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생기부] 아동복지학과 맞춤형 교과 세특 기재 예문입니다. 세특 작성에 막막하신 분들이 보시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한문 세특 기재 예시
    국어 세특 기재 예시
    수학 세특 기재 예시
    영어 세특 기재 예시
    과학탐구 실험 세특 기재 예시
    문학 세특 기재 예시
    수학1 세특 기재 예시
    수학2 세특 기재 예시
    확률과 통계 세특 기재 예시
    영어1 세특 기재 예시
    영어2 세특 기재 예시
    정치와 법 세특 기재 예시
    생활과 윤리 세특 기재 예시
    생명과학1 세특 기재 예시
    정보 세특 기재 예시
    보건 세특 기재 예시
    일본어 1 세특 기재 예시
    사회문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국제관계와 국제기구 세특 기재 예시
    체육 탐구 세특 기재 예시
    윤리와 사상 세특 기재 예시
    동아시아사 세특 기재 예시
    영어독해와 작문 세특 기재 예시

    본문내용

    한문 세특 기재 예시
    나의 고사성어 선정하기 활동에서 ‘유지 경성’을 선정하고 뜻을 이루기 위하여 포기하지 않는 자신의 신념을 밝힘. 고전 독서 토론 활동에서 ‘생각 세 번’을 주제 도서로 선정함. 발표 자료에 큰 노력을 기울이며 완성도 높은 자료를 만듦. 욕심과 친구에 대한 명언을 소개하며 자신의 태도를 성찰하는 계기가 됨.

    국어 세특 기재 예시
    9단원 ‘문제를 해결하는 힘’에서는 사회문제를 자각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논설문 형식을 배운 뒤, ‘아픈 만큼 성숙하지는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논설문을 씀. 평소 관심을 뒀던 아동학대를 사회문제로 지정해, 이웃들의 무관심, 중범죄에 이율 맞지 않는 법 형량 문제 등을 학대의 원인으로 삼았고, 교육을 통한 이웃 간의 지속적 관심과 신고 의무화 제도 도입, 피해자와 피의자 상담 및 의료 지원 시스템 구축 등을 해결 방안으로 제시함. 특히 또래 독자들을 고려해 이해하기 쉽도록 보조자료(영화, 기사)를 직접 분석해 인용한 점이 칭찬할 만함.

    수학 세특 기재 예시
    유리함수와 원의 방정식을 이용하여 최솟값을 구하는 문제에서 두 식을 연립하여 중근을 찾는 방법이 아닌 절대부등식을 이용하여 모범답안보다 더 간단한 풀이로 해결함. 문제를 좀 더 간단하게 재해석하여 풀이하려는 모습을 보임. 실생활 속 함수의 예로 바이킹의 위치에너지와 운동에너지의 관계, 탄도미사일의 이동 경로, 파라볼라 안테나, 분수, 에펠탑 모양을 찾아 배운 함수와 연결 지어 설명함. 지오지브라 프로그램을 이용한 캐릭터 만들기 활동에서 배운 함수 그래프를 최대한 이용하고, 함수의 각 계수를 변화시키면 그래프가 무엇이 달라지는지 자세히 설명함.

    영어 세특 기재 예시
    평소에 교육 분야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학생으로 수행평가 프로젝트 과제수행에서 ‘who, sir? me, sir?(K.M.Peyton)’영어소설을 읽고 학생과 교육이라는 주제로 PPT를 활용하여 진지하게 발표함.

