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엑슬린 선생님과 딥스 간 에피소등 중,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특성이 잘 드러난 부분,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
2. 딥스를 읽고 알게 된 놀이치료 & 놀이치료자의 역할 및 특성
3. 소감
본문내용
1. 엑슬린 선생님과 딥스 간 에피소등 중,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특성이 잘 드러난 부분,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
[젖병을 빨래요. ]- (p.75)
딥스는 또래 아이들보다 훨씬 풍부한 지적 능력을 가진 아이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능력을 유치원이나 집에서는 감쪽같이 숨깁니다. 놀이실에서 딥스는 자신의 정서적인 문제가 건드려지면 읽기 등의 지적인 능력을 보이며 감정이 건드려지는 것에 대한 저항감을 보였습니다. 또한, 젖병을 빨며 어린 아기처럼 행동하는 퇴행 행동도 보였지요. 이런 딥스를 보면서 갖게 되는 의문점들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딥스와 엑슬린선생님이 상호작용을 하는 장면이 기억에 남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