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은 누구를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개발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당근마켓’ 기업 분석
2.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나의 역량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기로 얼룩진 중고거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어플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당근마켓’이다. 2021년 6월, 월간활성이용자수 순위에서 우리는 그 바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시 1위는 카카오톡, 2위는 유튜브였다. 이는 특별할 것이 없는 당연한 순위다. 하지만 그 중 눈에 띠는 순위가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12위를 차지한 당근마켓이었다. 그 순위표에서 페이스북이 14위를 차지했는데, 이런 결과에 비추어 보았을 때 우리는 당근마켓의 성장세를 쉽게 알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빅데이터 연구소에서 조사한 중고거래 플랫폼 점유율을 보아도 그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당근마켓의 점유율은 불과 5%였다. 그랬던 것이 2021년에는 48%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였다. 이를 통해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중고나라보다 당근마켓이 더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유니콘기업의 명단에서도 우리는 당근마켓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당근마켓은 한국사람들의 휴대전화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어플이 되었다. 단 시간에 이렇게 성장을 했다는 것은 기업의 발전 가치에 직원의 역량이 더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발전 모습을 보면서 나도 이 기업에 들어가 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