    출처 : 해피캠퍼스

  • [생기부] 아동복지학과 맞춤형 교과 세특 기재 예문입니다. 세특 작성에 막막하신 분들이 보시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국어 세특 기재 예시
    수학 세특 기재 예시
    영어 세특 기재 예시
    통합사회 세특 기재 예시
    통합과학 세특 기재 예시
    과학탐구 실험 세특 기재 예시
    기술 가정 세특 기재 예시
    진로와 직업 세특 기재 예시
    한문 세특 기재 예시
    통합사회 세특 기재 예시
    기술 가정 세특 기재 예시
    진로와 직업 세특 기재 예시
    독서 세특 기재 예시
    확률과 통계 세특 기재 예시
    사회문화 세특 기재 예시
    일본어 1 세특 기재 예시
    사회문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국제관계와 국제기구 세특 기재 예시
    음악 세특 기재 예시
    음악 세특 기재 예시
    경제 수학 세특 기재 예시
    화법과 작문 세특 기재 예시
    체육 탐구 세특 기재 예시
    언어와 매체 세특 기재 예시
    미술 세특 기재 예시
    실용 경제 세특 기재 예시

    본문내용

    국어 세특 기재 예시
    ‘거센소리되기’를 학습 후, ‘역할’이라는 예시를 직접 들어, 예사소리 ㄱ이 ㅎ을 만나 축약 소리 ‘여칼’로 됨을 판서를 통해 학생들에게 친절히 설명해 줌. ‘책 속에 길이 있다’에서는 ‘독서 행위가 눈의 비늘(편견)을 없애주며, 내면을 성숙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라는 구절에 의의를 둬, 평소 꾸준한 독서 활동을 보임. 특히 교과 독서 시간에는‘비폭력 대화 마셜 B’를 읽고, 교우 관계에서 상처받았던 대화 경험을 토대로 공감적 듣기의 중요성을 깨달아, 친구와의 관계 개선을 위해 공감 화법을 실천해 보는 능동적 독서 자세를 보여줌.

    수학 세특 기재 예시
    전 단원에 걸쳐 기본적인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고, 단원 간의 연결되는 내용을 알고 이해하여 종합적인 판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질문하는 친구의 수준에 맞게 재해석하여 설명할 줄 앎. 프로젝트 모둠활동에서 눈 결정 모양, 해안선 모양, 단풍잎 줄기 모양, 번개의 궤적, 로마네스고 브로콜리 모양을 조사하여 자기 유사성을 갖는 프랙털 구조를 찾아 설명함. 자신이 아는 것을 나누는 것을 좋아하여 발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랙털 카드 만드는 모둠활동에서 활동한 내용과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함.

    영어 세특 기재 예시
    여러 나라의 문화 및 인권에 관해 관심이 많음. 현재 논쟁거리가 되는 어린이 출입 금지 구역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견해에서 적극적으로 토론 활동을 함. 또한 아동학대 오엑스 퀴즈 시간에는 질문자 역할을 했음.

    통합사회 세특 기재 예시
    여러 나라의 문화 및 인권에 관해 관심이 많음. 현재 논쟁거리가 되는 어린이 출입 금지 구역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견해에서 적극적으로 토론 활동을 함. 또한 아동학대 오엑스 퀴즈 시간에는 질문자 역할을 했음.

    통합과학 세특 기재 예시
    자유낙하 운동, 수평 방향으로 던진 물체의 운동 실험을 하며 직접 카메라로 각 운동을 촬영하고 분석하며 수직 방향으로 등가속도 운동함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래프를 정확히 그려봄.

    출처 : 해피캠퍼스

  • 염화수소(HCl) 측정 (싸이오사이안산제이수은법)

    목차

    1. object & theory
    2. Experimental Process
    3. Observation & Result (Include Appendix)
    4. Discussion
    5. Reference

    본문내용

    ○ Object
    자외선/가시선분광법(티오시안산제이수은법)을 이용하여 배출가스 내 대기오염물질 중 하나인 염화수소의 양을 정량한다.

    ○ Theory
    염화수소 (HCl) :
    염화수소는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를 가지는 무색의 발연성 기체이며 끓는점은 –85℃, 공기에 대한 비중은 1.26이다. 기체는 물에 매우 잘 녹으며(20℃에서 같은 부피의 물에 477배 용해) 이 때문에 공기 중의 수증기와 반응할 경우 백색의 연기를 낸다. 수분의 존재 하에 금속과 반응하여 수소를 생성하며 이 수소는 공기와 혼합할 시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물에 용해되어 염산(염화수소 35%)으로 사용되는 수도 있으나 이때 발열반응이 일어나므로 주의해야 한다. 노출될 시 물로 씻어낸 후 소석회나 석회 등으로 중화시켜야 한다. 대기환경보전법에서는 유해성대기감시물질 및 특정대기유해물질로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다.

