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인터넷 중독과 예방 방법

    목차

    1. 인터넷 중독이란

    2. 인터넷 중독의 증상
    1) 시간 관리의 어려움
    2) 강한 욕구와 긴장
    3) 사회적 고립
    4) 신체적 증상
    5) 관계 문제

    3. 인터넷 중독의 원인

    4. 인터넷 중독 예방법

    본문내용

    인터넷 중독은 인터넷 사용에 지나친 의존과 제어력 상실로 인해 일상 생활, 사회적 관계, 학업 또는 직장에서의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현실 세계에서의 활동보다 인터넷 사용에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며, 사용자의 삶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중독의 증상은 다양합니다. 일상 활동에서 인터넷 사용에 대한 강한 욕구와 제어력 상실, 사용시간 증가, 사회적 고립, 대인관계의 저하, 학업 또는 직장 성과의 저하, 신체 건강 문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중독성이 있는 온라인 게임, 소셜 미디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쇼핑 등은 특히 중독의 위험성이 높은 온라인 활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A+ 간호캡스톤디자인 연구보고서 – 수업방식(대면, 비대면)에 따른 교수-학생 상호작용, 자기주도학습능력, 학습만족도의 차이

    목차

    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용어 정의

    Ⅱ.문헌고찰

    Ⅲ.연구 방법
    1. 연구 설계
    2. 연구 대상자
    3. 연구 도구
    4. 자료 수집 방법
    5. 자료 분석 방법
    6. 윤리적 고려

    Ⅳ. 연구 결과
    1.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수업방식(대면, 비대면)에 따른 정도
    3. 수업방식(대면, 비대면)에 따른 교수-학생 상호작용, 자기주도학습능력, 학습만족도의 차이
    4. 교수-학생 상호작용, 자기주도학습능력, 학습만족도간의 상관관계

    Ⅴ. 논의

    Ⅵ. 결론 및 제언

    Ⅶ. 참고문헌

    Ⅷ. 초록

    본문내용

    1. 연구의 필요성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Corona virus disease 19, COVID-19)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여 2020년 3월 세계보건기구 (WHO)는 펜데믹 상황을 선언하였다[1]. 2020년 초 시작된 전 세계의 코로나 19 상황은 우리의 생활전체에 영향을 미쳤으며, 코로나 19의 상황은 잠시 유행으로 머무르지 않고 2020년 12월 현재도 진행 중이며, 장기적으로 유행을 예견하는 전문가들의 의견까지 더해져 코로나와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것이 현실화 되고 있다[2]. 그렇기에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2학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역지침에 위배되지 않으면서도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들이 시도되었다. 그 중 (비)대면을 선택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들이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교육의 많은 부분이 불확실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전에는 비대면 교육이 필수 상황이었지만 현재 (비)대면수업이 학습자의 선택사항으로 바뀌어 이전과는 많은 차이점이 존재할 것이다. 비대면 수업과 관련된 연구들에서 확인된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갑작스러운 교육환경의 변화는 학생들에게 부담스럽고 혼란스러운 경험이었음을 알 수 있다. 비대면-대면수업을 선택해야 하는 학생들의 학습만족도, 교수-학생 상호작용,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대해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학습 만족도는 학습자가 지각하고 있는 배움에 대한 욕구 충족 정도로, 학생들이 수업을 참여하는 과정에서 내적, 외적 욕구가 충족되어 수업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갖는 상태를 말하며, 수업만족도가 높을수록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고 학습동기지속과 학업성취도를 높일 수 있다[3]. 현재 코로나로 인해 선택형 수업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학생의 성장과 발달, 그리고 수업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알려진 교수와의 상호작용이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인해 어려워지면서 학생들이 대학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3]. 또한, 비대면 원격강의 교육환경에서는 동료학습자나 교수자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어렵고 교수자가 학습자들의 이해도나 수업 참여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려 강의를 수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4]. 결국 교수자가 학습자를 적절하게 통제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므로 비대면 원격강의 수강 중 수업의 몰입도가 떨어지고 수업만족도 저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5].

