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업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경쟁은 경쟁자에 대한 상대적 우월성 정도를 의미하는 개념으로 이는 평가 대상이 있을 때 구체화된다. 경쟁력이라는 개념을 가장 많이 적용하는 대상은 기업으로 이를 바탕으로 국가, 산업경쟁력 개념이 파생된다. 기업경쟁력은 국가와 산업경쟁력의 기반이기에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시장적, 비시장적 여건을 중심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업경쟁력을 측정하는 가장 대표적인 속성으로는 생산성이 있다. 이는 기업 이윤은 평균비용이 낮을수록 크고 평균비용은 생산성이 높으면 낮다는 미시경제학적인 관점에 기반을 둔 것이다. 이는 생산성이 높을수록 평균비용은 낮아지고 시장점유율과 이윤의 확대로 이어져 경쟁 기업에 대해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