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금융의 의미와 금융시장의 구조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금융의 의미
    2. 금융시장의 구조

    Ⅲ. 결론

    IV. 개인의견

    V. 참고문헌

    본문내용

    금융의 사전적 뜻은 금전을 융통하는 것으로 경제가 몸이 될 때 금융은 심장, 혈액순환이 되는 것이다. 경제활동의 기본이 수요와 공급이라면 이 과정에서 많은 자금이 이동하게 되는데 사고 파는 사람 사이에 돈이 돌게 되어 파는 사람의 경우 팔아야 될 상품을 만들기 위한 돈이 필요하고 물건을 팔게 될 시 수입이 생기게 된다. 사는 사람의 경우 물건을 사기 위한 돈을 여러 수입원으로 확보하고 물건을 사기 위한 지출을 하게 되는데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시 적자, 반대로 수입보다 지출이 적을 시 흑자가 된다. 이 과정에서 남는 쪽이 돈이 필요한 쪽에 돈을 필려주고 돈이 필요한 쪽은 돈을 빌림으로써 돈이 돌게 되는 이동을 금융이라고 부른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금융의 의미와 금융시장 구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k대학교의 학비는 학기당 1학점당 100달러이다. 정부는 학기당 1학점당 100달러씩 학교에 보조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강의 프로세스의 산출의 가치는 얼마인가?
    2. 투입의 가치는 얼마인가?
    3. 종합 생산성은 얼마인가?
    4. 강사가 20명이 수강하는 3학점 한 강좌를 위하여 학기당 1주에 10시간씩 15주를 일한다면 노동 생산성은 얼마인가?

    Ⅲ. 결론

    Ⅳ. 개인 의견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우리 사회에서 노동생산성이라는 개념이 큰 화두이다. OECD의 주요 선진국 가운데 우리나라의 노동시간이 압도적으로 길게 나타나면서, 최근 우리나라에서 법이나 규제를 통해서라도 노동시간을 줄여야 한다는 논의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기업에서는 변화한 노동환경 속에서도 기존의 산출물을 유지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다. 생산관리의 의사결정을 하는 경영자의 입장에서 더 전략적인 관점으로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려는 고민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본 글에서는 생산관리의 기법을 사례에 적용하여 생산성을 계산함으로써 생산관리 기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강의 프로세스의 산출의 가치는 얼마인가?
    본 사례에서 3학점 강좌 하나를 가정하고 산출의 가치를 계산하고자 한다. 산출의 가치를 계산하기 위한 정보로서, 3학점 강좌는 20명이 평균적으로 수강하고, 1학점당 등록금은 100달러, 정부의 부조금은 100달러가 지급된다는 점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인지부조화는 “태도”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1) 태도의 의미와, 2) 태도의 구성요소에 대해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인지부조화란 무엇인가
    2. 태도의 의미와 구성요소
    3. 인지부조화 해소를 위한 방법 세 가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사회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조직에 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조직은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을 잘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의 심리구조 등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 역시 필요하다. 이러한 부분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개념 중의 하나는 인지부조화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지부조화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조사해보고, 태도의 의미와 구성요소에 대해서도 조사해보았다. 그 다음으로 마지막으로 인지부조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 세 가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II. 본론
    1. 인지부조화란 무엇인가
    인지부조화는 한 사람이 두 가지 모순되는 인지요소를 가질 때 보이는 인지적인 불균형 상태로 정의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합니다. 혼자서는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없습니다.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목차

    Ⅰ. 서론, 인간관계란?

