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유아특수교육의 정의)
Ⅱ. 본론
1. 유아특수교육 대상자의 조기교육
2. 유아특수교육의 필요성
3. 유아특수교육의 중요성
4. 유아특수교육의 목적
Ⅲ. 결론 (나의 의견)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특수교육은 특정 영역에서 대부분 다른 유아들과는 별개로 유아의 개별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교수활동이다. 유아특수교육 영역에서 지칭되는 용어들은 조기 개입과 유아특수교육 그리고 특수아조기교육처럼 사용되고 있으며, 조기개입은(0-2세) 장애 신생아와 영아들 그리고 그 가족들을 위해 제공되는 협력적이며 종합적인 특수교육 서비스이다. 유아특수교육(3-5세)은 장애 유아들의 독특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특수교육 서비스이며, 특수아 조기교육(0-5세)은 조기 개입 및 유아특수 교육을 모두 포함하는 취학 전 특수교육을 뜻한다. 유아특수교육의 역사적 배경은 유아교육과 학령기 특수교육의 실제가 혼합된 형태이며, 그 위에 보상교육을 통해 조기교육의 효과에 대한 임상적인 결과들이 누적되어 고유한 영역으로 자리 잡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