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로스(M. G. Ross)가 제시한 지역사회개발 모델에서 사회복지사의 4가지 역할에 대해 기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로스(M. G. Ross)의 지역사회개발 모델
    2. 사회복지사의 1번 역할: 지역사회의 문제점 파악 및 대처 방안
    3. 사회복지사의 2번 역할: 지역사회 내 리더쉽 활동 지원
    4. 사회복지사의 3번 역할: 지역사회 내 자원 모빌라이제인션 지원
    5. 사회복지사의 4번 역할: 지역사회 내 조직력 강화 지원
    6. 로스(M. G. Ross)의 지역사회개발 모델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의 중요성 및 필요성

    Ⅲ. 결론

    본문내용

    로스(M. G. Ross)가 제시한 지역사회개발 모델에서 사회복지사의 4가지 역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모델은 사회복지사가 지역사회개발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로스는 이 모델에서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4가지 역할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습니다. 첫째,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둘째,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 내의 자원과 능력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셋째,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의 리더십과 조직화를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촉진해야 합니다. 넷째,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 내의 사회적인 변화와 발전을 추적하고, 이에 대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해야 합니다. 이러한 4가지 역할은 사회복지사가 지역사회개발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는 이러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디지털 시대,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핵심 역량을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디지털 시대의 교육과정의 중요성과 목적
    2. 디지털 시대에서 요구되는 역량
    3. 디지털 시대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핵심 역량

    Ⅲ. 결론

    본문내용

    21세기 디지털 시대에서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핵심 역량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핵심 역량으로는 정보와 미디어의 이해, 문제 해결 능력, 창의적 사고, 협력과 소통, 자기주도적 학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들은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필요한 역량들로, 디지털 시대의 발전에 따라 더욱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이러한 핵심 역량들을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학생들이 현대 사회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따라서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는 이러한 핵심 역량들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교육 방법이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디지털 시대,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핵심 역량을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디지털 시대의 교육과정의 중요성과 목적
    2. 디지털 시대에서 요구되는 역량
    3. 디지털 시대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핵심 역량

    Ⅲ. 결론

    본문내용

    디지털 시대에는 모든 산업이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디지털 기술이 우리의 삶에 더욱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져야 할 핵심 역량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으로는 정보 검색 및 분석 능력, 문제 해결 능력, 협업 능력, 창의성,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들은 디지털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필요한 능력들이며, 중학생들이 이러한 능력들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다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역량들은 미래 직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중학생들이 이러한 역량을 습득하는 것은 그들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적극적으로 다루어야 하며, 학생들이 이러한 역량들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도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건강한 가정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각 가족 구성원들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한 가정의 중요성과 정의
    2. 건강한 가정을 위한 부모의 역할
    3. 건강한 가정을 위한 자녀의 역할
    4. 건강한 가정을 위한 형제자매의 역할