    출처 : 해피캠퍼스

  • 왜 금연을 해야 하는 지 영작

    목차

    없음

    본문내용

    Quitting smoking is a vital step toward a healthier and more fulfilling life. The decision to stop smoking bears numerous benefits that encompass both personal well-being and the well-being of those in proximity. Primarily, the cessation of smoking drastically diminishes the risk of encountering an array of severe health complications. Smoking stands as a primary contributor to an assortment of health issues, ranging from lung cancer to heart disease, stroke, and respiratory problems.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정부의 이해에 관한 리포트 [A+자료]

    목차

    1. 이승만의 취임과 한국 전쟁

    2. 경제 발전의 필요성과 독재 정권의 등장

    3. 다른 국가들과의 비교
    ① 높은 성과를 이룬 국가들과의 비교
    ② 낮은 성과를 이룬 국가들과의 비교

    4. 느낀점

    본문내용

    1. 이승만의 취임과 한국 전쟁
    일제의 패망 이후, 대한민국은 현대사를 거쳐 성장해왔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의 취임으로 조선 왕정에서 민주정 체제로의 전환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국 전쟁으로 인해 남한의 경제는 거의 회복 불가능한 수준으로 파탄이 났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폭탄과 총탄으로 건물, 학교 등이 파괴되고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2. 경제 발전의 필요성과 독재 정권의 등장
    한국 대통령들은 전쟁의 상처를 회복하고 나라를 세계와 경쟁 가능한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법은 각기 다르며, 민주주의를 유지하려는 시도와 독재적인 정권 장악 시도가 교차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체르노빌 원전사고 원인분석과 해결책에 관한 리포트 [A+]

    목차

    1. 개념 및 쟁점
    1) 체르노빌 원전사고 개요
    2) 쟁점 분석

    2. 원인 분석

    3. 해결책

    본문내용

    체르노빌 원자로 사고는 1986년 4월 26일에 발생한 대형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소련의 체르노빌 원자로 발전소 4호기에서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는 역사상 가장 심각하면서도 대규모인 핵사고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사건 개요와 관련된 주요 내용들입니다.

    1. 체르노빌 발전소 상황
    – 사고 당시 체르노빌 발전소는 총 4기의 원자로를 운용 중이었습니다.
    – 2기의 원자로를 추가로 건설 중이었고, 4호기에서는 실험을 통해 터빈의 관성력으로 발전이 가능한지를 조사하고 있었습니다.
    2. 사고 원인
    – 실험 중에 발생한 사고는 흑연 감속 원자로의 설계 결함과 조작자의 제어봉 조작 실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 비상 발전 전원이 들어오기 전까지 터빈의 관성력을 이용한 발전 실험을 수행하던 중, 원자로의 열분해 및 수소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아프가니스탄 과거부터 현재까지 정리 리포트 [A+]

    목차

    1. 아프가니스탄 전쟁의 시초
    2. 미국이 철수한 이유
    3.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의 인권
    4. 아프가니스탄 총평 및 현재

    본문내용

    아프가니스탄의 정치적 풍요와 미국의 개입은 복잡한 역사적 맥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제국 시절, “스탄” 나라들을 정복하는 과정, 소련과 인도 간의 전쟁, 그리고 다우드 칸의 쿠데타로 시작된 아프가니스탄 공화국 설립 등이 그 배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우드 칸은 급진적인 진보 계획을 펼치고 지보 진영 군인들을 동원하여 쿠데타를 일으켜 1973년 아프가니스탄 공화국을 세우게 됩니다. 그러나 진보 진영 군인들의 다시 한 번의 쿠데타로 다우드 칸 대통령이 암살되면서 소련의 지원을 받아 1978년 아프가니스탄 인민공화국이 탄생합니다.

    이로 인해 이슬람교도들과 공산주의 정권 간의 갈등이 시작되었고, 소련은 공산주의 정권에 도움을 청하면서 개입을 시작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부모상담일지 만 3세 2학기 21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 교사의견

    신체운동건강
    신체의 각 부분과 기관을 고르게 활용하여 움직이며, 소근육을 이용한 섬세한 활동을 능숙하게 잘합니다. 식사예절을 잘 알고 실천합니다. 대부분의 음식을 잘 먹는 편이며, 먹기 힘든 음식은 스스로 조금만 달라고 이야기하며 조절해서 먹어보려고 노력합니다.

    의사소통
    글자에 관심을 보이며 익숙한 단어를 소리내어 읽기도 합니다. 자신의 이름을 알고 익숙한 친구의 이름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이 흥미로운 놀이를 하고 있으면 먼저 다가가 함께 어울려 놀이합니다. 일상 속에서 친구들이 실수로 00를 건들게 되면 무조건 나를 때리거나 밀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상대방이 고의로 한게 아닐때는 상대방의 실수를 이해해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새 노래를 듣고 배우면 금방 습득해서 따라 부르는 모습을 보입니다. 일상 속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친구들과 함께 노래들으며 춤추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자연탐구
    온도 차이에 따라 변화하는 식물을 모습을 관찰하였고 건전지 또는 생활도구에 관심을 보이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관찰 할 수 있습니다.

