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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광마케팅2 )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이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약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개념 및 구성요소

    Ⅲ. 연구방법
    1. 조사대상자 및 분석자료
    2. 연구가설
    3. 측정도구 및 분석

    Ⅳ. 분석결과
    1. 표본특성
    2. 상관관계분석 결과 및 기술통계
    3. 인과관계 검증

    Ⅴ. 결론

    Ⅵ.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 팬데믹은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지구 환경 변화 문제가 우리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공정여행’이라는 개념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는 현지 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고, 현지 환경을 보호하는 여행을 의미한다. 공정여행은 1988년 영국에서 시작되어 여러 단체들이 활동하며 발전해왔다.
    이는 패키지 중심의 대량 관광의 부정적 영향에 대한 반응으로, 여행자들이 더 의미 있고 책임있는 여행을 추구하는 현상을 반영한다. 여행자들은 개성이 돋보이는 경험을 선호하며, 다양한 유형의 관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공정여행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행의 기본적 속성과 공정여행을 통해 체험하는 가치 등이 중요하다.
    여러 연구들은 공정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 연구를 수행했으나, 공정여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다. 또한, 공정여행이 관광지 선택 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도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는 개인의 가치 성향에 따른 관광지 선택 속성과 행동 의도 간의 관계를 분석하여, 공정여행의 정책 방향과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Ⅱ. 이론적 배경
    1. 개념 및 구성요소
    1) 개인가치 성향
    가치(value)의 용어는 철학, 문화인류학, 심리학, 사회학, 경제학 등에서 다양하게 연구되어왔으나, 학자마다 독립적으로 연구됐음에도 그 개념에 대한 어느 정도의 공감대가 형성 되었을 뿐이다. 그러나 가치는 인간이 원하는 바를 뜻하며, 삶의 미래 방향과 과거 행동을 정당화하고 사회화하는 과정에서 핵심적 개념이다(곽재용, 2006).

    2) 공정여행
    영국의 ‘Responsible Travel’은 공정여행을 통해 여행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관광마케팅 ) 국외 관광기업 관광상품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 싱가폴항공과 아랍에미레이츠 항공으로 기업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싱가폴항공
    2. 아랍에미레이츠 항공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몇 년간, 항공 업계는 무시할 수 없는 경쟁력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강구해 왔다. 이러한 전략은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 작용하였다.
    본 고에서는 두 개의 주요 국제 항공사, 싱가포르항공과 아랍에미레이츠 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그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두 항공사 모두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항공 산업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은 고객 서비스의 품질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하며, 아랍에미레이츠 항공은 화려함과 최고의 서비스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이러한 두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이 그들의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였는지, 또 실패 사례는 어떤 교훈을 줄 수 있는지를 상세히 살펴보겠다.

    Ⅱ. 본론
    1. 싱가폴항공
    1) 마케팅 성공사례
    (1) “Singapore Girl” 캠페인
    싱가포르 항공(SIA)의 여러 마케팅 전략 중에서 “Singapore Girl” 캠페인은 싱가포르 항공의 가장 특별하고 성공적인 전략 중 하나로 여겨진다.
    “Singapore Girl” 캠페인은 승무원들을 ‘싱가포르 걸(Singapore Girl)’이라는 브랜드로 선보이는 전략을 중심으로 한다. 이 캠페인은 승무원들이 파란색 또는 갈색 계열의 메이크업을 사용하고, 특별히 디자인된 사롱 케바야 유니폼을 착용하도록 규정한다. 이 유니폼은 유명 디자이너 피에르 발망의 작품으로, 아시아 문화의 반영과 승무원 직급 표시를 위해 네 가지 색상으로 디자인되었다.
    싱가포르 항공은 “Singapore Girl”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0년 이상 동일한 주제의 광고를 지속적으로 펴냈다. 이런 노력 덕분에 SIA 광고의 상기율은 50%에 달하며, 이는 광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받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인터넷 실명제 반대측 입론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입론을 시작하기 전, 인터넷 실명제의 정의부터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실명제란 인터넷으로 글이나 자료를 올릴 때 반드시 본인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인터넷 실명제로 통칭되는 ‘제한적 본인확인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가 2007년에 도입된 적 있습니다. 이것은 “국가 기관이나 일일 평균 이용자 수가 10만 명 이상 등을 요건으로 하는 정보 통신 서비스 제공자 등이 게시판을 설치나 운영하려면 그 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한 방법 및 절차의 마련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필요한 조치 즉..

