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창직브랜드의 제시
2. 창직 내용의 개괄
3. 창직 브랜드와 내용의 관련성 평가
4. 브랜드 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1. 창직브랜드의 제시
본인이 선택한 창직 브랜드는 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마트워치를 처음 선보였던 기업 닷”(dot)”이다.
닷은 시각장애인의 생활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보조기술(Assistive Technology)에 기반하여 창업하였고, 점자 스마트워치는 그 심미성과 편의성으로 여러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였다.
2. 창직 내용의 개괄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닷은 시각장애인의 사용 편의를 위한 점자 스마트워치를 세계 최초로 개바하여 2016년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닷 워치(Dot watch)”에서 촉각형 디스플레이를 도입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이 스마트워치로서의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후 닷은 촉각형 디스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활용 및 확장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각형 키오스크(Kiosk) 및 시각장애인의 그래픽 인지를 위한 스마트패드 등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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