    Ⅱ. 본론
    1. 인간관계의 중요성
    1) 내면의 온화함을 유지할 수 있기에 중요함
    2) 타인과의 협력, 협조를 통한 즐거움과 기쁨을 수반하기에 중요함
    3)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면 힘들 때 도움을 요청하기 좋아 중요함
    4) 삭막하고 각박해지지 않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통해 정을 나눌 수 있어 중요함
    2.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내 노력
    1) 화를 잘 내지 않기
    2)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경청하기
    3) 1주일에 한 번씩 내 지인들과 친구들에게 꼬박꼬박 전화하기
    4) 만났을 때, 종종 식사와 커피를 내가 사기

    Ⅲ. 결론, 요약과 소감

    Ⅳ. 내 견해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관계란?
    나는 한 달에 한 번씩 친한 친구들과 정기적인 모임을 가진다. 그 이유는 이들과의 관계 유지를 통해 내면의 온화함을 유지하고 이들과 소통하면서 소속감과 행복감을 다소 강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이때, 내가 도모하는 인간관계는 서로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는 이들의 유의미한 관계라고 할 수 있겠다. 나는 지금부터 이를 바탕으로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원만한 인간관계 유지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에 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인간관계의 중요성
    1) 내면의 온화함을 유지할 수 있기에 중요함
    먼저,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고찰한 바에 관해 서술해보겠다. 먼저, 내면의 온유함을 유지하기 위해 인간관계의 유지가 중요하다. 우리는 사소한 것 하나로 인해서도 때때로 다투기도 하는데, 이때 우리의 마음은 한없이 불안하고 괴롭고 힘이든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인간관계의 개념과 중요성을 파악하고 조직 생활을 위해서 자신의 인간관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인간관계란 무엇인가
    2. 인간관계의 중요성
    3. 조직 생활을 위해 나의 인간관계는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사람들은 사회적인 존재로서, 살아가면서 계속해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가게 된다. 나 또한 지금까지 다양한 조직에 속해서 활동을 하면서 여러 사람들과 교류를 해왔다. 이렇게 인간관계는 사람들의 삶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인간관계는 누구나에게 쉽지 않은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간관계의 중요성이나 인간관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은 중요하다. 이러한 사항을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인간관계란 무엇인가
    인간관계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모든 관계를 포괄하는 넓은 개념이다. 개인심리학 의 개념을 주창한 심리학자인 알프레트 아들러는 인간관계를 모든 행복의 근원이자 고민의 근원이라고 칭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는 경제학의 기본 전제를 설명하고 부합되는 예와 부합되지 않는 예를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는 경제학의 기본 전제
    2. 부합되는 예
    3. 부합되지 않는 예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나와 같은 일반 경제주체들이나 기업과 같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존재의 목적인 경제주체, 국가와 같은 공공 분야의 경제주체 등 다양한 경제주체들은 서로 다채로운 경제활동을 하면서 국민경제를 형성한다. 경제는 살아 있는 유기체와 같은 것이기 때문에, 경제주체들의 활동은 연쇄적으로 다른 경제주체들의 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리하여 경제학에서는 이러한 경제주체들의 행위에 대해서 자세하게 들여다본다. 이와 관련하여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는 경제학의 기본 전제에 대해서 먼저 조사해보고, 이러한 전제가 부합되는 예와 반대로 그렇지 않은 사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는 경제학의 기본 전제
    경제학의 기본적인 전제는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는 것이다. 이는 저명한 경제학자인 아담 스미스가 주장한 것으로서 그는 “모든 인간은 이기적이고 합리적이다”라고 주장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부모교육 이론 중 적극적 부모역할훈련(APT)의 책임감을 발달시키는 방법과 그에 따른 실제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 이론 중에서 적극적 부모역할훈련의 책임감을 발달시키는 방법
    2. 부모교육 이론 중에서 적극적 부모역할훈련의 책임감을 발달시키는 것의 실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교육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은 가정에서 부모를 통한 교육이라 할 수 있고, 유아 교육은 초등학교나 중학교와 달리 가정과 밀접한 연계성과 부모와 교사의 일관성 있는 교육이 요구되므로, 이 부분이 이루어질 수 없다면 교육은 성공할 수 없다. 유아교육사전에서 부모 교육의 정의는 이미 성인이 된 사람 및 예비 부모들을 위한 일종의 성인 교육이며, 자녀의 교육과 양육 가정생활의 개선에 대한 지식을 얻거나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부모교육의 필요성은 여러 학자들이 어린이의 입장이나 부모의 입장, 사회적 입장을 토대로 설명하였다. 어린이의 입장에서는 부모 교육을 통해 신체적 발달 및 유전적 요인과 정서적 반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디지털 경제에서는 경제 주체들의 각 역할이 명확하게 정의되었던 전통시장과는 달리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프로슈머란
    2. 디지털 경제의 특징
    3. 디지털 경제에서 프로슈머의 역할은 왜 필요한가
    1) 이들이 필요한 이유
    2) 이들이 이룩해 낸 성과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사회는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한다. 특히 IT기술이 고도로 발달을 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소통을 하는 방식이나 일을 하는 방식,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여러 가지 부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사회는 IT기술이 고도로 발달을 하면서 디지털 경제가 점차 더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경제에서 소비자는 더 이상 수동적인 존재는 아니며, 능동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프로슈머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디지털 경제의 특징과 이러한 디지털 경제에서 프로슈머가 수행하는 역할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어떠한 성과를 이루어냈는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프로슈머란
    프로슈머는 미국의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가 지난 1980년 자신의 저명한 저서인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제시한 개념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근대 사회사업 시기의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 운동의 전개과정을 기술하고 현대 사회복지에 끼친 영향