    <중 략>

    출처 : 해피캠퍼스

  • 경영전략론 ) VRIO 분석표를 사용하되 각 기업마다 적어도 5개의 강점에 대해 분석하고 교재에 등장하는 모방불가능성의 요소를 이용하여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강점을 기업당 2개 이상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토요타(TOYOTA)
    (2) 폭스바겐(Volkswagen)
    (3) 테슬라(Tesla)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동차 산업은 현대 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시장과 기술의 변화에 따라 기술 혁신, 환경적 변화, 그리고 경영 전략의 측면에서 계속된 변화와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각기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고유한 자원과 능력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세 가지 자동차 기업인 토요타(TOYOTA), 폭스바겐(Volkswagen), 테슬라(Tesla)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분석에 있어서는VRIO 모델을 이용하려고 한다. VRIO 분석은 조직이 자체 자원과 능력을 평가하고 이를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도구이며, 이를 통해 이들 기업의 경쟁 우위를 규명하고자 한다.
    VRIO 모델은 가치(Value), 희소성(Rareness), 모방불가능성(Inimitability), 그리고 조직배태성(Organizational Embeddedness)의 약어로, 이 네 가지 요소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각 기업의 핵심 강점과 경쟁 전략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자원과 능력이 가치 있고 희소하며 모방성이 낮으며 조직배태성이 낮다면 이러한 자원과 능력을 핵심 경쟁 우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분석을 통해 자원과 능력이 경쟁 우위를 가져다줄 수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를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분석의 대상으로 선정한 자동차 제조업체인 토요타, 폭스바겐, 그리고 테슬라는 각각이 독특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하여 이들 업체에 대한 분석 과정에서 자동차 산업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또한 분석을 통해 분석의 대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어떻게 지속 가능한 성공을 이루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경영의사결정론 ) 방송커피는 세 종류의 원두 A, B, C를 블렌딩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각 원두의 단가와 확보할 수 있는 수량은 다음과 같다.

    목차

    1. ‘맛’ 평가 점수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최소비용의 블렌딩 제품은 무엇인가? 블렌딩 제품 1,000kg에 원두 A, B, C는 몇 kg씩 포함되는가?
    2. 최소비용 블렌딩 제품의 단가(원/kg)는 얼마인가?
    3. ㈜방송커피가 블렌딩 제품 출시 기준을 ‘맛’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이면서 ‘향’ 평가 점수가 75점 이상인 블렌딩 제품으로 변경한다면, 이때 최소비용의 블렌딩 제품은 Q1)의 최소비용 블렌딩 제품과 같은가? 다르다면 무엇이 다른가?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맛”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이어야 하므로, 원두의 블렌딩을 통해 이 기준을 충족하는 최소 비용의 조합을 찾아야 한다. 먼저, 각 원두의 ‘맛’ 평가 점수만을 고려하여 가중평균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은 식을 세울 수 있다.

