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한국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일상언어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모어는 자신의 정체성과 나아가 민족적 정체성을 가지게 해주는 뿌리다. 또한, 언어는 생각을 담는 그릇이라고 한다. 즉, 생각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글 또한 제대로 쓸 수 없다고 한다. 이처럼 모어를 잘하지 못하면 제2 언어 학습에도 어려움이 따르고, 모어를 잘한다면 제 2 언어 학습에 매우 수월하다. 더불어 모어는 언어뿐만 아니라 부모 및 주변 환경을 통해서 전승되는 문화적 가치까지 포함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민족어나 부족어, 방언 같은 것들은 공용어 지위가 없더라도 모어가 될 수 있다.

    2.본론

    1.모어의 사전적 의미

    모어는 태어나서 처음 배우는 언어이다. 이는 한 언어 화자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언어이자 가장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배우게 되는 언어를 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이를 모국어로 칭하고 있지만, 모국어라는 용어는 모든 언어가 한 국가의 언어가 된다는 인식을 전제함에 있다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플라톤 향연 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플라톤의 작품 향연은 문학적 구성과 내용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이다. 향연은 에로스를 다양한 시각, 수준, 맥락에서 다채롭게 주제로 다루었다. 특히 이 대화편의 전체 내용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분되고 있다.

    향연에 등장하는 등장인물
    아폴로도로스
    소크라테스의 제자로 야심적이고 정열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소크라테스의 사형에 대한 감수성이 예민하며, 소크라테스를 마음 깊이 경모한다.
    소크라테스 재판시에는 플라톤과 크리톤과 함께 스승을 위해 보증인이 되어 30므나의 벌금을 납부한 경험이 있다.

    글라우콘
    아폴로도로스의 친구로, 플라톤의 외삼촌이자 카르미데스의 아버지로 언급된다.
    ‘국가’에 등장하는 플라톤의 형제와 같은 이름이지만, 정확한 식별이 어렵다.

    포이닉스
    대화편에서의 언급 외에는 다른 정보가 없는 인물.

    출처 : 해피캠퍼스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을 제시하고, 아동미술 지도를 위한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을 설명한 후 자신에 대한 반성적 사고를 통해 강점과 약점별로 함양 전략 방안을 모색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술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다. 그림 그리기뿐만 아니라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맛보는 경험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다. 미술은 아이들이 말이나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시기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다. 이를 통해 우뇌 발달과 창의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미술교육은 영어나 수학과 달리 방법을 알려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창작할 수 있는 영역이다. 또한, 미술교육은 다양한 이점과 장점을 제공한다.

    아동미술의 필요성

    미술교육은 미술과 교육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인간의 내면을 시각적이고 조형적, 공간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미술을 통해서 이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가능성을 최대로 신장시키는 행동을 뜻한다. 때문에, 미술이 지닌 형식인 조형성을 이해하며 표현인 창작 활동을 하며 미술의 가치를 향수하는 감상 활동이 필요한 것이다. 또한, 미술 교육의 전통적인 의미로는 표현기능 중심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기술을 가르쳐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도제식 미술 교육을 뜻하는 바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평생교육이란 무엇이며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자신이 관심 있는 평생교육사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평생교육의 역사 흐름
    2. 평생교육의 필요성
    3,자신이 관심 있는 평생교육사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배움에는 끝이 없다! 이는 평생교육을 뜻하는 말이다. 오늘날 역동적인 사회변화 속에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평생교육이란? 개인의 삶의 질과 경쟁력 향상은 물론 수준 높은 시민의식 형성에 있어서도 매우 큰 의미를 가진 교육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교양, 취미, 직업능력개발, 문해 등이 평생교육의 키워드가 되고 있다.

    Ⅱ. 본론

    1.평생교육의 역사 흐름
    평생 교육은 1965년 유네스코에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등장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이전에 학교 교육이 형평성 부족과 한계를 보여주자. 그 대안으로서 평생 교육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모든 사람에게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학교 제도를 개혁하려는 시도로 이어진 것이다.
    그 중에서도 ‘탈학교론’은 주목을 받았었는데, 당시 탈학교론자들은 학교 교육의 한계를 비판하며 교육 공간의 폐쇄성, 교육 시기의 폐쇄성, 교육 내용의 폐쇄성을 문제를 삼았다고 한다. 이는 학교 교육이 시간과 공간을 제한하여 사회적 효용성이 낮고, 학교 외에서의 교육 기회가 제한되어 교육의 불평등을 초래한다는 주장이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조사한 후 프로그램 1과정을 선택하여 개발 과정 및 학습자 관점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2,본론

    2-1. 우리나라 평생 교육 현황
    2-2.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2-3.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2-4. 프로그램 1과정을 선택하여 개발 과정 및 학습자 관점을 설명하시오.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우리의 삶과 질 그리고 경쟁력 향상 수준은 물론이고 높은 시민의식을 형성시켜 주는 수단이다. 이렇듯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인간은 이 역동적인 사회 변화속에서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평생교육은 학교외에 사회화가 가능한 모든 공간에서 편리하게 학습가능하다. 따라서 오늘날 수 …

    <중 략>

    2-4. 프로그램 1과정을 선택하여 개발 과정 및 학습자 관점을 설명하시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 폭력과 관련하여 이를 중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담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폭력과 관련한 사회 문제는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학교 폭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학교 폭력의 당사자인 학생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제대로 학교폭력을 예방하지 못하고 있으며 학교 폭력이 발생한 뒤에도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폭력 문제와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적 상담을 제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전문 인력을 양성할 필요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평생교육기관의 외부환경 및 내부자원 분석을 위해 SWOT분석 모형을 많이 활용합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SWOT분석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2-2. 자신이 속한 직장에 대하여 SWOT분석을 실시하고 직장이 없는 학습자는 자신에 대해 SWOT분석을 하여 분석결과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SWOT 분석은 기업이나 조직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 그리고 외부적인 기회와 위험을 파악하는 경영학적 도구다. SWOT 분석은 Strategic,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의 약자로,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고 전략 수립에 활용되고 있다.

