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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서 <생추어리 농장> 독후감 레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송아지용 크레이트 안에서 송아지는 고개를 돌려 자기 등을 핥을 수 있게 됐지만 결코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는 없으며, 심지어 뒤로 돌아설 수도 없다. 크레이트 틈으로 코를 내밀고 다른 송아지를 만질 수 있지만 여전히 걷거나 달릴 수 없고, 뛰어놀거나 풀을 뜯을 수 없다. 자기 살갗에 상쾌한 공기나 햇빛, 심지어 빗방울이 닿는 것도 느껴볼 수 없다. 송아지에게 과연 그곳이 ‘안식처’일까?
    어린 시절 동물을 사랑하고 야생동물들이 사는 환경에 관심 있었던 저자는 외할머니에게 식용 송아지들은 태어나자마자 어미와 강제로 떨어져 고개도 돌릴 수 없는 좁은 크레이트에 갇힌 채 평생을 보낸다는 얘기를 듣고 큰 충격을 받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간호학과 생리학 순환계 정리노트

    목차

    1. 심장흥분
    2. 심장역학
    3. 혈액과 혈관계통
    4. 심장혈관 조절
    5. 특수 순환계
    6. 혈액학

    본문내용

    • 심장혈관계통은 인체 모든 세포에 산소, 영양분 공급
    • 열을 비롯한 대사산물 제거

    심장혈관 회로
    • 심장혈관계통은 폐쇄회로이며 전신순환계, 폐순환계를 가짐
    • 왼심장은 대동맥을 통해 전신순환계 기관들로 혈액을 내보내고 대정맥을 거쳐 심장으로 돌아온다.
    • 오른심장은 폐순환계를 관류시킨다. 혈액은 오른심실을 빠져나와 폐동맥을 통해 폐로 간 후 폐정맥을 거쳐 왼심장으로 들어간다.

     심장 방
    • 심방
    : 심방은 심실 수축기간 동안 정맥계통으로부터 혈액을 받아 저장하는 탱크로 작용
    : 아주 작은 압력만 있으면 되기에 심방 벽은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근육이며 얇다
    • 심실
    : 높은 압력으로 혈액을 밀어내기에 방 벽은 두껍다
    : 왼심실은 전형적으로 120mmHg의 최고혈압을 보인다.
    : 오른심실은 상대적으로 낮은 저항 혈관을 통해 혈액을 밀어내므로 벽은 왼심실에 비해 근육양이 적다. 오른심실의 최고혈압은 약 20mmHg이다.
     판막
    • 심방과 심실 사이 방실판막
    • 심실과 출구 사이 반달판막
    • 삼첨(오른쪽), 승모(왼쪽) 판막은 심실 수축이 시작되면 닫힌다.
    • 힘줄끈은 첨판 테두리에 부착된 잔섬유이며, 꼭지근과 함께 작용하여 판막을 고정시키고 수축 동안 심실에 의해 생성된 높은 압력에 뒤집어지지 않도록 한다.
    • 반달: 폐(오른쪽)와 대동맥 판막(왼쪽)은 동맥계에서 심실로 혈액이 되돌아가지 않도록 한다.

    심장 수축 순서
     심장은 최대 펌프 효과를 위해 심방에서 심실 순으로 순차적으로 수축
    • 심장근육 수축과 펌프 주기를 결정하는 탈분극파는 굴심방결절에서 시작

     박동조율기
    • 굴심방결절에 있는 특별한 세포들은 자발적인 활동전위를 만든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미생물학 실습 균 배양 실험 보고서

    목차

    1. 실험 목적
    2. 실험 균주
    3. 실험 방법
    4. 실험 원리
    5. 미생물 배양
    6. 실험 결과

    본문내용

    1. 실험 목적
    1) 그람 염색을 정확하게 실시할 수 있어야 한다.
    2) 그람 양성균과 그람 음성균을 감별할 수 있어야 한다.
    3) 세균분류에 있어서 그람 염색법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

