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당근마켓’ 기업 분석
2.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나의 역량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기로 얼룩진 중고거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어플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당근마켓’이다. 2021년 6월, 월간활성이용자수 순위에서 우리는 그 바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시 1위는 카카오톡, 2위는 유튜브였다. 이는 특별할 것이 없는 당연한 순위다. 하지만 그 중 눈에 띠는 순위가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12위를 차지한 당근마켓이었다. 그 순위표에서 페이스북이 14위를 차지했는데, 이런 결과에 비추어 보았을 때 우리는 당근마켓의 성장세를 쉽게 알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빅데이터 연구소에서 조사한 중고거래 플랫폼 점유율을 보아도 그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당근마켓의 점유율은 불과 5%였다. 그랬던 것이 2021년에는 48%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였다. 이를 통해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중고나라보다 당근마켓이 더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유니콘기업의 명단에서도 우리는 당근마켓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당근마켓은 한국사람들의 휴대전화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어플이 되었다. 단 시간에 이렇게 성장을 했다는 것은 기업의 발전 가치에 직원의 역량이 더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발전 모습을 보면서 나도 이 기업에 들어가 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