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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달평가(만5세)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습관: 00이는 평소 성격이 밝고 명랑하며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려하며, 예쁘고 신기한 물건에 호기심이 많고 욕심을 부리는 모습을 종종보입니다. 은근한 고집을 부리기도 하며 눈치를 보지만 낙천적인 성격으로 주의를 들어도 금방 잊고 마음에 두지 않습니다.

    *신체운동건강: 체육시간과 실외 활동 시 대 근육 발달이 잘 되어있으며 소 근육을 필요로 하는 가위질, 그림그리기, 쓰기 등 활동에도 매우 능숙하게 잘 하며, 특히 그림의 표현력이 좋습니다. 또한 어휘력이 좋아 교사와 친구들과의 의사소통에 어려움 없이 이야기를 잘 하며, 주말에 있었던 일들도 조리 있게 교사에게 전달합니다.

    *의사소통: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다양한 유형의 문장을 이해합니다. 이야기의 중심 내용을 말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내용의 말을 듣고 행동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것을 잘 이야기 하며 질문을 자주 하며 끝까지 알려고 하는 태도가 매우 바람직합니다.

    *사회관계: 사회관계가 좋으며 특히 00이, @@와 미술활동을 하는 것을 특히 좋아하며, 친구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즐겨 해서 친구들에게 인기도 많으며 친구들과 협의 하에 다양한 놀이방법을 제시하여 활동하기도 합니다.

    *예술경험: 역할영역에서 00이, @@, $$이 등 여자 친구들과 소꿉놀이를 즐겨하곤 합니다. 미술영역에서 색칠놀이를 하거나 종이접기 등을 좋아하며 남자 친구들과도 잘 어울려 놀기도 좋아합니다. 유아체육 시간, 영어 시간을 좋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바르게 앉아서 활동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에 대해 관심이 있으며 주위의 사물을 잘 살펴보는 관찰태도가 좋습니다. 눈썰미가 좋아 교실이나 교사의 조그마한 변화에도 금세 알아차리며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이며, 호기심이 많아 질문을 잘하며 의사 표현력이 우수하고 주변 상황에 대해 탐구하며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을 찾고자 하는 태도가 매우 모범적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중학교 생활 베트남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베트남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베-01-01]
    낱말이나 간단한 문장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한다.

    간단한 문장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할 수 있다.

    어구 수준의 간단한 표현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할 수 있다.

    낱말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할 수 있다.
    [9생베-01-02]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베트남인의 평상시 발화와 같은 속도로 발화하는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베트남인의 평상시 발화보다 조금 느린 속도로 발화하는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아주 천천히 발화하는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9생베-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이나 간단하고 쉬운 대화‧정보를 듣고 적절하게 반응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안부, 감사, 사과, 초대, 축하 등의 기초적인 대인 관계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응대한다.

    기초적인 대인 관계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이해하여 적절하게 응대할 수 있다.

    기초적인 대인 관계 표현을 듣고 일부 어구를 이해하여 응대할 수 있다.

    기초적인 대인 관계 표현을 듣고 단순한 낱말을 이해하여 응대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개인 정보, 가족, 시간, 묘사, 날씨 등의 간단하고 쉬운 정보를 듣고 해당 정보를 찾는다.

    간단하고 쉬운 정보를 듣고 세부 내용을 이해하여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간단하고 쉬운 정보 표현을 듣고 일부 어구를 이해하여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간단하고 쉬운 정보 표현을 듣고 단순한 낱말을 이해하여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출처 : 해피캠퍼스

  • 신입적응일지(만5세)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 간
    등원 1일차
    ( 3월 17일 목요일)

    시 간
    등원 – 9 : 23
    하원 – 4 : 25

    관찰 및 평가
    엄마와 ‘안녕~’하며 잘 헤어진다. 교실을 돌아다니며 교실을 탐색한다. 교사의 주변에 앉아 소극적인 놀이를 한다. 교사의 놀이 제시에 ‘선생님 여기서 놀아요?’라며 놀이에 참여한다. 소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한다.

    기 간
    등원 2일차
    ( 3월 18일 금요일)

    시 간
    등원- 9 : 25
    하원- 4 : 08

    관찰 및 평가
    엄마와 헤어질 때는 잘 헤어지지만 교실과 교사를 낯설어하며 소극적인 놀이 활동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중학교 생활 아랍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아랍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아-01-01]
    자음의 음가를 구분하고, 모음의 장단에 따른 차이를 구별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자음을 듣고 각 음가를 식별한다.

    발음이 어려운 자음을 듣고 음가를 식별할 수 있다.

    발음이 다소 어려운 자음을 듣고 음가를 식별할 수 있다.

    발음이 쉬운 자음을 듣고 음가를 식별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한다.

    길고 발음이 다소 어려운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짧지만 발음이 다소 어려운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짧고 발음이 쉬운 낱말을 듣고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9생아-01-02]
    기본적인 연음 현상을 인지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간단한 문장을 듣고 연음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간단하지만, 어려운 자음이 있는 낱말로 된 문장을 듣고 연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간단하지만, 다소 어려운 자음이 있는 낱말로 된 문장을 듣고 연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간단하고 쉬운 자음이 있는 낱말로 된 문장을 듣고 연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파악한다.
    [9생아-01-03]
    기초적인 낱말과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내용을 파악한다.


    인사 ,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한다.

    인사 ,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을 파악한다.