    2. 실험 균주
    1) Escherichia coli
    2) Staphylococcus aureus

    3. 실험 방법
    1) 준비된 슬라이드 글라스에 균주 이름 등 표식을 하여 앞뒷면이 구분 되도록 한다.
    2) 백금이를 알코올램프에 살균한 후 증류수로 식히고 슬라이드 글라스에 소량의 증류수를 묻힌다.
    3) 준비된 미생물을 백금이를 이용해서 소량 채취한 다음, 슬라이드 글라스에 묻힌 물과 함께 백금이를 돌려가면서 최대한 건조될 때까지 바른다.
    4) 발라진 슬라이드 글라스의 뒷면을 알코올램프에 살짝 달구어서 균체를 슬라이드 글라스에 부착 시킨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정서지능에 대한 생각쓰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서지능이란 무엇일까? 사실 정서지능에 대해서 처음 접한 것은 아니었다. 몇 년 전부터 정서지능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왔던 것으로 기억한다. 물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서지능’이라는 단어를 접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자세히 접한 적이 없어 정서지능에 대한 기억이 흐릿해져갈 때쯤이었다. 그래서 이 과제를 받았을 때 정서지능에 대한 나의 기억을 환기시킬 수 있음에 너무 기뻤다.
    과연 정서지능이 아이의 인생과 성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예전에는 정서지능보다 인지와 지식이 중요되어왔다.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알고 많이 공부하는 것이 우선시되었다. 물론 나도 정서지능이라는 단어를 접하기 전까지는 그렇다고 생각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고등학교 영어 평가 기준안 예시입니다.

    목차

    Ⅰ. 영어과 평가 계획
    1. 평가 목표
    2. 평가의 방향과 방침
    3. 평가 유의사항
    4. 평가의 종류와 반영비율
    5. 성취기준별 평가 요소 및 평가 방법
    6. 수행평가 과제별 세부 계획
    7. 학기말 성적 처리 기준 성취율(변동분할 점수 사용)
    8. 수행평가 결시자와 학적 변동자 처리 기준(인정점 포함)
    9. 동점자 처리 기준 및 교차채점 계획
    10. 평가 결과 활용
    11. 영역별 성취 수준
    12. 영어 영역별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본문내용

    Ⅰ. 영어과 평가 계획
    1. 평가 목표
    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이해하는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일상과 영어의 관련성을 깨닫고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나. 학습한 어휘를 다양한 맥락 속에서 이해하고 정확한 형태의 말, 글 등으로 사용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다. 다양한 어휘와 정확한 언어 형태를 사용하여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평가하여 영어로 대화하는 것에 대한 학생들의 부담감을 줄이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한다.

    2. 평가의 방향과 방침
    가. 학습자의 통합적인 영어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개별기능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통합한 평가도 적절히 한다.
    나. 평가는 반드시 수업 시간에 진행하여 학습의 과정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하고 평가 후에는 즉시 그 결과를 기록하여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다.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학문적인 내용뿐 아니라 학습자 개개인의 흥미,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주제들을 평가의 주제로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3. 평가 유의사항
    가. 지필평가
    1) 본교 학업성적관리규정에 준하여 실시한다.
    2) 평가는 객관성, 신뢰성, 타당성,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한다.
    3) 학기 초에 평가의 시기․영역․방법․횟수․기준․반영비율 등을 사전에 공개한다.
    4) 문항 수는 되도록 20문항 이상 출제하고, 될 수 있는 대로 상(20)․중(50)․하(30)가 되도록 한다.
    5) 문항당 배점을 다양화하고 문항별로 배점을 표시하며, 문항 통과율이 100%(0%)인 변별도가 없는 문제가 출제되지 않도록 유의한다.
    6) 지필평가의 결시생 및 전편입학 관련 인정점 처리는 본교의 학업성적관리규정에 따른다. (채점자(초검): 000, 교차채점자(재검자): 000)

    출처 : 해피캠퍼스

  • 만 2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
    ・새로운 음식 먹는 것을 어려워하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식재료의 향을 탐색하며 맛보기를 시도하고 있다. 제공된 음식의 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비슷한 모양의 이름을 이야기할 수 있으며 음식의 질감과 맛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다. 교사의 안내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며 하루 일과를 즐겁게 경험하고 안전한 놀일 방법을 인식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하며 안전한 놀이 방법을 또래에게 전할 수 있다.