    Ⅲ. 결론

    본문내용

    가정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 중 하나입니다. 건강한 가정은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서로의 필요에 대한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가족 구성원들이 자신의 바람직한 역할을 수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지도하고 가족 구성원들 간의 갈등을 조정하며, 자녀는 부모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서로가 서로의 필요에 대한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정문화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이러한 바람직한 역할 수행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건강한 가정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각 가족 구성원들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세무회계 리포트_3주차, 4주차에서 과세표준 계산의 일반원칙, 과세표준 계산의 특례 등 과세표준 계산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상 과세표준 계산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과세표준 계산의 일반원칙
    (1)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과세표준
    (2)부당행위계산의 부인
    (3)거래 유형별 과세표준
    (4)과세표준에 포함 되는 것과 포함되지 않는 것
    (5)과세표준에서 가감하지 않는 것
    (6)외화의 환산
    2.재화의 공급 의제에 대한 과세표준
    (1)일반적인 경우
    1)당해 재화가 감가상각자산인 경우
    2)과세 사업에 공한 감가상각자산을 면세사업에 일부 사용하는 경우
    (2)판매 목적 타 사업장 반출의 경우
    3.과세표준 계산의 특례
    (1) 공통 사용 재화를 공급하는 경우
    (2) 토지와 건물 등을 함께 공급하는 경우
    (3) 부동산 임대 용역을 공급하는 경우
    4. 대손세액공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부가가치세란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이며 사업자가 납부하는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뺀 값입니다. 부가가치세법상 과세표준은 해당 과세기간에 공급한 재화 혹은 용역의 공급가액을 합한 금액을 말하는 것인데 일반과세자의 경우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이 됩니다. 공급가액 이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과세표준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부가가치세법 상 과세표준에 대한 원칙과 특례에 따라 어떻게 계산되는 지 서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과세표준 계산의 일반원칙
    (1)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과세표준
    재화와 용역의 공급에 관한 과세표준은 경우에 따라 다르게 계산됩니다. 금전으로 대가를 받은 경우에는 그 대가, 금전 이외의 대가를 받은 경우 자기가 공급한 재화 혹은 용역의 시가, 외상 판매나 할부판매의 경우 공급한 재화의 총 가액, 둘 이상의 과세기간에 걸쳐 계속적으로 일정한 용역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선불로 받는 경우에는 선불로 받은 금액과 과세기간의 개월 수/계약기간의 전체 개월 수로 과세표준을 정합니다.

    <중 략>

    Ⅲ. 결론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보유한 재산에 대한 재산세, 벌어들이는 소득에 대한 소득세 등의 많은 세금 중 과세거래에서 기준이 되는 것은 과세표준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실험실습보고서_pH meter 사용 및 Calibration

    목차

    1. 생명공학 기초실험I 실험실습 보고서 (1)
    2. 생명공학 기초실험I 학습활동보고서 (2)

    본문내용

    생명공학 기초실험I 실험실습 보고서 (1)
    실험주제 및 목표
    pH meter 사용 및 Calibration
    Balance 조절 방법
    실험 이후 뒷정리 하는 방법
    사용한 실습장비
    마이크로피펫(P1000, P200, P20), pH meter, 교반기, 마그네틱스티어러(막대자석), 전자저울, conical Tube에 담긴 용액(pH4용액, pH7용액, pH10용액), 물, 비커, 증류수
    실험원리
    pH meter는 두 전극 사이의 전위차를 이용하여 pH를 측정한다.
    염산과 같은 산성 용액을 넣으면 용액이 산성으로 변한다.
    수산화나트륨과 같은 염기성 용액을 넣으면 용액이 염기성으로 변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학교 교육 디지털 전환과 학생 삶의 질

    목차

    01 학교 교육 디지털 전환의 의미
    02 디지털 전환과 학교 교육의 변화
    03 학교 교육 디지털 전환과 학생의 삶의 질

    본문내용

    학교 교육 디지털 전환의 의미
    용어 정의
    Digitization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형식으로 변환함
    Digitalization 디지털 기술 도입・활용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제고함 ( 노동력 , 시간 절약 )
    디지털 전환 (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기술 도입・활용에 따라 업무 방식 , 수익창출모델 , 조직 문화에 변화를 초래함
    https://www.arcweb.com/blog/what-digitization-digitalization-digital-transformation (2022. 05 . 16 .)

    출처 : 해피캠퍼스

  • 핀더더,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 과제

    목차

    없음

    본문내용

    How does Pinduoduo (PDD) create value for consumers with its social commerce model? What makes PDD app social?
    Pinduoduo (PDD) creates value for consumers through its social commerce model by leveraging social interactions and group buying.
    The value creation of PDD is “Together, More saving and More fun” which is being showed in the website as their slogan.

    1. Group Buying
    PDD allows users to form groups with friends, family, or other users to purchase products together at discounted prices. By pooling their buying power, users can enjoy lower prices and savings.

    2. Social Interactions
    PDD encourages users to share product information, deals, and promotions with their social networks. Users can invite others to join their buying groups, share their purchases, and even earn rewards for successful referrals. This social aspect enhances the shopping experience and creates a sense of community.