    염화수소 발생원 :
    ①염산의 직접 합성 (염산 공정 및 합성 공정)
    ②염산의 간접합성에 의한 염소화 공정의 부생물 (부생물공정)
    ③다른 생성공정 중 부산물로 발생 (함염소 반응제 또는 생성물의 열분해 생성물)
    ④다른 제품 제조 시 염산 사용 (금속을 산으로 세정)
    ⑤함염소물질 연소 시 발생 : 석탄 및 석유 중 염소가 소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를 연소할 때 염화수소가 발생한다.

    염화수소 용도 :
    공업적으로는 약품, 염료, 비료의 제조, 광석의 제련, 도기 유리의 제조, 금속 표면처리 등에 사용된다.

    염화수소 영향 :
    ① 강한 탈수작용이 있어 피부나 점막에 심한 화상 증상 유발
    ② 많은 물질에 대해 부식성을 띤다.
    ③ 흡입하면 점막을 자극하여 기침이 나고 목이 막히는 느낌을 받으며, 상부기도에 궤양을 일으키고 호흡기에 수종을 일으켜 객담(가래)가 나온다.
    ④ 눈 점막에 자극을 주어 각막의 혼탁을 초래한다.
    ⑤ 고농도의 가스에 노출될 경우 치아가 부식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2023년 12월 4주차 만2세 놀이중심 보육일지 평가인증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겨울 용품과 여름 용품 그림 중 겨울에 입는 옷과 여름에 입는 옷의 차이에 대해 상호작용 나누며 겨울에 입는 옷과 용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영아는 겨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겨울 용품을 구분하였고, 겨울 용품 그림 위에 끼적이기를 해 볼 수 있었다. 따뜻하게 입어야 하는 이유를 표현하며 겨울에 필요한 옷과 용품을 알고 끼적이기를 할 수 있었다. 다음시간에는 겨울에 먹는 따뜻한 음식, 붕어빵으로 놀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겠다.

    <건강·영양> 잡곡에 있는 검은 쌀을 벌레라고 이야기 하는 영아가 있어서 흰색 쌀밥은 부드럽고 맛있지만 영양소가 부족해서 잡곡과 같이 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함께 먹고 튼튼하고 건강해 질 수 있다고 이야기 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공학작문및발표 선배 논문 비평

    목차

    Ⅰ. 서론
    1. 논문 비평의 목적
    2. 선배 논문

    Ⅱ. 본론
    1. 초록
    2. 서론
    3. 본론
    4. 결론
    5. 참고문헌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논문 비평의 목적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는 졸업요건으로써 졸업 논문을 작성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공학작문및발표 과목을 수강 중인 학생들은 아직 3학년 2학기이기 때문에 졸업 논문을 쓸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이다. 따라서 이번 선배 논문 비평 과제를 통해 선배들이 작성한 논문을 읽어보고 강의 시간에 배운 논문 작성법 내용들을 이용하여 논문을 평가함으로써 졸업 논문을 쓰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논문 비평 과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졸업 논문을 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 선배 논문
    [그림 1]은 현재 실전문제연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본인이 학부 연구생으로 있는 황진율 교수님의 난류 및 유동 제어 연구실에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석사 과정으로 계신 박익찬 선배님의 졸업 논문이다. 논문의 제목은 ‘난류 채널 유동 내 역류 현상에 대한 횡방향 도메인 크기 영향’이며 황진율 교수님의 지도하에 작성된 논문이다. 논문의 제목에서는 가능한 최소한의 단어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짧은 초록의 성격을 가져야 한다. 논문의 주요 키워드인 역류, 난류 채널 유동 등이 잘 들어가 있으며 어떤 현상에 대해 무엇을 조사할 것인지가 명확하게 드러나있다. 어떤 방법에 대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도메인 크기의 영향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제목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론
    본론에서는 강의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논문의 초록부터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까지의 내용 및 규칙들이 적절히 잘 쓰여 있는지를 비평할 것이다.