    인사 , 안부, 소개의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고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느낀 점]

    본문내용

    [서론]

    나는 ‘왜 사람들이 나를 즉시 좋아하는 방법을 골랐을까?’ 에 대한 답을 한다면 내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많은 사람들과 부딪히고 또 살아오면서 나를 좋아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첫 인상은 차갑다고 생각되며, 성격 또한 내성적이라서 먼저 다가가지 못하는 내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되었기 때문이다. 나의 인간관계를 개선 시키기 위해서 내가 모르는 검증된 방법들을 사용해 봄으로서, 사람간의 인간관계도 발전시키고 또한 나의 인간관계 능력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론]

    사람들은 모두가 나를 좋아하길 바란다. 그 이유는 인정받고, 사랑받길 원하는 하나의 관계 형성 때문이다. 여러 명이 함께 찍은 사진을 볼 때도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자기 자신을 가장 먼저 찾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중학교 생활 러시아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러시아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 기준
    평가 기준
    [9생러-01-01]
    자․모음의 음가를 인지하고 발음의 차이를 구별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모음을 듣고 음가를 인지하고 발음의 차이를 구별한다.

    모음을 듣고 음가를 인지하고 발음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모음을 듣고 음가를 대부분 인지하고 그에 따른 발음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모음을 듣고 일부 음가를 인지하고 그에 따른 발음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자음을 듣고 음가를 인지하고 발음의 차이를 구별한다.

    자음을 듣고 음가를 인지하고 발음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자음을 듣고 음가를 대부분 인지하고 그에 따른 발음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자음을 듣고 일부 음가를 인지하고 그에 따른 발음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9생러-01-02]
    강세 위치에 따른 모음과 낱말 내 위치에 따른 자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강세 위치에 따른 모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강세 위치에 따른 모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강세 위치에 따른 대부분의 모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그에 따른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강세 위치에 따른 일부 모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그에 따른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낱말 내 위치에 따른 자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낱말 내 위치에 따른 자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낱말 내 위치에 따른 대부분의 자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그에 따른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낱말 내 위치에 따른 일부 자음의 발음 차이를 구별하고 그에 따른 낱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중학교 생활 일본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일본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기 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일-01-01]
    음성적 특징에 유의하여 정확하게 듣는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낱말과 문장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문장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쉬운 문장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낱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억양에 유의하여 문장을 정확하게 듣는다.

    일본인의 평상시 발화 속도로 문장을 한 번 듣고 억양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일본인의 평상시 발화 속도로 문장을 두 번 듣고 억양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일본인의 평상시 발화 속도로 문장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억양을 표시할 수 있다.
    [9생일-01-02]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핵심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직접적으로 제시되지 않은 핵심어를 찾아내어 의미를 이해한다.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직접적으로 제시된 핵심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반복적으로 제시된 핵심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9생일-01-03]
    의사소통 기본 표현과 관련된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대의나 의도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및 소개 등과 관련된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대의나 의도를 파악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중학교 생활 중국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중국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중-01-01]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한다.

    다소 어려운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할 수 있다.

    다소 쉬운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할 수 있다.

    간단하고 쉬운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할 수 있다.
    [9생중-01-02]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어구를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쉬운 어구를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낱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9생중-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사교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감정 및 의사표현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주요 내용의 의미를 파악한다.

    사실 및 정보전달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일부 낱말의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④]
    요구 및 승낙에 관한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생활 프랑스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프랑스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프-01-01]
    자음과 모음의 음가를 식별하고, 모음 생략, 필수적 연음을 인지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프랑스어 표준 발음을 듣고 모음, 비모음, 자음을 구별한다.

    낱말을 듣고 모음, 비모음, 자음의 음가를 구별할 수 있다.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모음, 비모음, 자음의 음가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발음이 쉬운 모음, 비모음, 자음의 음가를 구별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발음을 듣고 해당하는 철자와 낱말을 찾는다.

    발음을 듣고 해당 철자와 낱말을 찾을 수 있다.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해당 철자와 낱말을 찾을 수 있다.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발음이 쉬운 철자와 낱말을 찾을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필수적으로 연음을 해야 할 경우를 알고 이로 인한 음의 변화를 인지한다.

    필수적으로 연음을 해야 할 경우를 알고 이로 인한 문장 단위의 음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필수적으로 연음을 해야 할 경우를 알고 이로 인한 짧은 구의 음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반복해서 듣고 필수적인 연음으로 인한 짧은 구의 발음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9생프-01-02]
    평서문, 의문문, 감탄문, 명령문을 구별한다.

    문장을 듣고 평서문, 의문문, 감탄문, 명령문을 구별할 수 있다.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평서문, 의문문, 감탄문, 명령문을 구별할 수 있다.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의문사가 없는 의문문을 평서문과 구별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공적조서][공적 조서] 교육 봉사활동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대학생 및 고등학생)에 대한 공적조서 작성 예시입니다. 교육 봉사활동 분야 공적 조서 작성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본 자료를 통해 모든 고민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공적 조서
    2. 주요 학력 및 경력
    3. 구체적인 공적 사항

    본문내용

    (1) 성 명
    ○○○ (한자, 원명)
    (2) 생년월일
    19○○년 ○월 ○○일
    (3) 군번 (군인의 경우)

    (4) 등록기준지
    (국적)

    기재 생략
    (5) 주 소

    기재 생략
    (6) 직 업
    (7) 소 속

    대학생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8) 직 위
    (9) 등급(직급, 계급)
    (10) 근무 기간

    (11) 공적 요지(50자 내외)
    (12) 공적 분야 코드





    상기인은 ○○동행 프로젝트 봉사자로 2020년 1학기부터 현재까지 4학기 동안(2년) 연속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초등학교, ○○고등학교, ○○초등학교에서 총 55회, 20시간의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타의 모범이 되었으므로 표창을 상신함.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