    신체운동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신체 표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한쪽 다리에 힘을 주고 한발로 서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평균대 위에서 균형을 잡고 서 있거나 이동하며 신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김긴다. 움직이는 방석에 앉아 스스로 신체를 조절하여 균형을 잡을 수 있고 간단한 도구를 사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사진을 보고 자신의 경험을 회상하여 적절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으며타인의 질문을 듣고 이해하며 알맞은 대답을 할 수 있다.자신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며 그림자료 인쇄물에 관심을 가지고 그림 속 상황을 짧은 문장으로 표현한다. 교사가 질문하는 것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으며계절의 변화에 따른 옷차림을 알고 언어로 표현한다.

    사회관계
    ・같은 반 친구뿐만 아니라 익숙한 또래(동생)에게 관심을 보이며 상호작용을 시도하고 도움이 필요한 동생을 도와야 함을 알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고 또래가 영아에게 보이는 관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교사, 또래와 함께하는 상호작용 및 놀이를 즐기고 또래에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놀이할 수 있다. 또래와 함께 놀이하고 싶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자연물을 음식으로 가작화하여 놀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만 2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
    ・ 일과 속 점심식사 시간을 인식하고 스스로 자리에 앉아서 식사하기를 시도하고 식사 전 해야 할 일에 대해 알고 세면대로 향하는 행동으로 나타난다. 하루 일과 중 정해진 시간에 알맞게 휴식하기 위한 준비에 잘 참여하고 자신의 이불과 베개에 관심을 두고 스스로 찾을 수 있다. 교사의 위험하다는 표현에 달리기를 멈추는 모습을 보이며 위험한 상황과 위험한 것을 알고 있다. 물 컵을 사용하여 교사의 도움을 받으며 물을 마실 수 있고 물을 마신 후 느껴지는 느낌을 추임새 언어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하루 일과 중 점심/간식 시간에 편안하게 참여하며 즐겁게 먹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 눈과 손가락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하며 친구의 몸을 안마할 수 있고 제자리에서 손과 팔을 움직이며 기본운동을 시도할수 있다. 신체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친구의 몸을 안마하는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비가 올 때의 보행법에 대해 인지하고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의사소통
    ・그림 자료를 보고 그림에 대해 표현하거나 그림과 관련된 자신의 경험을 회상하며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다. 타인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관련된 답변을 할 수 있으며 교실 내 다양한 그림책의 내용과 그림에 관심을 가지고 그림을 보며 알고 있는 친숙한 낱말을 발음할수 있다.
    책의 내용에 관심을 가지며 읽어 달라고 스스로 의사 표현을 하고 동화 장면에 관심을 갖고 그림 위에 의도적으로 끼적이기를 할수 있다. 표정, 말소리로 가족과 관련된 낱말을 발음하며 짧은 문장을 표현하고 동화 장면 속 보이는 친숙한 그림의 명칭을 발음하며 떠오르는 것을 말로 나타낼수 있다.

