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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성 결혼 법제화 반론서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동성애가 바람직하지 않더라도, 동성애자들의 인권도 존중되고 차별해서는 안 되지 않을까요?
    -> 동성애자도 존귀한 인간이므로 인간으로서 가지는 권리는 존중되어야 한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존중되어야 할 인권 안에는 인간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만 포함된다. 예를 들어, 살인, 도둑질, 동성애, 간음 등의 죄악을 지을 권리는 인권에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동성애자도 인간으로서 권리는 존중받아야 하지만, 동성애 자체를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존중할 수는 없다. 자신의 집에서 동성애를 하는 것까지 막을 수는 없지만, 타인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하는 권리는 제한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역으로 질문하면 이 법으로 인해 박탈당하는 반대측의 인권은 무엇이고, 남녀가 만나 가정을 이루는 결혼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인권은 무엇인가?

    출처 : 해피캠퍼스

  • DDST 검사 레포트

    목차

    1. 서론
    1) DDST의 정의와 목적
    2) DDST의 4가지 영역
    3) DDST 검사방법
    4) DDST 결과 해석 방법

    2. 본론
    1) 대상자 선정 및 연령계산
    2) 검사 시행 과정

    3. 결과
    1) 검사 결과 해석
    2) 총평
    3) 느낀 점, 배운 점

    본문내용

    DDST의 정의
    Frankenburg & Dodds(1967)의해 개발된 간편하고 경제적이며 유용한 이 검사는 영아기에서 학령전기 동안의 발달지연을 조사한다. 검사 시 연령분류는 2세까지는 월별로 그리고 3세에서 6세까지는 6개월로 나눈다. DDST는 진단적 절차가 아닌 조사도구로, 믿을만하고 타당한 표준화된 검사이다. 지능검사가 아니며 미래의 적응능력, 혹은 지적능력을 예견하는 도구는 아니다. DDST는 개인 – 사회성, 섬세한 운동 – 적응기능, 언어, 그리고 전체적 운동기술의 4가지 영역에 있어 개별 아동의 발달윤곽을 제공한다. 정상적인 표준과 비교하였을 때 이들 네 영역 중 발달에 의문이 제기되는 아동은 정밀평가를 받도록 의뢰한다.

    DDST의 목적
    (1) 문제점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증상이 없는 아이들을 가려내기 위하여
    (2) 직감적인 의혹을 객관적인 방법으로 확인하기 위하여
    (3) 주산기에 문제가 있었던 아이들처럼 발달장애의 위험성이 높은 아이들을 감시하기 위하여

    DDST 검사는 발달지연 또는 문제의 가능성이 있는 아동을 선별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객관적인 검사로 발달지연 의심을 확증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주산기 문제가 있었던 발달문제 고위험 아동을 계속 관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발달문제를 평가하는 것은 건강한 영유아의 발달을 지속적으로 촉진시키고 발달지연이 있는 영유아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수적입니다. 발달장애의 가장 흔한 임상증상이 자기 연령에 맞는 발달기술을 획득하지 못하는 것이므로, 장래에 발달문제를 보일 수 있는 영유아를 간단한 평가를 통해 조기에 선별할 수 있다면 이후보다 심도 깊은 평가를 시행하여 적합한 치료와 재활, 교육을 계획하고 예후를 개선시키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는 데에 유용할 것입니다. 특히 DDST 검사와 같은 경우에는 부모가 직접 영유아의 발달사항을 체크할 수 있는 선별검사이며 실시 절차가 간편하고 표준화되어 있는 발달 검사이므로 더욱 효율적이고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냉방부하계산기 및 활용보고서

    목차

    1. 냉방부하계산레포트.hwp
    2. 냉방부하계산서 계산기양식.xlsx

    본문내용

    Ⅰ. 서론
    ⅰ.문제 분석
    냉방시의 현열 및 잠열부하를 구하시오.<조건>
    -층고 3m
    -내벽의 열관류율:0.29
    -외벽의 열관류율:0.21
    -창호의 열관류율:0.86
    [㎉/㎡h℃]
    -창호 차폐계수:0.52
    -7월 일사량 기준
    -출입문 열관류율:0.13
    -아래/위층 냉방 중
    -재실인원:0.15명
    -(인당PC 1대)
    -틈새바람 환기량:1.3회
    -실내:26℃ 55%
    -실외(진주):31.6℃ 70%
    -조명기구 사용률:1

