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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넷 경영학개론 과제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플랫폼 형성 및 유지를 위한 두 가지 조건
    2.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빠르게 발전하는 IT기술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소통과 정보 공유를 빠르고 간편하게 온라인 상에서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소통의 편리함, 낮은 접근성으로 인해 점차 사람들은 편하게 다양한 플랫폼들을 온라인으로 접근이 가능 해졌다. 예를 들면 배달의 민족 같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기존에 배달 책자를 보고 배달 주문을 해야 했던 걸 대체하게 되었고, 더 나아가 편의점이나 마트, 꽃 배달과 같은 생태계를 넓혀가면서, 점차 오프라인 시장을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있고, 이는 사용자들이 직접 방문을 해야 구매가 가능했던 것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도 주문하고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많은 기업들이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플랫폼의 생태계를 넓혀 나가면서, 사용자들을 플랫폼의 다양한 생태계와 편리함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락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고등학교 과학독후감 수상] 칼세이건 혜성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17년 2월, 혜성 엔케가 태양의 근일점을 통과했다. 초록의 밝은 생명력을 뽐내며 혜성은 빠른 속도로 태양의 근일점을 지나 먼 우주 공간으로 다시 발걸음을 돌렸다. 그러나 나는 혜성이 지구로 접근함에 따른 어떤 자연적 변화도 느끼지 못했지만 뉴스 보도를 통해 혜성이 접근한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는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나에게 혜성은 항상 신비와 미지의 존재로 여겨져 왔다. 그래서 혜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위대한 천문학자 칼 세이건의 저서 ‘혜성’의 세계로 나는 빠져들게 된다.
    혜성, 들리는 것과는 달리 이 천체는 아무런 아름다움이 느껴지지 않는다. 불과 500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혜성을 불운과 파괴의 징조로 여겼다고 한다. 그들은 혜성의 모양에 따라 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라의 미래를 망함과 관련하여 점쳐 보는 등 혜성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컸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영화 오두막 감상문 – 기독교적 내용을 중심으로

    목차

    Ⅰ. 오두막의 줄거리 3p
    Ⅱ. 오두막이 담고 있는 종교적 내용 4p
    Ⅲ. 영화 속 인상적인 장면 5p
    ⅳ. 감상평(맺는 말) 6p

    본문내용

    Ⅰ. 오두막의 줄거리
    한 마을에 단란한 가정이 있습니다. 아빠인 맥은 부인과 자식들에게 다정한 아버지이고, 엄마인 낸시 또한 사랑으로 가족을 대합니다. 자녀는 아들 (조쉬)와 딸 둘 (둘째 케이트, 막내 미시)가 있으며, 막내인 미시는 가족의 사랑을 독차지합니다. 맥이 가족에게 헌신적인 이유는 본인의 어린 시절이 최악이었기 때문입니다. 맥의 아버지는 마을 교회의 원로 중 하나였지만, 술을 먹으면 가족을 때리는 폭군으로 변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날 술을 마시고 엄마를 때리는 아빠에게 달려든 맥은 도리어 매를 맞고, 이런 내용을 교회에 얘기했지만 본인을 망신시켰다는 이유로 또다시 맞았습니다. 어린 맥은 이런 아빠를 미워하고 술병에 살충제까지 넣는 행위를 저지릅니다. 이런 불행을 어린 시절에 겪은 맥에게 가정이란 절대적인 것이었습니다.

    <중 략>

    Ⅱ. 오두막이 담고 있는 종교적 내용
    오두막은 종교 영화인 만큼 영화에 종교적 내용이 상당수 들어가 있다. 영화를 보면서 여러 가지 종교적 내용을 발견해냈는데,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아래에 나열해보도록 하겠다.
    1. 삼위일체
    영화 장면 중에 이런 장면이 있다. 주인공 맥이 낯선이의 안내에 따라 파파를 만났을 때, 오두막에 있는 세 사람 중 어떤 분이 하나님인지 묻는 장면입니다. 이때 세 사람이 동시에 “내가 하느님입니다“ 이라고 답합니다. 이 장면을 보고 저는 기독교의 삼위일체란 것이 떠올랐습니다. 삼위일체란 기독교에서 성부, 성자, 성령의 세 위격이 하나의 실체인 하나님 안에 존재한다는 교의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어떻게 말할 것인가 독후감

    목차

    1.저자소개
    2.책 소개
    3.개인적인 이야기는 십중팔구 성공한다
    4.성공하는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
    5.진정성은 노력에서 온다
    6.강연 연습 팁
    7.몸짓의 기술
    8.BEST 핵심 구절