    초록에서는 서론, 본론, 결론의 전체 논문의 내용이 잘 요약되어 있어야 하며, 너무 길어서도 짧아서도 안된다. 본 논문에서는 논문의 연구 배경, 연구 목적, 연구 방법, 연구 주제, 결론까지 잘 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암모니아(NH3) 측정(인도페놀법) / 환경분석실험 / A+

    목차

    1. object & theory
    2. Experimental Process
    3. Observation & Result (Include Appendix)
    4. Discussion
    5. Pre report: 염화수소 측정
    6. Reference

    본문내용

    ○ Object
    자외선/가시선분광법(인도페놀법)을 이용하여 배출가스 내 대기오염물질 중 하나인 암모니아의 양을 정량한다.

    ○ Theory
    암모니아(NH3) :
    암모니아는 강한 냄새가 나고 강염기성을 띠는 질소와 수소의 화합물이다. 가벼운 무색의 기체로 녹는점 –77.7℃, 끓는점 –33.4℃, 공기에 대한 비중은 0.58이다. 암모니아 가스는 공기 중에서는 타지 않지만, 산소 속에서는 노란 불꽃을 내면서 연소하여 질소와 물을 생성한다. 이때 촉매를 써서 산화시키면 질산이 생기므로, 이 반응은 질산 제조에 이용된다. 물에 쉽게 용해되어 수산화암모늄을 생성하며, 그 수용액은 알칼리성을 띤다. 점막에 강한 자극 작용을 나타내며 고농도에 노출될 시 코, 인후를 자극하여 기침, 호흡곤란, 구토를 유발한다. 고농도인 경우에만 폐까지 도달한다. 또한 눈에 들어갈 경우 점막이 혼탁되어 시력 장해를 일으키므로 주의해야 한다. 축산, 농업, 쓰레기처리장, 분뇨처리장, 복합비료제조업, 전분제조업, 유기무기약품제조업, 도금공장, 냉동업 등에서 발생한다.

    배출가스 중 암모니아 측정 방법 (대기오염공정시험기준) :
     자외선/가시선 분광법 (인도페놀법):
    이 시험기준은 화학반응 등에 의하여 굴뚝 등에서 배출되는 배출가스 중의 암모니아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하여 규정하고 있다.
    분석용 시료 용액에 페놀-나이트로프루시드나트륨 용액과 하이포아염소산듐 용액을 가하고 암모늄 이온과 반응하여 생성되는 인도페놀류의 흡광도를 측정하여 암모니아를 정량한다. 시료 용액 중 암모늄 이온의 양이 많을수록 생성되는 인도페놀블루(Indophenol blue)의 양이 많아지고, 따라서 발색된 용액의 푸른색이 짙어지는 것을 이용하여 발색시료에 파장 640nm의 빛을 쪼여 측정된 흡광도로부터 분석용 시료용액 중의 암모니아를 정량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광고3개를 선정하여광고분석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광고 1의 분석
    2) 광고 2의 분석
    3) 광고 3의 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에는 각종 플랫폼에서 기발한 광고가 출시되고 있다. 어떤 광고는 중복적인 문구를 반복하여 해당 문구가 고객의 인식에 강하게 남도록 하는 사례가 있지만, 어떤 광고는 별다른 특이 요소가 없어 쉽게 잊히기 마련이다. 광고가 쉽게 잊히는 경우보다는 인상에 강하게 남는 것이 마케팅과 매출 증대 효과가 더 높기 때문에 최근 많은 광고는 자극적으로 기획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자극성은 고객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되기도 하지만, 때로는 오히려 반감을 일으켜 기업 이미지를 훼손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광고는 명시적인 광고주가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일방적인 의사전달을 전달하여 태도를 변화시키는 목적을 가진다. 광고는 한자어로서 ‘널리 알리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20세기 중요한 사회현상 중 하나이다.
    광고는 문자가 발생되면서부터 시작되었으며, 동서양을 막론하고 왕성한 광고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오늘날에 들어서는 사회, 경제, 문화의 각 부문에서 광고가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산업화와 도시화, 인구의 증가에 따른 사회변화에 기인하고 있다.
    이렇듯 최근 기업의 광고 경쟁이 극대화하면서,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기업이 더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이 사실이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광고에서 최근 자신이 본 TV광고 혹은 신문광고 중 광고를 3개를 선정하여 광고 분석을 하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전자회로A+] 제너 다이오드 응용회로 예비레포트