    Ⅱ. 본론 ① 현열부하 계산
    ⅰ. 벽체 및 지붕을 통한 부하
    -벽체
    벽체의 종류는 가장 단열성능이 좋은 Ⅶ벽체를 사용하였다. (교재 336p 표11-8)
    상당온도차(ETD)는 (교재 335p 표11-7)을 참고하였다.
    따라서, 각 벽체의 취득열량을 산정해보면 다음과 같다.
    내벽의 열관류율: 0.29[㎉/㎡h℃]
    외벽의 열관류율: 0.21[㎉/㎡h℃]

    ⅱ. 유리창을 통한 부하
    -유리창
    유리의 열관류율을 낮추는 것이 창틀의 열관류율을 낮추는 것보다 비교적 간단하고, 유리와 창틀의 열관류율의 합이 1.05[W/㎡K] 이하여야 한다는 ‘한국 패시브건축 협회’의 규정을 만족하기에 샷시는 없다고 가정하였다.
    따라서, 각 유리창의 취득열량을 산정해보면 다음과 같다.
    창호 차폐계수: 0.52
    창호의 열관류율: 0.86[㎉/㎡h℃]
    출입문 열관류율: 0.13

    ⅲ. 침입외기, 인체, 조명, 기타 부하
    -침입외기
    틈새바람의 풍량(Q) 산출은 주어진 조건중 환기량(1.3회)을 사용한 ‘환기 회수법’을 사용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아포칼립스 스릴러 소설 '붉은 강 세븐'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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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들어가며
    2. 적당한 신선함과 익숙함의 조합
    3. 이렇게 끝나버린다고?

    본문내용

    아포칼립스 장르를 다룬 작품은 영화. 게임, 소설을 막론하고 어느정도 재미는 보장합니다.. 갖가지 이유로 지구와 인류를 망하게 만드는 눈길을 사로잡는 사건들이 발생하고 그 안에서 각자도생하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은 인간으로 남을지 동물로 남을지 잘 표현하는 장르이기 때문에 여전히 수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대표적인 아포칼립스 장르 소재인 좀비의 경우 처음에는 좀비의 등장 자체만으로 독자로부터 충격을 주었지만 지금은 평범한 좀비에는 심드렁한 반응을 보입니다. 이제 좀비는 생각도 하고 우사인 볼트처럼 달리기도 하죠.. 심지어 사랑에 빠지는 좀비도 나왔습니다. 이제 더는 나올 것 없어 보이는 아포칼립스 장르판에 조금 색다른 시도를 한 작품이 새로 나왔습니다. 영미권에서 판타지 소설 장르로 평판이 있는 A.J. 라이언 작가의 신작 ‘붉은 강 세븐’이 그 주인공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Art,Brain뇌과학으로예술이해하기(한양대) 기출문제 족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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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1 다음 중 맞는 답을 모두 고르시오. 1 4 5
    -미적 경험은 문화와 시대적 맥락에 따라 변할 수 있고 내가 가진 지식이나 전문성에 따라 달라지기도 한다.
    -뇌는 컴퓨터와 비슷해서 세상의 신호를 물리적으로 인지하고 해석하기에 같은 시각,청각 자극에 대해서는 모든 뇌가 동일하에 반응한다.
    -미적 경험은 오직 우리의 뇌가 경험하는 물리적 신호에 의해서만 결정된다.
    -모든 뇌는 세상의 신호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지하고 해석한다
    -미적 경험은 우리의 뇌가 경험하는 신호가 어떻게 인지되는지에 따라서 그리고 어떠한 감정을 일으키는지에 따라서 결정된다.

    2 맞지 않는 답을 모두 고르시오 2 3 5
    -뇌의 청각 영역으로 전달되어야 할 신호가 잘못되어 시각 영역으로도 전달되면 소리를 들을 때 색깔이 보이거나 시각적 경험이 수반되는 공감각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가 소리를 들을 때 신경세포는 뇌 바깥쪽에서 뇌 안쪽으로 들어가는 방향으로만 신호를 전달한다.
    -시각신경이 끊겨 있어 태어날 때부터 눈이 보이지 않던 사람이 성인이 된 후에 수술을 받아 시각신경의 연결성을 회복할 수 있다면 다시 눈이 보이게 되어 완벽히 정상적인 시각 능력을 복원할 수 있다.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을 통틀어 모든 감각 신호가 신경세포 단위에서 전달되는 방식은 뇌안에서 동일하다.
    -시각신경을 통해 뇌의 시각 중추로 전달되는 감각 신호와 청각신경을 통해 뇌의 청각 중추로 전달되는 감각 신호는 신경세포 단위에서 다른 신호라서 명확히 구분된다.