    출처 : 해피캠퍼스

  • 난방설비설계 레포트

    목차

    1. 서론
    1.1 Project 개요
    1.2 건축물 개요
    1.3 평면도

    2. 본론
    2.1 설계 참고자료
    2.1.1 외기온도 조건
    2.1.2 실내온도 조건
    2.1.3 표면의 열전달률
    2.1.4 건축재료의 열전도율
    2.1.5 지중온도
    2.1.6 환기횟수
    2.1.7 방위계수
    2.2 열관류율 계산
    2.3 난방부하
    2.4 소요 유량 및 EDR 계산
    2.5 배관 관경 결정
    2.6 방열기, 보일러, 유류저장탱크 선정 및 설계
    2.7 펌프 선정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Project 개요

    건물의 설계자료와 기후자료를 통해 외기온도와 실내온도를 설정하고, 벽체별로 단열재를 구성하여 열관류율을 계산하고자 한다. 열관류율과 온도 등의 조건을 이용하여 난방부하를 계산하고, 소요유량과 EDR 계산을 통해 가장 합리적인 방 열기 및 보일러, 유류저장탱크를 설계하여 펌프를 선정하고자 한다. 이러한 난방 설비설계는 앞으로 실무에 나가서 설계의 순서와 요구조건을 이해하는데 큰 도 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정확한 계산 능력은 낭비 없이 가장 적절한 설비를 선 정할 수 있도록 하는 설계자의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1.2 건축물 개요 1)

    건물명 카이스트 갈릴레이관(W3)
    위 치 대전광역시 유성구 어은동 52-10
    연면적(㎡) 12,472.83
    평 3,773
    [표 1-1] 난방설비설계 대상 건축물

    1.3 평면도

    [표 1-2] 건축물 전체 CAD 도면

    출처 : 해피캠퍼스

  • 영화 <욕망의 모호한 대상>과 <그녀>를 통해 살펴본 환멸과 성장 사이의 욕망

    목차

    I. 서론
    II. 다가갈수록 멀어지는 욕망의 대상
    III. 결핍 속의 성장
    IV. 결론

    본문내용

    사랑이 당연시되는 사회다. -여기서의 사랑은 만물에 대한 아가페적 사랑이라기보다는 남녀 혹은 남남, 여여의 서로를 향한 이타적 감정, 서로를 제외한 다른 대상에 대한 배타적 감정으로 논의를 한정한다.- 특히나 외적으로 매력적인 남녀를 보면 애인은 있는지, 있다면 어떤 사람인지, 없다면 왜 없는지 무수한 호기심을 투척하고 대답을 갈망한다. 사랑의 위상은 이상하리만치 높아졌다. 오래도록 애인이 없던 사람에 대해서는 혹시 정신적, 육체적 문제가 있지는 않나 하고 수군대고 의심하는 세상이랄까. 왜? 추측하건대 다수의 사람들은 꽤나 오랜 기간 동안 한 대상과 사랑하는 관계를 유지했다는 점이 마치 그 사람의 정신적 성숙도, 공감 능력, 타협 능력을 방증해준다고 믿는 것 같다. 그러나 사랑은 정말 삶의 반짝거리는 순간, 한없이 아름다운 순간들의 집합으로만 정의내릴 수 있을까?

    <중 략>

    본고에서는 위와 같은 시각을 바탕으로 영화 〈욕망의 모호한 대상〉과 〈그녀〉를 욕망의 관점에서 풀이하고자 한다. 한편으로는 라캉의 욕망이론에서 천명하는 바와 같이 사랑하는 대상을 향한 욕망 추구는 허위의 동일시에 불과하고 상징계 안에서는 결코 목적을 이룰 수 없는 행위로 보일 수 있다. 분명 욕망에는 밑 빠진 독과 같이 뻥 뚫린 대상처럼 느껴지는 구석이 있다. 그러나 그것이 곧 마티유와 테오도르가 욕망을 추구하기 위해 달려온 그 시간의 자락들이 부유하는 욕망의 무의미한 조각들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우주적 시공간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인간 감정과 행위는 존재 자체로 의미가 있다. 욕망 또한 예외가 아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