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보고서 배경
Ⅱ. 본론
1. 리더십 정의 및 중요성
2. 리더십 이론과 유형
Ⅲ.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고서 배경
조직은 특수한 목적을 성취하고자 만들어진 사회적 수단이다. 조직에서 리더십은 조직의 목표를 성취하는 방향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개념으로 조직관리에서는 물론 개인의 삶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우선 조직은 많은 이해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미션, 비전, 정책, 그리고 전략들을 결정하는 동태적인 과정을 통해 경영되는데, 이때 리더는 관리할 때 문제의 설정에서부터 최종 대안을 선택하는 의사결정까지 전 과정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또한 리더는 결정된 것을 실행에 옮기고 관리자를 포함한 추종자들을 관리하는 사람으로서 리더십은 바로 리더와 조직이 성과를 연결시켜주는 과학이자 예술이라고 하겠다. 즉 리더십은 리더와 추종자의 상호작용을 포함하는 사회적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