    목차

    Ⅰ. 실험 결과
    Ⅱ. 결론 및 토론
    Ⅲ. 참고 문헌

    본문내용

    이번 실험에서는 제너 다이오드를 활용하여 전류-전압 특성을 파악하고 정전압 회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제너 다이오드의 전류-전압 특성에서 6V가 인가되었을 때부터 인가 전압이 증가함에 따라 전류I_Z가 증가해도 V_Z가 증가하지 않는 것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제너 항복 현상은 5V와 6V 사이에서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5V와 6V 사이에서 전류I_Z가 급격히 증가하는 것은 제너 항복이 일어남에 따라 큰 역방향 항복 전류가 발생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제너 항복이 발생하면 항복 전압 근처에서 다이오드의 양 단자 전압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제너 다이오드를 활용하여 정전압 회로를 구성한다. 부하 저항R_L이 최솟값을 가질 때 부하 저항R_L에 최대 전류I_(L,max)가 흐르고 제너 다이오드에는 최소 전류I_(Z,min)이 흐른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소득인정액 기준 및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서술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법적권리성
    2. 개정 후 소득인정액 기준 및 의무부양자 제도의 변화
    3. 빈곤의 개념의 변화가 대상자 선정기준에 미친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는 시장경제체제를 통해 발생하는 소득의 불균형 문제를 바로 잡고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해준다는 관점에서 사회복지제도가 운용되고 있고, 이러한 사회복지제도는 크게 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복지서비스 등의 3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공공부조는 사회보장제도 중에 하나이며, 모든 국민이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책임 하에 생활유지 능력이 부재하거나 생활이 곤란한 국민의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제도를 뜻한다. 우리나라의 공공부조법 중 대표적인 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공공부조의 목적에 대한 헌법에 명시된 국민의 생존권 보장 이념에 법적 근거를 두며, 생활유지와 능력이 부재하거나 생활이 곤란한 자에게 필요한 급여를 지급하여 이들의 최저생활을 보장해주고 자활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규정되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와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서술하고, 두 이론의 차이점을 비교한 후 본인의 관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언어발달이론
    2. 행동주의 이론과 상호작용이론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 아동은 언어발달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언어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유아의 발달에는 매우 결정적인 시기가 존재하는데 이러한 시기를 3~4세로 보고 있다. 만약 이러한 결정적 시기에 언어를 적절하게 배우지 않으면 마치 늑대소녀 ‘카밀라’처럼 언어를 학습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정론자들은 환경에 대하여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다.
    또한 인간생활에서 언어자체가 가지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유아 언어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언어에는 개체 간의 소통과 개체 내의 소통이 있다. 이 두 가지 모두가 가능해야 인간의 적절한 사회생활이 가능하며 그렇기 때문에 유아 언어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언어는 저절로 학습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른 언어 습관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부모가 언어적 모델로 더욱 학습을 요긴하게 해야 한다.
    이렇게 유아에게 있어 언어발달은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어지는 본론에서는 영유아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와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서술하고, 두 이론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유아의 언어발달이론
    1.1 행동주의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에서 전제로 설정하고 있는 부분은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