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 부적응 문제
2. 개입방안
3. 예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 부적응 학생이 증가하고 있어 학교는 부적응 학생의 지도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학생들의 부적응 원인은 가족, 학교 등과 같은 환경적 요인과 개인의 특성적 요인 등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그러나 학생의 학교 부적응은 정보화 사회로 변화, 새로운 문명 세대의 출현에 따른 학생 변화와 이에 못 미치는 학교 문화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학생은 시대에 따라 변하고 있으나 학교의 변화가 이에 못 미쳐 발생하는 지체 현상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본인이 생각할 때, 최근 한국의 학교 문제 중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한 가지 제시하세요. 자신이 제시한 학교 문제가 왜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그 문제에 대한 사회복지적인 개입 방안, 예방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어느, [POD] 선생님이 뭐가 힘들다고 (학교 부적응 교사의 자기 치유에세이), 부크크(bookk), 2019.08.19.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