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A+서평/자기계발/시간관리]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독후감 (팀 페리스 저 / 최원형,운동준 역)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4시간만 일한다>라니. 나는 이 발칙한 제목을 꽤나 많은 곳에서 봤다. 대개는 자기계발 유튜브에서 보았고 때로는 읽던 책의 저자가 이 책을 추천한 적도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읽지 않았음에도 꽤나 익숙한 나머지 이 책을 읽은 줄 알았다. 하지만 내 독서기록에 이 책은 없었다. 깜짝 놀란 나는 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다짐했고 최근 이 책을 읽기 시작하여 책의 마지막 장을 덮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왜 사람들이 이 책에 열광했는지를 깨달았다. 이 책은 삶의 패러다임을 바꿔주는 책이었다. 누구나 지켜야 한다고 생각했던 ‘9 to 6’의 근무 패턴에 대해 송두리째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주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것에 대해 설명한다는 것이 참으로 인상 깊었다. 바로 다음과 같은 문장에서 말이다.
    [사람들은 백만장자가 되기를 바라는 게 아니다. 정작 사람들을 그들이 생각하기에 백만장자만이 누릴 수 있는 삶을 경험하고 싶은 것뿐이다.]
    이 말에 나는 전율을 느꼈다. 그래. 나는 돈을 많이 벌고 싶은 것이 아니라 그 돈을 가지고 있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자유를 원했던 것이다. 장소와 시간의 자유 말이다.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원하는 시간에 일하는 것. 그것이 바로 사람들이 백만장자가 되기를 원하는 이유인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 인문학도서 심리학 독후감

    목차

    1.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 책 소개
    2.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 저자 소개
    3. 책을 읽으면서 인상 깊게 읽었던 구절 2개 소개
    4. 책을 읽으면서 얻은 교훈적인 내용
    5. 독후감 및 느낀 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에는 행복해지기 위해서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을 해야 더욱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한 명언들이 한가득 수록되어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단순하지만 확실한 진리가 담겨있는 글을 읽을 때마다 감탄을 하면서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삶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마음가짐에 대해서 이야기한 구절이 특히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 낙관적으로 대하면 즐겁고, 비관적으로 대하면 마음이 답답하고 울적해져 끊임없이 걱정하게 된다 ’ 라고 적혀있는 글의 내용이 정말 정답 그 자체였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A+ 위더스학점은행제 <인적자원관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모집관리의 의미와 과정
    1) 모집의 의미
    2) 모집의 과정
    2. 모집의 원천과 방법
    1) 내부모집
    2) 외부모집
    3. 현재 시장에 맞는 모집 방법
    1) 잡포스트를 통한 직무 전환 채용
    2) AI 채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빠르고 급변하는 현대의 경제와 산업에서 인적자원은 단순한 노동력이 아닌 기업의 성장을 이루어내는 인력 자원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저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는 것처럼 최근 기업들 또한 대학 학점, 자격증 등의 지식뿐만 아니라 직무적합성과 직무수행능력도 함께 갖춘 인재를 원한다. 현재 해외 수출입을 다루는 다국적 기업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수준 높은 언어능력을 갖춘 인재와 기술력을 기반하여 남들과 차별된 자신의 아이디어로 의견을 제시하여 기업을 성장시키는 인재상을 원한다. 과거에는 단순히 노동력으로 국내의 매출 증가에만 국한됐던 기업 경영자의 시선이 다각적으로 변화하였음을 나타낸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채용방식을 체계화하여 인사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하고 있다. 이처럼 인적자원관리 방법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함께 변화한다. 그러한 부분에서 인적자원 모집 방법에 대해 먼저 살펴보고, 현대의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어교원 레포트 _ 언어학개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전의 종류
    2) ‘장애’의 일반사전 정보: 표준국어대백과사전
    3) ‘장애’의 일반사전 정보: 두산백과사전
    4) ‘장애’의 특수사전 정보: 사회복지학사전
    5) ‘장애’의 특수사전 정보: 컴퓨터인터넷IT용어사전
    6) ‘장애’의 특수사전 정보: 특수교육학용어사전
    7) ‘장애’의 특수사전 정보: 간호학대사전