    3 다음 중 뇌과학적으로 예술적 경험을 연구할 수 있는 측정 신호에 해당하지 않는 것? 4
    -피부 전도도

    출처 : 해피캠퍼스

  • 초중고에 정치교육이 입결되어야 한다 논제 반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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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1. 당장 학교 민주시민교육 시행을 앞두고서는 이를 담당할 교사의 정치적 자유 제한 상황이 보다 직접적으로 논란이 될 수 있다.
    ->다른 한편, 정치적 사안을 소재로 하고 교사의 정치적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여 이를 통해 학교 민주시민교육을 시행하는 경우에도, 교사가 학생에 대하여 그의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여 정치편향교육을 하지않도록 하고, 학생의 교육받을 권리 및 학생의 정치적 자유를 침해하지 않도록 기준을 제시할 필요성이 있다.

    2. 학교에서도 어느정도 배우지 않습니까?
    ->현재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으로서 사회과 교과를 통해서는, 특정 교과를 중심으로 제한된 범위에서 민주시민교육과 관련성이 있는 이론・지식을 단편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정도이다. 별도의 교과가 편성되어 있는 것은 아니어서 민주시민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웠고,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도 어려웠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비즈니스모델디자인과린스타트업활동 교안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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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1주차
    학습내용
    1. 스타트업 관련 기본 지식 이해
    2.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방법 습득
    3. 관심 스타트업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정리
    4. 대표적인 스타트업 검증 방법인 린스타트업 학습
    5. 비즈니스 모델을 타겟 고객 및 관심 스타트업 대상으로 검증

    전체 교과 과정
    교수소개
    ● 인터넷 벤처 및 서비스 기획, 개발 등의 경력
    ● 재능기부 멘토링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육성팀
    ● 건국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교수
    ● 현재 캠퍼스 내 스타트업 문화확산 : 적성에 맞는 진로 준비지원, 스타트업 활동 관련 교과목 개설
    ● 스타트업 클럽 지도
    ● 외부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기관들과 함께, 캠퍼스 내외에 스타트업 문화 확산

    스타트업 개요
    Start from customer (고객으로부터 시작한다)
    ● Who : 누가 고객인지
    ● Needs : 고객의 욕구
    – ex) 어디엔가에 빨리가고싶다!
    ● Wants : needs 를 만족하는 구체적인 대상
    – ex) 어딘가로 빨리 가기위헤 자전거를 타거나, 자동차를 타고싶다!
    ● demands :
    – ex) 어떤 차를 원하는가?- 페라리, 벤츠를 타고싶다? 하지만 이건 구매력을 가지지않음. 내가 살수있는 wants, 내 능력치 안에.
    -> 설문조사만으로는 이들을 알아낼수없음.
    -> 상대방과의 충분한 이야기를 통해, 관찰하면서 insights을 알아내야함.

    예시] 교수님은 모두의 스타트업 코딩수업을 위해 학기말에 강의
    방식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하고 적용하신다. 이 과정을 통해 어떻게 개선하는가? – 스타트업
    – 학기말에 10개 항목정도로
    – 수강 전 강의계획서 확인, 주요과정별 만족도, 교과목 전체 만족도, 향후 활용 계획, 기타 자유의견

    결과 (2019)
    – 서울권역 e러닝은 원래 쉬어가는 수업인데 너무 각잡고 수업하신다
    – 비효율적이다. 스크래치를 사용하는데 이건 초등학생이 쓰는거 아닌가~

    출처 : 해피캠퍼스

  • 2023-2 Art&Brain뇌과학으로예술이해하기(한양대) 교안정리 및 기출문제, 퀴즈 족보. 장동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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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주차
    -플립러닝
    BJohann sebastian bach 음악의 아버지. 예술가의 능력, 스킬은 유전되는가? 유전은 아니다. 성격이나 기질은 유전됨. 가정환경도 중요함. 태아에서부터 소리를 듣는다.
    대가의 창작 능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반복적 학습. 습관. 정해진 시간에 창작을 하는 루틴.
    다양한 경험도 중요. 다양한 스타일을 공부. 모차르트는 유럽 전역을 여행. DMN(멍 때릴 때)랑 다른 거랑 스위칭이 잘 되는 사람이 창의적. 연구에서 벗어나서도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사람. 무에서 유가 아니라, 많은 것을 섭렵하고나서 그 안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
    예술가의 뇌. 유전되는가? 어느정도는 그럴 수 있지만, 태어나기 전과 후 그리고 환경, 집안의 분위기, 어릴 때부터 배운 것이 큰 영향.