    맛 평가 점수 = (A의 양 * A의 ‘맛’ 점수 + B의 양 * B의 ‘맛’ 점수 + C의 양 * C의 ‘맛’ 점수) / 전체 원두의 양

    가중평균이 80 이상이 되도록 만드는 데 필요한 최소 비용을 계산하려면, 단가를 최소화하는 원두의 조합을 찾아야 한다. 원두 A의 ‘맛’ 점수가 86으로 80 이상이므로, 원두 A만 사용하면 ‘맛’ 기준을 만족한다. 그러나 원두 A의 단가가 500원/kg이므로 다른 원두와 혼합하여 더 저렴한 조합을 찾도록 해야 한다. 원두 B의 ‘맛’ 점수는 88으로 원두 A보다 높지만, 단가는 700원/kg으로 더 비싸므로 원두 B만을 사용하는 것은 경제적이지 않다. 원두 C의 ‘맛’ 점수는 75로 80점을 만족시키지 못하지만, 원두 C의 단가는 450원/kg로 가장 저렴하다. 따라서 원두 C를 다른 원두와 혼합하여 ‘맛’ 점수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원두 A와 C를 혼합하여 ‘맛’ 점수 80점을 만족하려면, 원두 A의 비중을 높여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결혼과 가족 ) 현대 가족의 개념, 중요성을 서술하고 부모님 인터뷰를 한 후 느낀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부모-자녀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단, 부모님이 부재시 배우자, 형제자매도 인터뷰가 가능, 또는 사정이 여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족은 이전에는 혈연관계를 의미하기보다, 한 남성과 그에게 속해 있는 재산 혹은 가옥 그리고 노예 등 생산도구를 의미했다. 이러한 가족의 정의는 가족의 구성을 살펴보게 되면 혼인 혹은 혈연 그리고 양자 사이를 통해 만들어진 집단을 의미한다. 경제 공동체로서 의미가 매우 강한 집단이다. 그리고 동거동재 집단이라는 특징이 있다. 가족의 경우 가족 사이의 애정 혹은 정서적 안정감, 그리고 심리적 유대감을 통해 결합된 정서적 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현대사회에서 매우 강조되고 있는 가족의 특성이다. 가족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최소한의 집단으로 사회를 구성하고 유지하고 사회를 존속시키기 위하여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혼은 현대사회에서 성인 남녀가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이루어진다. 부부 사이에서의 애정은 가족을 구성하는 중요한 기능이다. 부부 사이의 성생활은 성적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이러한 생활의 결과로 부부는 자녀를 출산하게 된다. 이는 가족만이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자손을 통해 가족의 대를 이어갈 수 있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을 충원시켜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다. 그리고 전통적인 가족의 의미는 가정 내에서 생활필수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능을 수행했다. 현대사회에서는 고용을 통하여 가정 내에 수입을 획득할 수 있게 해주고 금전을 이용하여 필요 물품을 구매하게 된다. 현대사회에서는 가족의 생산 기능은 약해졌고 소비기능이 강해졌다. 현대사회에서는 가족에서 자녀를 교육하고 자녀를 사회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이를 통해 자녀가 사회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지식과 기술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가족문화를 가르쳐주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약한 위치에 있는 자녀를 질병과 상해로부터 보호해준다. 가족을 구성하고 있는 가족 구성원들의 신체적 안전과 정서적 안전을 도모하고 재산을 보호하게 해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정신역동적 대상관계 가족치료 모델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하기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심리학은 분트에 의해 1897년 실험실에서 인간이 가지고 있는 의식에 대해 연구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프로이트의 경우 이러한 정신분석이론에 대하여 핵심 개념을 도입할 때 무의식과 더불어 정신결정론을 주장했다. 역동적 모델에 의하면 인간이 가지고 있는 행동에는 인간이 가진 자아와 초자아, 원초아 셋의 역동에 의해 행동이 추동되는 것이고 이러한 초아와 초자아가 가지고 있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인간의 자아는 방어기제를 사용하게 된다. 정신역동적 치료에서 대상으로 가지고 있는 가족치료 모델은 다음과 같다. 인간이 태어나서 성장하면서 자신을 돌보아주는 주양육자와 가지게 되는 애정관계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가족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접근하여 치료하는 것이다. 인간의 발달 단계를 분리개별화를 통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0개월~2개월은 자폐단계이다. 2개월~6개월은 공생단계이다. 분리개별화 1단계는 6개월~10개월로 이는 분화단계이다. 분리개별화 2단계는 10개월~16개월로 이는 연습단계이다. 분리개별화 3단계는 16개월~24개월로 재접근단계이다. 이후 대상항상성 단계는 24개월~36개월 이후이다. 대상관계에 대한 가족치료에서 주요한 개념은 다음과 같다. 먼저 분열이다. 이는 자기 자신과 타자가 가지고 있는 상충되는 경험을 서로 떼어 놓는 것이다. 다음은 통합과 분화이다. 통합의 경우 서로 가지고 있는 두 개의 정신적 요소를 서로 의미있게 합치는 것이고 분화의 경우 서로 다른 두 개의 정신적 요소를 따로 떼어주는 것이다. 다음은 투사이다. 이는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면 중 원하지 않는 면을 타인에게 전가하는 방식이다. 다음은 내면화이다. 이는 함입과 내사 혹은 동일시가 있다. 이는 제시되어 있는 순서로 복잡성 및 성숙도가 높다. 다음은 동일시이다. 이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성격 특성을 받아들이는 것이고, 가지고 있는 정신적 표상을 가지고 있는 물리적 현실과 연결해주는 기제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가족관계론 ) 나의 가족을 분석하고(가족의 구조적 , 기능적 특성, 가족가치관,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등), 앞으로 20년간 가족생활의 변화를 5년 주기로 예측하여 나의 가족생활 및 가족관계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방안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2023-2028
    2) 2028-2033
    3) 2033-2038
    4) 2038-2043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각 가족은 그들만의 고유한 특성과 가치관을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과 가치관은 시간이 흐르면서 변화하게 된다. 이 보고서에서는 나의 가족을 중심으로 가족의 구조적, 기능적 특성, 가족 가치관, 그리고 가족생활주기의 단계를 분석하여, 현재의 가족 상황을 파악하고 미래에 대한 전망을 시도해볼 것이다.
    우리 가족은 핵가족 형태로 아버지, 어머니, 누나와 나로 구성되어 있다. 본인의 나이대는 30대이며, 누나와는 3살터울이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모두 50대 후반이며, 아직까지는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지만, 곧 은퇴를 맞이하실 것이다. 우리 가족 구성원 각각은 서로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관계를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전통적인 가치관을 중시하는 반면, 누나와 나는 상대적으로 개방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어, 가족 회의에서 다양한 의견이 충돌하곤 한다. 이러한 충돌은 가족 간의 다양한 시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반 위에서 일어나, 더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된다.