    Ⅲ. 결론

    본문내용

    사전이란 자신이 알고 싶은 언어 어휘 즉, 표제어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기술하고 설명한 텍스트를 말하며 사전에 담긴 언어적 정보 중 가장 중요한 정보는 의미에 대한 정보라고 할 수 있다. 사전은 일정한 순서로 배열된 표제어에 대한 정보들을 설명한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명 항목에는 표제어에 대한 다양한 언어 정보와 함께 표제어가 지시하는 사물에 대한 언어 지식 및 세계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사전은 표제어에 대한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메타언어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독자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언어 지식을 넓혀준다는 점에서 규범적 성격이 강한 교육적 텍스트로 정의할 수 있다. 사전은 표제어로 배열되는 종적 구조인 거시구조와 표제어에 대한 언어적 정보를 설명하는 횡적 구조인 미시구조로 구분할 수 있는데 거시구조에 따르면 한국어 사전은 가나다순, 영어는 알파벳 순서에 따라 배열되며 표제어는 어휘적 의미를 가지면서 경우에 따라 문법적 의미를 갖는 요소들도 표제어로 선택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정서 및 행동장애를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서 및 행동장애의 정의
    2. 정서 및 행동장애를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
    3.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청소년 학생에게 학교사회복지를 통한 개입방법
    1) 일반적인 개입방법
    2) 구체적인 개입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 시행규칙에서는 정서장애 아동을“정서적ㆍ감정적인 혼란으로 인해 이상행동을 하는 자로서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자”로 규정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정서 및 행동장애는 정서 및 행동이 또래집단의 규준에서 심각하게 일탈하여 학업 및 일상생활 등에서 자신 및 타인을 곤란하게 하는 장애이다. 이에는 모두 학습문제와 대인관계의 장애 및 기분 장애를 공통요소로 포함하고 있다. 정서 및 행동장애 원인으로 생물학적 요인, 환경적 요인, 학교요인 등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현재까지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은 자신의 잠재적 지적 능력과는 상관없이 학교에서 낮은 학업성취를 보이며 교실에서 수업참여에 어려움을 경험한다. 일반적인 행동 특성으로는 외현적인 행동 문제와 내재적인 행동 문제가 나타나며, 외현적인 행동 문제는 반항장애나 품행장애의 형태로 드러난다. 내재적인 행동 문제는 사회적으로 미성숙하거나 위축되는 등의 문제를 보인다. 불안장애, 기분장애, 반항장애, 품행장애, 조현병 등의 제 증상을 나타내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어교원 레포트 _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오류 사례 분석기준 제시
    2. 오류 사례 유형화
    3. 원인 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제2언어를 학습할 때 학습자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오류를 경험한다. 학습자의 오류는 제1언어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제2언어의 문법을 오인하여 발생할 수 있고, 이외에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일어나게 된다.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자들 또한 한국어를 처음 학습할 때 다양한 오류를 일으키며, 모국어를 한국어로 하는 한국어 원어민에게는 어색하게 들릴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한국어 원어민으로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자의 오류를 포착하기란 어렵지 않은 일이다.
    본 과제에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학습하는 학습자들의 오류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빈번하게 일으키는 오류를 이해하고자 했다. 분석 대상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 사유리가 약 10분간 대화에 참여하며 한 발화로 하였다. 먼저 학습자의 오류 사례를 분석기준을 확립하였다. 다음으로 기준에 따라 오류가 등장하는 문장을 발견하고 오류를 수정해 보았으며, 학습자가 일으킨 오류를 유형화하였다. 마지막으로 오류가 일어나는 원인을 분석해 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어교원 레포트 _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느라고'의 의미· 형태통사· 화용· 관련어 정보 및 활동 교수방법
    2. '-는 바람에'의 의미· 형태통사· 화용· 관련어 정보 및 활동 교수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의 경우 모어 화자를 대상으로 하는 문법 체계가 아니라 한국어를 외국어로서 학습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문법 체계가 필요하다. 문법은 단어와 구, 절 등과 같은 문장의 단위 혹은 그와 같은 문장 단위들의 결합 규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문장과 문법의 구조를 정확하게 습득하고 또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아울러 표준화된 문법 체계와 더불어 기본적인 문법 항목의 선정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한국어 교육 현장을 살펴보아도 단일한 조사나 어미보다는 2개 혹은 그 이상의 문법적 요소 및 어휘 요소가 결합되어진 통합적 형태의 문법 항목이 제시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와 같은 통합적인 형태들 가운데에는 문법화가 이루어진 경우가 있고 문법화가 이루어지는 과정에 놓여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을 형태적으로 분석한 것은 한국어 교육에서 그다지 유용하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그런 이유에서 한국어 교육의 경우 문법 표현에 대한 학습이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문법 표현이라는 것은 복합적인 구성을 이루는 단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어교원 레포트 _ 외국어 습득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뛰어난(훌륭한) 언어 교사의 특성
    2. 내가 생각하는 ‘훌륭한 언어 교사’의 특징 10개
    3. 각 목록에 대한 나의 장단점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교사가 좀 더 성공적이고 전문화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안이 있을 것이나 그 중 자가 평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사료된다. 그 이유는 첫째, 교사 평가의 과정에 자가 평가가 활용되었을 때 교사는 본인의 행동 및 성취 수준에 대하여 개선시킬 책임감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둘째, 전문직으로서의 교사 지위를 증진시키고자 하는 교사는 자가 평가를 평가의 모델 중 가장 적합한 평가 유형으로서 간주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셋째, 자가 평가는 보다 나은 수업을 조장하고 교사 발달 및 전문성을 신장시키려고 하는 것이 그의 궁극적 목표이며, 동시에 다른 전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제일 효과적인 변화를 위한 동기를 유발시키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교사가 수행하는 자가 평가는 전문인으로서의 책임 및 변화가 상부에서 하부로 전달이 되는 것이 아닌 교사 개인의 변화에서 이루어진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그리고 교사 자신이 본인의 직무 수행에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영위해야 한다고 믿는 신념과 교사의 도덕성, 동기 부여를 통해 스스로를 개선코자 하는 의지를 지니기 때문에 중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어교원 레포트 _ 한국어 의미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미장의 개념
    2. 한국어 다층적 의미장의 예