    2. 본론

    2-1. SWOT분석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SWOT 분석이란?

    SWOT분석은 상황을 전략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 개발된 도구이다. 이는 시장에 주어진 위협요인, 기회요인을 파악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자사의 강점을 활용하여 약점을 보완하도록 돕는 역할을 말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진흥법 분석 요약과 발전방안 연구

    목차

    1.서론

    2.본론

    1.청소년이란?
    2.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진흥법 분석 요약
    3.청소년관련법의 문제점 조사 및 대안 제시
    4,청소년육성제도론을 수강하며 느낀 점
    5. 과제물 작성 소감

    본문내용

    1.서론

    청소년기는 인간의 발달 단계중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단계이다. 이는 청소년기에 인격적, 정서적 성숙의 초기 단계로서 인생관 및 세계관의 형성 단계이며 신체적으로도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청소년기가 전 생애 중에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가장 큰 변화를…

    <중 략>

    2.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진흥법 분석 요약

    청소년 기본법

    이 법은 청소년의 권리, 책임 및 가정, 사회, 국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에 대한 책임을 규정하고 청소년 육성정책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본이념은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받으며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보다 나은 삶을 누리며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되도록 하는 것이다. 청소년의 참여보장, 창의성과 자율성에 기초한 능동적 삶의 실현, 성장 여건과 사회 환경의 개선, 민주, 복지, 통일조국에 대비하는 청소년의 자질 향상을 추진하는 것이 이 법의 추진 방향이다. 또한,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로는 청소년,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 청소년시설, 청소년지도자, 청소년단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제 강의는 온라인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궁극적으로는 성공적 학습을 지원해드리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목차

    1. 시작에 앞서

    2. 본론
    (1) 1페이지(5점 만점)
    – 1주 3강을 참고하여 나의 미래 이력서를 작성해봅니다.
    (2) 2페이지(5점 만점)
    -2주 3강을 참고하여 나의 성취동기를 측정해봅니다. 질문에 예 혹은 아니오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3) 3페이지(5점 만점)
    -3주 3강을 참고하여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긴급성과 중요도에 따라 구분해보고 나의 일의 우선순위를 기록해봅시다.
    (4) 4페이지(5점 만점)
    – 4주 3강을 참고하여 나의 학습유형에 대해 작성해봅니다.
    Kolb 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해본 후 발산자, 조절자, 동화자, 수렴자 중 어디에 속하는지 알아본 후 나의 학습 성향과 특징을 작성해봅니다.

    본문내용

    시작에 앞서
    공부는 한 사람을 성숙시키는 길이자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개체들이 모여 사는 이 세상을 사려 깊게 만드는 도구와 같다. 즉 이 공부가 익을수록 우리는 관계를 보살피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공부를 하는 이유는 다양한 측면을 갖고 있다. 첫째, 상표 획득을 통해 학력과 학벌을 쟁취하고, 자격증을 획득하여 원하는 직업에 취업 가능성과 전문…

    <중 략>

    (3) 3페이지(5점 만점)
    -3주 3강을 참고하여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긴급성과 중요도에 따라 구분해보고 나의 일의 우선순위를 기록해봅시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4가지 분류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긴급하고 중요한
    즉시 처리해야 하는 항목으로서 우선순위를 높여야 하는 것이다.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거나 긴급한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해당하고 있다.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중요한 목표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항목이다. 예를 들어, 계획 수립, 목표 설정, 개인적인 발전 등이 해당하고 있다.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출처 : 해피캠퍼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에서 보도된 청소년 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목차

    1.서론

    2.본론
    1. 비행 청소년이란?
    2. 현재 언론 매체에서 보도된 청소년 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시오.
    3.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내가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는 아마 비행 청소년일 것이다. 비행 청소년은 사회적 위험 분야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는데 이 비행 청소년은 사회의 행동 규범을 일탈하며, 범죄적 행위를 저지르는 청소년을 뜻한다. 이러한 행위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며, 다양한 부정적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 비행 청소년들의 행위는 보통 폭력, 강도, 성범죄, 절도, 폭력적인 시위 등의 범죄 행위가 있다. 이러한 행위는 개인과 사회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범죄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에게 영향을 끼치는 문제다. 현재 비행 청소년 문제는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차원에서의 노…

    출처 : 해피캠퍼스

  •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사회의 공공전달체계의 현황, 문제점, 개선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1.서론

    2.본론

    1.공공전달체계란?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사회의 공공전달체계의 현황, 문제점, 개선 방안을 제시하시오.

    3.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공공전달체계란?
    공공전달체계는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안전행정부, 그리고 지방정부 등이 사회보험, 공공부조, 그리고 사회복지서비스 등을 수혜자에게 전달하는 체계다. 사회보험은 중앙정부차원에서 전달되고, 공공부조와 사회복지서비스는 중앙정부뿐만 아니라 지방정부도 전달 주체가 된다.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은 보건복지부가

    <중 략>

    현황
    현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는 “구로구”다. 현재 구로구 한 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공공복전달체계와 역할 분담 및 협력과 민간복지자원 확충과 효율적인 전달체계 구축으로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