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실증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ESG 경영은 비재무적 영역을 고려하는 경영 개념으로 기업이익, 성과 및 평판에 강한 정비례 영향
ESG 경영이란 ?
Environmental (환경), Social (사회), Governance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영역을 고려하여 공공성, 책임성, 투명성을 강화한 경영 개념
기업 이익, 성과 및 평판 치명적인 악영향
2007년 글로벌 의류 브랜드 GAP 인도 어린이 노동 착취 사건
2016년 미스터 피자 창업주 경비원 폭행 사건
매출액 증가와 평판 향상 등 성과 향상
네슬레(Nestlé) : 남미 원두 재배 농가 및 지역사회 장기적 지원
오뚜기 :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하며, 100% 육박하는 정규직 비율 유지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