    사회관계
    ・나와 가족을 인식하고 있으며가족사진이 붙여진 풍선을 잡고 즐거운 정서를 표현하는 것으로 보아 가족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지니고 있다. 가족에 대한 애정표현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놀잇감 중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선택하여 탐색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간호학과 A+ 과제 간호과정 적용 보고서 레포트

    목차

    I. 간호사례 1
    II. 간호사례 2

    본문내용

    2016년 4월 27일 10AM

    당신은 J대학병원 노인병동 간호사로 Day duty 근무 중이다. 오전 10시 응급실을 통해
    stretcher에 누워 입원한 나○○님(F/73세)과 남편을 병실로 안내하고, 병동 오리엔테이션과
    간호력 조사를 위해 병실로 들어선다.

    당 신: (나○○님을 보며) 나○○님 어디가 제일 불편하세요?
    나○○: “온몸이 다 아픈데 허리 주위가 제일 아파요.”
    당 신: (보호자를 보며)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 되신 거에요?”
    나○○: “3일 전에 화장실에 가면 대변이 나올까 해서 영감이 부축해서 가다가 전화를 받으러 간 사이 넘어졌어요. 파스를 붙이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오늘 새벽에 통증이 심해져 일어나지도 못하니까 영감이 응급실로 데려 왔어요.
    응급실 의사선생님 말이 부러진 데는 없는데 엉덩이에 상처가 있어 입원해서 치료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시는데 난 엉덩이는 안 아파요.
    당 신: (반대쪽 side rail을 올리고 엉덩이 상처를 살펴보며) “나○○님께서 평소에 거동하시기 힘드셨나 봐요. 엉덩이에 욕창이 생겼어요.”
    (상처 주위를 만지며) 아프지 않으셨어요?
    남 편: “작년에 눈길에 넘어지고 난 이후 잘 거동을 못해요. 할멈도 아프다는 소리도 하지 않아 몰랐네요.”
    당 신: (활력징후를 측정하고 간호력을 작성한다.)
    (V/S : BP 144/94mmHg PR : 74회/min RR : 22회/min BT : 37.8℃)
    “나○○님 혈압이 좀 올라가 있네요. 외래 차트를 보니까 순환기 내과에서 고혈압약을 처방 받아 드셨던데 오늘 아침에 혈압약 드셨어요?”
    나○○: 머리가 띵할 때만 먹고 매일 먹지는 않아요. 지금은 머리가 좀 무거운 것 같은데 혈압약을 안 가져 왔는데 어쩌지?”
    당 신: “아. 그러세요. 오늘 약은 지난번 외래차트 확인 후 처방 받아서 드릴께요.” 식사는 잘 하시나요?
    나○○: 입맛이 없어서 그냥 조금. 그런데 얼마 동안이나 병원에 있어야 하나요?

    출처 : 해피캠퍼스

  • 유아교육개론_ 부모에 관한 자신의 생각 쓰기

    목차

    1. 부모만이 얻을 수 있는 보물
    2. 엄마와 아빠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
    – 참고 도서 :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3. 양육에 있어 원칙은 없다

    본문내용

    보통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엄마가 되고 아빠가 되어 부모가 된다. 인간뿐 아니라 동물들도 부모가 된다. 생리학적이고 진화론적으로 본다면 이렇게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부모가 되는 것인데 그렇다면, 과연 부모들은 진정으로 부모가 될 준비가 되어 있을까?
    세상에서 부모가 되는 유형은 참 많이 있다. 오랜 시간동안 아이를 기다리다가 원하는 아이를 가진 부모, 아이를 가질 계획이 없었으나 우연한 기회로 아이를 갖게 된 부모, 미혼 남녀의 한순간의 실수로 얼떨결에 아이를 갖게 된 부모. 크게 나눈 세 가지 경우 모두 부모가 된 계기는 다 다르지만 결국에는 부모가 되었다. 하지만 아무리 오랜 시간동안 아이를 기다리고 부모가 될 준비를 해왔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부모가 되는 것은 준비만 해온 것과는 다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습관 10가지

    목차

    1.시간관리
    1)목표설정
    2)To-Do 리스트
    3)시간트래킹
    4)시간묶기
    5)인터넷 제한
    6)중단 및 계속 방법
    7)우선순위 판단
    8)일과 시간 일치
    9)알림의 사용
    10)휴식시간