    – 부모의견

    신체운동건강
    건강은 양호한 편이며 약간의 편식이 있어… 체중이 좀 미달입니다. 신체발달을 또래들과 비슷한 수준이면서도 좀 날렵합니다.

    의사소통
    요즘 부쩍 한글이랑 수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오빠는 공부하기를 싫어하는데 오히려 한글 공부하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사회관계
    이젠 조금씩 어린이집에서 있었던 일들을 얘기해요. 누가 어디를 떄렸어요. 밀었어요. 괴롭혔어요 등등 그러다 보니 친구들이 00를 괴롭히는게 아닌가 라는 걱정이 많이 듭니다. 친구들이 00를 괴롭히지 않고 친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선생님이 많이 지도해주세요

    예술경험
    여전히 춤추고 노래하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티비에서 나오는 가수들을 따라 부르도 율동하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부모상담일지 만 3세 1학기 21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 교사의견

    신체
    운동
    건강
    편식습관이 있으며 정리 정돈 시간에 딴청을 부리거나, 미루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스스로 자신이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의사소통
    어떠한 상황을 보고 알고 있는 지식을 떠올리며 이야기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좋아하고 궁금한 것이 생기면 즉각적으로 질문하고 대답을 듣는 편입니다.

    사회관계
    명랑하고 활동적이나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교사나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스스럼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술경험
    어린이집 주변엔 핀 꽃을 보며 예쁘다 라는 감정을 느끼며 구경하고 만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꽃 냄새를 맡아볼 수 있도록 권유하며 꽃을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자연탐구
    물감 놀이할 때 색깔을 섞어서 또 다른 색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흥미로워 합니다. 손을 씻을 때 물을 오래 틀어놓으면 지구가 아프고 물 낭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 부모의견

    신체
    운동
    건강
    식사습관이 매우 좋지 못하여서 저 또한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원에서느 비교적 잘 먹는다고 하시지만 집에서는 거의 먹지 않으려고 거부하거나 마음대로 되지 않으면 울어버립니다.

    의사소통
    궁금해하는 것이 많아서 이해할 때 까지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 스스로 이해가 안되면 이해될 때 까지 계속 물어봅니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들에게 자기 의사표현 하기를 어려워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자신감 부족한 것 같습니다.

    예술경험
    집에서 동요를 많이 틀어주면 oo가 많이 따라부르고 춤도 따라 추기도 해요. 무슨 노래 틀어달라고 얘기도 많이 해요.

    자연탐구
    손을 씻을 때 비누칠도 오래하고 비누칠 하면서 물도 계속 틀어놓으며 장난치기도 하는데 요즘은 집에서도 손을 닦으며 장난하는 행동이 많이 없어진 것 같아요.

    출처 : 해피캠퍼스

  • 현대인은 행복을 위해 많은 것을 추구하고 있다. 본인이 생각하는 행복은 물질적인 것이 더 중요한지, 정신적인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목차

    1. 서론
    2. 행복에 있어 물질적인 것이 더 중요한가
    3. 행복에 있어 정신적인 것이 더 중요한가
    4. 행복에 있어 물질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의 비교, 행복의 개념 재정립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인들은 행복을 위해 다양한 것들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추구는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한 논쟁을 유발하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물질적인 것들이 행복의 핵심이라고 믿지만, 다른 사람들은 정신적인 것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논쟁은 사람들이 행복을 찾는 방법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주제에 대한 토론은 매우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물질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한 논쟁을 다룰 것이다.

    2. 행복에 있어 물질적인 것이 더 중요한가
    행복에 있어 물질적인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한 토론에서, 연구결과는 물질적인 것이 일시적으로 행복을 제공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행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학교사회복지의 두 가지 관점의 실천방식과 사회복지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의 의의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학교사회복지의 두 가지 관점(학생 중심 vs. 학교 중심)의 실천방식 비교
    2.2 학교사회복지의 사회복지 입장에서의 의의

    3. 학교사회복지의 두 가지 관점의 실천방식과 사회복지 입장에서의 의의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과 제언

    4. 결론

    본문내용

    학교사회복지는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복지 서비스이다. 이러한 학교사회복지는 두 가지 관점에서 실천될 수 있다. 첫째, 일반적인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학생들의 사회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둘째, 학생들 중에서도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개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의 인적 자원을 높이고, 학생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교사회복지는 이러한 두 가지 관점에서 실천되며, 학생들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학교사회복지는 사회복지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