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책 및 지은이 소개
2. 독후감
가. 가방 꾸리기
나. 바람직한 삶
다. 가방 꾸리기 법칙
라. 불필요한 것 버리기
마. 현실적 낭만주의자
바. 완벽한 직장
사. 관계 맺기
아. 경청의 자리
자. ‘타임아웃’
본문내용
가. 가방을 꾸리기
오늘날 평생직장 개념은 진부한 것이 되어버렸다. 한 직장에서의 충성도보다는 개인의 능력에 맞는 직장 이동이 보다 바람직하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이직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내가 얼마나 부응할 수 있으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기준이 된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해왔던 일과는 다소 다른 무언가가 필요할 것이다. 이는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삶의 상당 부분의 변화를 요구한다.
그런데 그러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에 깊이 고민하고 다양한 사례와 실천 내용들을 제안하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삶이 필요한 사람, 또 다른 도약을 꿈꾸는 사람에게는 이 책이 상당한 시사를 줄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하나둘씩 짐을 늘려간다. 이러한 짐들은 오래 산 집 구석구석에 쌓여 있는 불필요한 물건들과 같다. 그러므로 없어도 되는 그런 물건들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들이 일, 가족, 사랑, 인간관계 등 우리 삶을 지탱해 준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한때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채워주었지만 이제 더 이상 감당하기 힘들 만큼 버거워졌다. 닥치는 대로 꾸역꾸역 채워 넣다보니 정작 인생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공간이 없어졌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거나 뒤늦게 알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