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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긍정적 강화와 부정적 강화를 설명하고, 광고 사례를 들어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긍정적 강화
    1)의미
    2.부정적 강화
    1)의미
    3.정리
    1)정리
    4.광고의 사례
    1)긍정적 강화1
    2)긍정적 강화2
    3)부정적 강화1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강화는 특정 행동의 발생에 있어서 즉각적인 결과가 뒤따르며 결과적으로 보았을 행동의 증가를 가져오는 것으로 정의된다. 그리고 강화를 통하여 증가한 행동을 조작적 행동이라고 하며 조작적 행동은 환경 내에서 결과를 가지기 위하여 작용하고 다음으로는 그와 같은 즉각적 결과에 의하여 통제되거나 혹은 그러한 결과로 미래에 다시 발생하게 된다.
    조작적 행동을 강화하는 결과를 우리는 강화인이라고 하는데, 강화인과 강화인자 등은 강화라고 하는 것과 비슷한 의미이다.

    Ⅱ. 본론
    1.긍정적 강화
    1)의미
    긍정적 강화는 어떠한 행동이 일어난 직후에 주어졌을 때, 그러한 행동의 빈도나 행동이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긍정적 강화의 자극으로는 음식물과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 높이와 선물 등과 같은 언어자극과 신체적 접촉 등이 존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도체 산업 현황과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2. 삼성전자의 반도체 산업 역사
    3. 삼성 반도체 해외진출 전망
    4. 해외진출 방향성
    5. 해외진출 성공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해외진출 전략방식에는 다양한 루트가 있는데 해외 법인 설립이나 조인트 벤처 진행, 혹은 라이센스 계약 체결로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 또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러한 해외진출 전략이 변화되고 있는 지금 해외진출 전략 또한 장단점의 철저한 비교 분석을 통한 결정이 필요하다. 해외진출의 첫 단추로 시장분석과 전략이 완벽해야 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해외 진출 방식 중 우리 기업은 어떠한 전략이 이상적이고 적합할지, 또 스타트업일 경우 해외진출을 막는 해외규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는 것이 해외진출의 성공요인이 될 것이다.
    이러한 해외진출의 성공사례로 바이블이 된 삼성전자 기업 부문 중 반도체 부문의 해외진출 사례를 들어 본고에서 분석함으로써 성패 요인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반도체 산업 현황과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출처 : 해피캠퍼스

  • 30년 맞벌이 여성으로 살아온 나의 삶 경험을 이야기 형식으로 작성

    목차

    1. 결혼이 나에게 어떤 의미?
    1) 결혼관
    2) 결혼의 동기
    3) 결혼 전과 후 결혼관의 차이
    4) 결혼의 긍정적인 면
    5) 결혼이 주는 부정적인 면

    2. 결혼 후 육아를 내가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1) 첫 아이 출산
    2) 둘째 출산
    3) 육아 및 돌봄 생활

    3. 육아를 하면서 왜 맞벌이를 해야만 했는지?
    1) 경제적 문제
    2) 자녀 교육 문제
    3) 나의 사회적 커리어

    4. 맞벌이가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부부관계에는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1) 자녀 영향
    2) 부부 영향

    본문내용

    나는 교육열이 높고 가부장적이고 보수적인 가정에서 막내로 태어나 부모님의 사랑과 경제적 지원을 부족하지 않게 받으면서 자라났다. 학창시절 열심히 공부했다. 공부할 때마다 힘들 때면 내 미래에 대한 몽상에 자주 잠기곤 했다.
    전공이나 직업에 관한 생각은 자주 바뀌었지만, 아무리 그런 세부적인 내용이 바뀌더라도 바뀌지 않는 중요한 사실 한 가지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성인이 되면 취업하고 직장생활 하면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리라는 점이었다.
    여자중학교, 여자고등학교를 다니면서 그 시절 우리들에게는 남자친구, 남편에 대한 궁금함과 환상 같은 것이 있었다. 아무도 몰래 자정에 화장실에 가서 무슨 주문을 외우고 거울을 보면 거기 미래의 남편 상이 떠오른다는 루머가 마치 미신처럼 떠돌았다. 그 시절 소녀들에게 성인이 되어 결혼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거쳐가야하는 인생의 과업처럼 받아들여졌던 것 같다.
    부모님이 열심히 사시는 것을 보면서, 가정이란 이런 거구나, 부모란 이런 거구나, 나는 좋은 아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 생각해보곤 했다. 우리 세대만 하더라도 자아발달과 성찰에 있어 결혼이 부정적인 이미지가 아니었다.
    하지만 십여 년 만에 결혼에 대한 가치관도 많이 바뀌어버렸다. 언제부터인가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라는 말이 슬슬 돌기 시작하더니, 요즘 청년들은 결혼에 대해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 개인의 자유를 위해 하지 않는 게 좋다는 식의 결혼관이 퍼지고 있다.
    장기 경기침체로 직업을 구하는 일이 어려워지고, 맞벌이로 인해 돌봄의 문제를 겪는 부모님을 보며 자라난 청년들이 막연하게 결혼에 대하여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된 듯 하다. 큰 아이만 하더라도 현재 26살인데, 서울의 명문대학교를 졸업하고 고위 공무원에 취직하며 자리를 잡았는데도 딱히 연애나 결혼에 대한 관심을 깊게 보이지 않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최근 전염병의 확산으로 인한 재택근무,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사회변화가 많이 이뤄졌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19이후 아동 일상 변화
    2. 연구 방법

