악기로 흉내내어 보았다. 손바닥을 치며 탁탁탁 소리도 내어 보고 발바닥을 두드리며 둥둥둥 두드려보기도 하였다.
[놀이지원]
교사가 겨울 음악을 틀어주니 영아들이 즐겁게 몸을 흔들며 춤을 춘다. 교사가 손뼉을 치니 영아들도 따라한다. 무릎, 어깨, 발바닥 등 신체의 다양한 부분들을 사용하여 영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사가 놀이에 함께 참여하여 연주하는 시간을 가졌다.
[놀이상황]
골지판을 어떤 느낌이 나는지 손으로 탐색해 본다. 빨대로 긁어 보며 소리를 들어보고 음악에 맞추어 연주해 본다.
[놀이지원]
교사가 골지판과 빨대를 제공해 주며 음악에 맞추어 연주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영아들이 처음에 손으로 탐색해 보더니 교사가 “손으로 긁어보니 느낌이 까끌해요.”라고 하니 영아들도 교사를 따라 만져본다. 빨대를 제공해 같이 긁어 볼 수 있도록 하니 가느다란 소리가 난다. 겨울 동요를 틀어주며 함께 연주해 볼 수 있도록 하니 영아들이 즐겁게 참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