    Ⅲ. 결론

    본문내용

    외국어 교육에서 학습자는 유창하고 정확한 의사소통을 위해 효과적 어휘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체계적인 방법으로 어휘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휘란 일정 범위 안에서 사용되는 단어들의 집합을 의미하며 이는 특정 기준에 의해 모아진 집합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국어사전에서 어휘는 일정한 범위에 사용되는 말의 총체로 단어와 형태소 모두를 포함하는 의미 단위를 뜻하며 이는 어휘 간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국립국어원에서 발간한 표준국어대사전에는 50만개가 넘는 한국어 단어가 실려 있고 외국인 학습자가 이를 모두 기억해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특정 기준에 의해 단어를 구분하여 동일한 성질로 이를 파악해서 기억한다면 보다 쉽게 단어를 기억하고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어휘에도 집합이라는 개념이 적용되며 어떤 특정 기준에 의해 이를 나눌 수 있다는 것과 동일한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어휘에는 어휘소가 있고 어휘소는 집합적 단위를 나타내는 기본 요소를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A+ 위더스학점은행제 <생산관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SG 경영 전략
    2.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공장을 통한 생산 형태 변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4차 산업혁명은 사람과 사물 사이에 축적된 정보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이러한 것들이 다시 정보로 축적되어 순환되며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과 같은 정보 통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의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것을 일컫는다.이러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급격히 도래함에 따라 기업들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발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것과 기존 세대와는 다르게 급격하게 성장하는 시장에 대한 통찰력과 기술력이 중요시된다. 이에 관련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는 기업들 중 한 곳인 풀무원의 경영/생산 전략과 생산 형태를 분석하고 해당 전략 및 생산 형태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지 논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