    Ⅲ.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느 때보다 심각한 재난상황을 겪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팬데믹을 선포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발표하며 아동의 등교수업은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됐고 아동 돌봄을 담당하였던 학원, 공부방 등의 이용 제한은 아동이 집에 머무는 시간을 증가시키게 만들었다. 이로 인하여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이 증가해 가족관계에 친밀감이 증가하기도 했지만 그렇지 못한 가정 속에서는 가정 돌봄의 과부하와 가족갈등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동은 성인보다 재난에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돌봄 환경의 변화에 따른 부모 자녀 간 관계 변화는 결정적인 발달 시기에 놓인 아동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기에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 속에서 아동의 일상 변화에 대한 면밀한 파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최근 전염병의 확산으로 인한 재택근무,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의 사회 변화가 많이 이뤄졌다. 이로 인한 인간의 행동 변화든, 심리적 특성의 변화든 하나를 선택하여 그 변화 상태를 판단하기 위한 연구 방법론으로는 어느 방안이 적절할까? 한 가지 사례를 들어 그 과정을 설명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1) 개념
    2) 특성
    2. 청소년문화
    1) 개념
    2) 문제
    3. 제4차 산업혁명
    4. 제4차 산업혁명기의 청소년문화
    1)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2) SNS 및 미디어 매체 활용

    Ⅲ.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사회는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빠른 속도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다. 이렇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개인이 속한 집단은 자신들의 공통점이 내포된 문화를 형성하는데, 이러한 문화들은 그 집단의 방향성 또는 삶의 지표가 되기도 한다.
    특히, 유행에 민감하고 주변 사람들의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 청소년들은 기성세대와는 다른 문화를 형성하려 하는 습성이 있으며 자신들만의 문화를 형성하여 공유하려는 특성이 있다. 그래서 시대의 변화에 따라 청소년들이 형성하는 문화도 자연스럽게 변화하게 된다.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서 알아본 뒤, 제4차 산업혁명 세대에서 형성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실태에 관해서 서술하고 그것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밝히고자 한다.

    Ⅱ. 본론
    1. 청소년
    1) 개념
    사회적으로 청소년과 청소년기에 대한 견해는 시대에 따라, 그 사회적, 문화적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왜냐하면, ‘청소년기’라는 것은 사회의 필요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개념이기 때문이다.
    UN은 청소년을 15세에서 24세 연령집단이라고 범주화했으며 학자 Idem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청소년이라는 개념을 ‘youth’와 ‘adolescent’라는 개념으로 분류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아동발달의 연구에 있어 다양한 연구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연구의 윤리적인 부분에 대해 정리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발달 연구방법
    2. 윤리적 부분