    목차

    Ⅰ. 서론
    1. 자선 조직 협회란?
    2. 인보관 운동이란?

    Ⅱ. 본론
    1. 자선 조직 협회의 전개 과정
    1) 자선 조직 협회 결성
    2) 우애 방문단의 활동
    3) 민간의 원조 도모
    2. 인보관 운동의 전개 과정
    1) 인보관의 설치 필요성
    2) 토인비 홀 설립
    3) 토인비 홀을 기점으로 인보관이 확산
    3. 자선 조직 협회가 현대 사회에 끼친 영향
    4. 인보관 운동이 현대 사회에 끼친 영향

    Ⅲ. 결론, 요약과 소감

    Ⅳ. 내 견해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자선 조직 협회란?
    영국에서는 1800년대에 자선 조직 협회가 결성된다. 이는 형편이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형태인 인력들의 활동을 도모하는 단체인데, 이 시기 대대적으로 영국 전역에 뿌리내리게 된다. 빈민들은 실업과 파산 등으로 인해 먹는 것 하나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데 부유층과 중산층, 지식인들은 이들의 이런 실태에 제법 충격받고 각성하게 되는 것이다. 이들은 그래서 저마다의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별로 가구들을 도맡아 구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2. 인보관 운동이란?
    또, 영국에서 1800년대 중후반에 인보관 운동이 일어난다. 이는 특정 지점에 세워진 인보관에서 빈민층들에게 교육, 문화, 경제 등과 관련한 교육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교육사회학의 경쟁하는 이론들(기능주의 이론, 갈등주의 이론, 신교육사회학 이론)에 대하여 핵심내용을 작성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능주의 이론
    2. 갈등주의 이론
    3. 신교육사회학
    4. 기능주의, 갈등주의, 신교육사회학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적으로 계층, 계급, 인종, 연령, 성, 지역 등에 의해 수많은 집단이 형성되면서, 집단이 각자의 이익을 확대하기 위해 경제, 정치, 교육 전반에 모든 수단을 강구하고 있었고, 특히 이 중에서 교육사회학이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불평등 관계를 명확히 규명하여, 교육의 불평등에서 비롯되는 문제를 인식하고, 인간적이고 진보적이며 모두 평등한 사회로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교육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모든 집단 및 개인들의 초미의 관심이 되었다. 사회교육학은 여러 사회학자들이 다양한 학문적 이론을 바탕으로 사회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 주장의 영향을 받아 발전해 왔고, 이것의 시발점은 ‘역동적 사회학’을 ‘레스터 프랭크위드’가 1883년에 저술하여 시작되었다고 여겨진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