    본문내용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비즈니스맨이 개인적 이야기를 하는 일은 드물다. 하지만 바로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 이야기를 했을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늘 날 나는 언론 인터뷰나 중요한 발표를 앞둔 CEO들에게 항상 개인적인 이야기를 엮어 넣으라고 종용한다. 그러면 기자와 블로거들은 거의 예외 없이 현장에서 들은 그 이야기를 전한다. 어떤 화술도 100퍼센트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개인적 이야기는 십중팔구 성공을 약속한다

    CEO로서 당신의 말이 인용되고 싶으신가요? 이야기를 말하세요. 개인적인 이야기일수록 더 좋습니다. 실패 확률이 거의 없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이야기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비지니스맨이라고 딱딱한 상업적인 이야기나, 데이터만으로 강연을 하라는 법이 없습니다. 십중팔구 성공을 약속하는 방법-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라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하는가" 에리히 프롬 작가의 글을 읽고 주도적인 삶을 살아보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간은 늘 똑같이 주어진다. 어김없이 새해가 밝았다. 연말에 시상식을 보고 있으면 제야의 종소리를 듣는 타임이 있다.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아주 활기차게 맞이하기에는 부족한 환경이다. 배불리 먹고 누워서 보거나 소파에 앉아서 무기력하게 또 새해를 맞이하게 된다. 해가 바뀌는 시점에서의 보신각에 있는 사람들과 그 장면을 안방에서 관람하는 입장의 차이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늘 비슷하지만 종소리를 듣고 자야만 될 것 같은 기분과 쉽게 잠들지 못하는 기분이 교차한다. 몸은 마지막날이라 지쳐있다. 무기력한 몸으로 새해를 맞는다. 이런 반복을 수십 년을 해왔다. 정동진으로 해를 보러 갔을 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집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한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조금은 고요한 시간이 주어져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그 반대의 시간을 원하는 사람은 보신각으로 가는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집에서 자는 것이다. 실제로 무기력한 마음과 몸은 매일 반복된다. 타인과 비교하지 않아도 하루에도 몇 번씩 컨디션이 뒤바뀐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 독후감 – 밀리의 서재 베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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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이 책은 23년 9월경에 출간되어 현재 인문 분야 신간이자 베스트셀러인 책으로 같은 저자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이 30만 독자의 공감을 얻은 베스트셀러가 되고 난 후 작가가 추가적으로 현대 사회에서 매체와 정보의 범람과 더불어 이러한 파도 속에서 머뭇거리고 흔들리는 어른들에게 ’생각을 정리하고 집중하라’는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지난 30년 동안 정신분석 전문의로 일하며 수많은 환자들을 만나왔다. 이 책에는 저자가 만난 수많은 환자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보며 얻은 인생에 대한 통찰, 그리고 엄마이자 시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아내가 백발의 할머니가 되기까지의 경험들을 토대로 전하는 진솔한 인생 조언 47가지를 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지속적으로 우리에게 말한다. ‘완벽한 때는 결코 오지 않는 법이다.’
    그러니 고민과 걱정은 그만하고 무엇이든 하라고 그것만이 인생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저자는 갑작스레 40대에 파킨슨병을 진단받고 깊은 절망과 우울에 빠졌다고 말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빅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과 의료윤리

    목차

    1. 서론
    2. 인공지능의 의료적 활용과 문제점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아마도 2016년을 대표하는 중요한 사건의 리스트에는 반드시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 기사의 대국과 인공지능이 포함될 것입니다. 알파고를 통해 인공지능이 전 국민이 관심을 갖는 분야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공지능은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오랜 침체기를 겪었는데, 1990년대 인터넷의 발전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급속한 발전과 빅 데이터가 뒷받침되어 딥 러닝이 구현되는 극적인 돌파구가 열리면서 전환기를 맞았습니다. 이로 인해 인공지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헬스 케어 기기들이 왓슨과 같은 지능형 의료 플랫폼에 연결되면 단순한 건강 정보의 수집이나 모니터링을 넘어서 질병의 진단과 처방에 이르는 의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인공지능이 사물인터넷과 결합해 지금과는 전혀 다른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Pamela E. Hepp의 “Will medicine go the way of the driverless car, or will it be more like today’s state-of-the art automobile, where a human remains in control but with added safety features in the form of driver assistance technology?” 이라는 글 말미에 있는 질문에 대하여 의약품은 안전 기능이 추가된 오늘날의 최첨단 자동차와 더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기술이 발달하여도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고유 능력들을 기계가 대체하기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즉, 인공지능이 의사를 대체하기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Ⅱ. 인공지능(AI)의 의료적 활용과 문제점