    Ⅲ.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 발달은 아동심리학, 인간 발달, 평생 발달, 발달심리학 등 용어에서 보듯 발달 및 심리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도 통일된 용어나 학문이 없다. 이들은 실제 동일한 분야를 다루며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인간의 발달과정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아동 발달을 이해하는 것을 필수적이기에 인간 발달이 아동 발달보다는 조금 더 포괄적인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아동 발달에서 말하는 발달이란 난자와 정자가 수정되는 순간의 수태에서부터 시작되는 지속적인 과정을 의미하고 아동 발달은 생명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죽음까지 전 생애를 통하여 아동에게 일어나는 모든 변화의 과정을 의미하게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 발달의 연구에 있어 다양한 연구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연구의 윤리적인 부분에 대해 정리하고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아동발달 연구방법
    1) 목적
    (1) 기술
    아동 발달의 1차적인 목적은 아동의 신체적, 심리적 현상과 변화를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기술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정되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하나의 생명이 태내기, 영유아기, 아동기에 걸쳐서 일어나는 발달적인 변화의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사티어는 사람들이 긴장과 스트레스가 있는 상황에서 대처하는 의사소통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
    2. 의사소통유형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험적 가족치료라고 하는 것은 사티어가 주장을 한 것이고, 가족의 기능으로 의사소통 방식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가족은 올바른 의사소통 방식을 학습하며, 이를 실제 장면에 적용하게 되므로 상호작용의 과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가족 관계의 병리적인 측변보다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을 할 수 있었다. 가족의 안정보다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족에게 통찰이나 혹은 설명을 해주기보다는 가족의 특유한 갈등과 행동 양식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인본주의적이며 현상학적 사고에 영향을 받게 되므로 치료적 기법을 강조하기보다는 최선을 다해서 치료에 임하는 치료자의 개인적인 관여를 중시하고 있으며, 치료자는 가족 성원들이 각자 자신의 감정과 요구에 대해 민감하면서 이를 가족과 나누며,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 기쁨뿐만 아니라 실망과 두려움 그리고 분노에 관해서도 대화를 하면서 수용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둬야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생각하는 ‘나’
    1) 성실
    2) 도전정신
    3) 배려
    2. 타인이 생각하는 ‘나’
    1) 도전하는 사람
    2) 시간 관리를 잘하는 사람
    3) 위기 대처를 잘하는 사람
    3.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든 사람은 각자만의 개성과 성격, 가치관을 따르고 있다. 그러다 보니 000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연예인 유재석을 떠올리면 ‘국민 MC’, ‘기부 천사’와 같이 긍정적 이미지가 떠오른다. 이렇듯 어떤 한 사람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타인이 생각하는 ‘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타인이 생각하는 ‘나’와 내가 생각하는 ‘나’의 이미지는 살짝 다를 수 있다. 유재석의 경우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은 한없이 모자라고 더 노력해야 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그러나 타인이 생각하는 유재석의 경우 이미 모든 것을 이루고 정상에 선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이렇듯 어떠한 기준을 두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느냐는 무언가를 판단하면서 큰 작용 반신환, 결혼과 가족, 동문사, 2011.
    을 한다. 본론에서는 타인이 나를 생각하는 이미지와 내가 나를 생각하는 이미지를 나열해보고 서로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관해서 서술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기업은 적절한 시장세분화 변수를 활용하여 특정 제품의 타켓시장을 선정하고 제품포지셔닝을 수행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TP 전략이란?
    2. 제품포지셔닝이란?
    3. 광고사례를 통한 기업의 제품포지셔닝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소비자들을 세분화하여 핵심 타겟을 추출한 뒤 포지셔닝을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을 뜻하는 STP는 소비자를 세분화해 표적화하고, 표적화된 소비자에 대한 포지셔닝을 정함에 따라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이루는 것이 목적이다.
    이러한 시장 세분화의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먼저는 지리적, 인구통계적 및 심리도식적 변수로 먼저 시장을 나누고 이렇게 나눈 세분시장들이 각각 다른 행동 패턴을 보이는가를 알아내는 방법, 그리고 두번째는 행동적인 변수로 먼저 시장을 나눔으로써 이후 세분 시장들 각각에 지리적, 인구통계적, 심리도식적 특징을 알아내는 방법이 있다. 기업은 이러한 변수를 활용해 제품의 타겟시장을 정하고 이에 따른 제품포지셔닝 과정을 거친다. 제품 포지셔닝의 다른 방법으로 재포지셔닝은 원래 상품이 가진 포지셔닝에 변화를 주어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새로운 포지셔닝을 제시하는 방법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 사회복지직의 현황과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 전문직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한국 사회복지직 현황
    1. 사회복지직의 현황
    2. 해결할 수 있는 방안

    Ⅲ. 결론, 내가 생각하는 사회복지전문직
    정리하며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사는 청소년과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의 사회, 개인적으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는 역할을 한다. 이들은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한 진단 및 평가를 통하여서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움을 주며,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전문가다. 주로 하는 일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복지 대상자를 찾아내서 상황을 파악하게 된 이후에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지를 판단하는 것이다.그리고 상황에 맞는 복지조치 및 생활지도 등의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게 되는 일을 한다. 또 사회복지기관과 단체, 시설을 비롯하여 읍, 면, 동 및 시, 군, 구의 행정기관 등에서 여러 활동을 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한국의 사회복지직과 관련한 현황을 파악하고 내가 생각하는 사회복지전문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가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