    2.일일목록
    1)목록작성
    2)우선순위 설정
    3)할일작성법
    4)시간 순서 배치
    5)일일 갱신

    3.전자기기 제한
    1)사전계획
    2)타이머나 알람 사용
    3)디지털 디톡스
    4)앱 제한 기능 활용
    5)무음모드 활용
    6)사용 주변환경 조절
    7)일정관리

    4.집중력 향상
    1)작업 환경 조성
    2)시간관리
    3)규칙적인 휴식
    4)인터넷 사용 제한
    5)단일작업
    6)목표 설정 및 보상
    7)라이프스타일 조정

    5.정리정돈
    1)불필요한 물건 제거
    2)정비 및 정돈
    3)수납용품 활용
    4)라벨링
    5)일일정리습관
    6)정기적인 청소
    7)미니멀리즘

    6.운동관리
    1)목표설정
    2)운동계획수립
    3)다양한 운동 종목
    4)기록 및 추적
    5)일정체계
    6)휴식 및 회복
    7)옷과 운동용품
    8)식이조절
    9)전문가의 조언 및 도움
    10)다양한 운동환경

    7.요리습관
    1)미리계획하기
    2)식재료 사전준비
    3)건강한 조리방법 선택
    4)각종 향신료와 허브 사용
    5)단백질 섭취
    6)식사시간 정하기
    7)전체곡몰사용
    8)음식낭비 최소화
    9)음식의 다양성
    10)건강한 간식 준비

    8.자기관리
    1)신체건강관리
    2)정신건강관리
    3)감정관리
    4)인간관계 관리
    5)시간관리
    6)자기발전
    7)재정관리

    9.자기개발
    1)목표설정
    2)지속적인 학습
    3)습관개선
    4)자기 인식
    5)소통기술개발
    6)네트워킹
    7)건강관리
    8)시간관리
    9)리스크관리

    10.효율적인 이동
    1)계획수립
    2)교통수단의 현명한 선택
    3)대중교통이용
    4)피크시간 피하기
    5)카풀 및 라이드쉐어링
    6)중간경유지 활용
    7)비행기 이동 시
    8)체력 및 건강관리
    9)가벼운 짐
    10)기술활용

    본문내용

    1.시간관리: 매일 아침에 일정을 계획하고 중요한 일을 우선순위에 따라 리스트로 작성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세요.
    시관관리는 일상생활을 효율적으로 조직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시간을 올바르게 분배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팁입니다.
    1)목표설정: 일과 생활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정하십시오. 목표에 따라 하루, 주간, 월간 계획을 작성하여 일정을 조정하세요.
    2)To-Do 리스트: 매일의 할 일을 리스트로 작성하여 시간을 관리하고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
    3)시간트래킹: 일정을 작성한 후 실제로 그에 매칭되는 시간을 추적하여 효과적인 시간 배분을 돕습니다.
    4)시간묶기: 비슷한 유형의 작업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묶기’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5)인터넷 제한: 인터넷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디지털 방해 요소를 줄여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6)중단 및 계속 방법: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중단 및 계속 방법(포모도로 기법)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수행하세요.
    7)우선순위 판단: 중요한 작업부터 해결하고 미니멈 타임 프레임 또는 듀 데이트 기술을 통해 우선순위를 판단하십시오.
    8)일과 시간 일치: 자신의 최상의 생산성 시간을 파악하고, 해당 시기에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9)알림의 사용: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인터넷 인증 알림을 사용하여 지칠 때까지 잠수 모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10)휴식시간: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몸과 마음을 쉬게 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시간관리는 연습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이므로, 일상에서 실천하여 적합한 방법을 찾아가세요.

    2.일일목록: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당일 해야 할 일을 리스트로 만들고, 완료 시 체크하여 작업 중심의 생산성을 높이세요.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