    현재 인공 네트워크를 통해 진단을 내릴 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인공신경망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이 프로그램은 생물학적 뇌의 구조를 모방하고 네트워크 내 연결 강도의 조정을 통해 학습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전통교육기관의 '명륜'의 의미를 살피고, 현 인성교육에 대한 시사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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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식민지 지배와 6·25 전쟁을 겪은 대한민국이 압축적인 경제성장과 민주주의 발전을 통해 전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교육의 힘’ 이라는 점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의무교육제가 실시되었습니다. 헌법과 교육 기본법에서도 교육을 받을 권리와 함께 의무교육제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제1공화국에서 교육은 가장 역점을 둔 사업 중 하나였습니다. 그것은 오래된 한국의 전통문화 및 제도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선 시대에도 중앙에는 국가 최고의 교육기관으로서 성균관과 사학이, 지방에는 행정 단위별로 향교가 설치되었습니다. 서울의 성균관이나 지방의 각 향교에는 명륜당(明倫堂)이 부설되어 있었으며, 이 곳은 학생들이 모여서 공부를 하던 강당이였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1. COVID-19이후 학교 교육의 필요성 2.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라는 신념은 한국 교육 문제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과 처방이 될 수 있는가?

    목차

    1. COVID-19 이후 학교 교육의 필요성을 논하시오.
    2.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As the teacher so it the school)'라는 신념은 한국 교육 문제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과 처방이 될 수 있을까? 이에 관하여 논하시오.

    본문내용

    1. COVID-19이후 학교 교육의 필요성
    COVID-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새로운 유형의 호흡기 감염질환으로서 현재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우리나라는 5월경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어 우리가 살아왔던 나날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고 서서히 자신들의 일상생활로 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아직 미국, 유럽 등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여전히 COVID-19가 창궐하고 있어 언제까지 질병과의 사투가 진행될지는 예상할 수 없습니다. UNESCO에 따르면 COVID-19로 인해 현재 전 세계 186개국의 학교가 문을 닫았고 학생 중 72%가 넘는 학생이 학교수업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 략>

    2.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라는 신념은 한국 교육 문제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과 처방이 될 수 있는가?”
    좋은 교육은 훌륭한 교사가 있을 때 가능합니다. 교육에 있어서 핵심은 교사이기 때문입니다. 학교가 좋은 시설과 환경, 최신식 교육기자재를 제공하더라도 교사가 교육적으로 의미 있게 활용할 줄 모른다면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학교는 전인교육을 근본 목적으로 하는 사회화 기관이기 때문에 교사의 사람됨이 특히 중요합니다. 즉, 우리가 흔히 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통념들은 교육 분야에서는 특히 교사의 요인을 중요시하며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의 역할이 그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1. '교육은 학교'라는 통념을 교육학개론에서 다룬 개념, 이론 등을 활용하여 비판 2.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및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전제

    목차

    1. '교육=학교 교육' 이라는 통념을 교육학개론에서 다룬 개념, 이론 등을 활용하여 비판하시오.
    2.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및 '민주시민' 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전제를 논하시오.

    본문내용

    1. ‘교육은 학교’라는 통념을 교육학개론에서 다룬 개념, 이론 등을 활용하여 비판
    칸트는 ‘인간은 교육을 필요로 하는 유일한 동물’, 맹자는 ‘구방심을 위하여 교육을 해야 한다’라고 이야기합니다. 칸트, 맹자 뿐 아니라 듀이, 피터스 등 동·서양 및 국적을 불문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교육을 통해 도덕성, 이성 등 동물과 구별되는 능력들을 갖춤으로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어린이집에서부터 대학교까지, 더 나아가 안드라고지의 중요성으로 평생교육원 등의 기관에서 교육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 략>

    2.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및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전제
    1950년대 형식과 권위를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실용적·실체적인 사고를 하고 사회의 이원론을 절충·조화하며 개인과 사회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사회가 발전한다는 프래그머티즘의 사상이 듀이를 비롯한 여러 학자들이 전통적 교육의 형식주의에 반대하며 경험 중심교육을 중시하는 교육 개혁 운동이라 할 수 있는 진보주의 교육철학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