    2주차
    -플립러닝
    바흐의 어린 시절:
    새어머니, 부모를 잃음. 남을 위한 결과물. 1인칭이 아니라 3인칭으로 바라볼 때 객관성을 지니고 스트레스나 압박이 풀림. 신이 주신 선물.
    반골 기질과 창의성 사이에 상관 관계가 있을까? 베토벤도 윗사람에게 굽히지 않았음. 권력에 공손하지 않고 할 말은 하는 사람. 뇌 과학적으로 있을 수도 있음. 새로운 길. 본인의 삶의 태도에서도 기존의 시스템을 인정하지 않는 경향성이 나타남. 반골 기질이 있는 사람이 더 오래 살고 건강하고 잘 먹고 행복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음. 세상에 저항하는 사람, 자기 결정권이 강하고 스스로 책임을 지면서 목소리를 내는 사람이 건강이나 행복 생산성에도 영향을 주더라.

    -2주차 오프라인
    신경미학-semir zeki: 뇌과학의 방식으로 미학을 연구. 무엇을 뇌가 아름답다고 느끼는가? 연구. 미적 경험에 관여하는 것은 3가지.
    1 지식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연습 맥락 문화 등에 따라서 다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초중고에 정치교육이 입결되어야 한다 입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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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시민들이 선거 때에만 잠깐 관심을 가질 뿐 그 외에는 정치적인 관심도,
    책임 의식도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보여진다. 학생들 역시도 정치에 무관심할 것을 강요
    당하거나 학교 내에서도 실용적인 정치 교육이 아닌 오로지 입시를 위한 이론적이고 주입식
    교육을 받는다. 이런 환경 속에서 한국 학생들은 정치적인 지식이 확립되지 못할뿐더러 관심도 갖기 힘들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정치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초중고에 정치교육이 입안되어야 한다”에 찬성하는 바이다.

    먼저, 학교에서는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이 있다.
    학생의 교육받을 권리 보장을 통해 추구하는 바에는 학생 개인의 인격 실현뿐 아니라 주권을 행사할 미래 세대에 대한 민주시민교육이 포함되고, 선거권 연령이 18세로 낮아진 현재에는 이러한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중요성이 더 커졌다. 학교에서는 선거교육, 정치교육을 포함한 민주시민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우수 독후감] 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 (저자 – 마이클 슈어)

    목차

    1. 개요
    2. 줄거리 요약
    3. 느낀점

    본문내용

    1. 개요
    “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은 넷플릭스 히트작 〈굿 플레이스〉 제작자인 마이클 슈어가 쓴 교양 철학서로, 뉴욕타임즈 논픽션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습니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직면하는 복잡한 선택과 함정, 거짓 멘토와 어리석은 조언들로 가득한 상황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하려는 이들을 위한 철학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책은 수천 년 동안 철학자들이 고민해온 ‘좋은 삶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지혜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윤리적인 딜레마에 유머러스하면서도 깊이 있는 답안을 제시합니다. 셔츠 선택부터 팁 지불, 소비 판단, 식품 윤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독자들에게 현명하고 선한 사람이 되는 데 필요한 철학적 지침을 제시합니다.

    핵심 메시지는 “너 자신을 알라”와 “오버하지 말 것”입니다. 즉, 자신의 의도를 분명히 알고 적절한 행동을 취하며, 다른 사람에게 미칠 영향을 고려하며 지나치게 과장된 행동을 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스토리텔링과 함께 깊이 있는 철학적인 지혜를 전달하며,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좋은 사람으로 남을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유도합니다.

    2. 줄거리 요약
    “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은 다양한 도덕적 딜레마를 통해 독자들에게 인간관계와 행동의 의미에 대한 철학적 고찰을 제시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