    우리 가족은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가치관을 공유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며, 이를 통해 서로의 뜻을 더욱 잘 이해하고 존중하려 노력한다. 이러한 가치관은 가족 간의 믿음과 유대감을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 준다.
    현재 우리 가족은 ‘출산과 양육’ 단계에 위치하고 있다. 어머니와 아버지는 노후를 준비하는 단계에 있으며 직장 생활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누나는 이미 독립하여 자신만의 가정을 꾸리고 있다. 이러한 변화와 발전은 가족 생활 주기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보여준다.

    본고에서는 위와 같이 현재 우리 가족의 구조와 가치관, 그리고 가족 생활 주기의 단계를 분석함으로써, 가족의 현재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돕는 바탕을 제시하려 한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우리 가족이 더욱 더 행복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가족관계(출석수업) ) 자신의 가족상황을 서술한 후 한국의 미래가족 시나리오 세 가지 중 어느 시나리오에 해당하는지 분석하고 최선의 시나리오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제시한 한국의 미래가족 시나리오
    2) 자신의 가족상황 분석
    3)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가족은 사회적 관계에서의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형태이고 우리 삶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다. 가족 관계는 우리가 태어나면서부터 시작되어 과거부터 이어져온 전통적인 관계로 여겨진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과 함께 현대 사회의 변화와 함께 가족 관계도 새로운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가족 관계의 변화는 사회적 변동, 경제와 사회의 변화, 가치관, 과학기술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받았다. 확대가족에서 핵가족화가 시작되었고, 경제의 성장과 함께 여성의 직장 참여가 증가함에 따라 맞벌이 가정이 늘어났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가사분담과 양성평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경제의 발전은 새로운 요구와 형태를 불러일으키며, 이로 인해 가족관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한국의 미래 가족 시나리오 중에서 두 번째 시나리오에 해당하는 필자의 가족 상황을 분석하고, 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이상적인 발전 방안을 논의할 것이다. 필자는 60대 여성으로, 3세대가 함께 생활하는 가정에서 살고 있으며, 손자녀는 초등학교 5학년과 3학년이다. 이러한 가정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불평등, 돌봄 방식, 그리고 가족 의식을 중점으로 다룰 것이다. 그리고 이상적인 모델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해 결론을 맺을 것이다.

    2. 본론
    가족은 사회적 관계에서 핵심적인 형태를 차지하며, 그 모습은 사회 경제, 가치관, 과학기술 등 다양한 영향을 받는다. 우선 이러한 변화를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해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제시한 미래 가족 시나리오와 기술 발달이 미래 한국 가족관계에 미칠 영향을 알아보자.

    1)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제시한 한국의 미래가족 시나리오
    경제적 불평등 증가 – 가족 돌봄 부담 감소 (상품화된 서비스) – 개인 중심 가치 강화 가족 (실현 가능성 높음)
    두 번째 시나리오는 경제적 불평등이 증가하지만, 돌봄 부담이 감소하고 상품화된 서비스가 확대되어 현실성 있는 모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Topic ) 학업스트레스가 학업성취도에 끼치는 영향

    목차

    1. Demystifying

    2. 진행 모니터링/목표 설정
    1) 학업성취 압력
    2) 부모의 학업성취 압력
    3) 학업적 자기효능감

    본문내용

    Demystifying
    학업 스트레스는 학생들의 학습 경험과 정서적 안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학업 스트레스의 원인과 그 영향에 대한 이해는 학업 스트레스의 관리 방향을 제시하고 예방하는 데 중요할 것이다.
    과거 연구들은 주로 학생의 학업 스트레스를 내부적인 원인에서 찾았다. 예를 들어 자신의 학업 능력에 대한 인식, 태도, 학습 동기와 같은 요인에 초점을 맞추었던 것이다. 하지만 학업 스트레스는 단순히 학생 본인의 내부적인 요인에 의해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학생 주변의 환경, 특히 가정 환경과 부모의 양육 행동은 학업 스트레스의 발생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부모의 학업 성취 압력은 학업 스트레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압력은 학업 성취에 대한 부모의 기대치와 그 기대치에 대한 학생의 반응 사이의 괴리에서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모의 높은 기대와 그것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학생 사이에서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학업적 자기 효능감은 학업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 학업적 자기 효능감은 학생이 자신의 학업 능력과 관련된 과제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정도를 나타낸다. 이러한 자기 효능감은 학업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생이 자신의 능력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면 스트레스가 감소할 수 있다.
    이러한 연구들에 대한 깊이 있는 리뷰를 바탕으로 한 학업 스트레스의 복잡한 원인과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해는 학업 상담이나 교육 전략을 개발하는 데 중요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